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가격 시세 제원 유지비
    자동차 뉴스/중고차 2022. 2. 7. 22:37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가격 시세 제원 유지비

    소개할 차량은 신차가 아닌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입니다. 2015년 출시한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가격 시세 제원 유지비 등 중고차 고민하는 여러분에게 도움 될 수 있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일명 노말 세단으로 불렸던 아반떼 AD, 최근 신차 반도체 이슈 때문에 대기기간이 늘어나고 가격 또한 높아지면서 외관이 출중한 2015년 출시한 아반떼 AD 중고차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졌죠.

    내용
    1.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2.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가격 및 시세
    3.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유지비

    합리적인 가격에 아반떼 AD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고 최상위 트림을 선택해도 높은 가격을 고려하지 않아도 되는 차량이라 더욱 관심을 높입니다.

    다만, 해외 중고차 모델로 수출하기 때문에 물량은 많지 않은 느낌입니다.

     

     

     

     

    1.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2015년 9월 출시한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모델은 당시 1.6 GDI 가솔린, 터보, LPi, 1.6 VGT 디젤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20대 초반부터 30대 중반까지 인기가 있었던 모델이었죠.

     

    현재도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구매로 많이 찾는 이유는 당시 최상위 트림 LED 헤드램프, 통풍시트, 6단 자동변속기 통합 주행모드를 적용하였고 선택 옵션으로 후측방 모니터링 시스템 또한 선택할 수 있었던 모델이라 2.0 세단의 편의성과 첨단 옵션 등 다양한 부분에서 일상 주행에 거리낌 없는 사양을 갖추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현재 시점에서 아반떼 AD 중고차 선택 고려하는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최고 트림에 풀옵션을 선택해도 1,000~1,300만 원 사이에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모델보다 AD 중고가 여러분께서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그럼, 가성비 좋은 아반떼 AD 중고차 가격 및 시세를 참고해볼까요.

     

     

     

    2.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가격 및 시세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기 위해서 다양한 중고차 사이트를 참고하시겠죠. 하지만 국토부 산하 "자동차 365"에서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시세를 참고하면 이전달 거래된 가격 기반으로 중고차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거래 가격을 참고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쉽게 참고할 수 있습니다.

    먼저,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가격을 알아보기 전, 2015년 출시한 현대 아반떼 AD 신차 가격부터 참고해 보죠.

     

    [모바일 확대 보기 클릭]

    현대 아반떼 AD 신차 가격 편은 다양한 파워트레인 중 가솔린 엔진 가격표만 제시한 이유는 일단 구매하면 여러분께서 최소 5년 정도 운행 목적이기 때문에 내구성 좋은 가솔린 엔진을 추천하기 위해서입니다.

     

    디젤 엔진 대비 카본이 적고 누적된 카본이 적은 만큼 1.6 가솔린 엔진 성능 또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시세를 알아볼까요.

    자동차 365

    자동차 365 검색한 아반떼 AD 중고 시세는 "1.6 프리미엄 최상위 트림"을 참고하면 1,071만 원 사이에서 평균 거래되었습니다.

     

    하지만, 중고차 거래에 상사 거래도 포함되었기 때문에 운영비, 세차, 정비 등 중고차 상품성을 위해 들어간 비용 또는 운영비를 고려하면 위 시세보다 100~200 정도 비싼 금액이 제시되는 곳이 많겠죠.

    그래서 실질적인 비용은 얼마나 제시하고 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검색 : "아반떼 AD 1.6 GDI, 프리미엄" 

    이미지 엔카

    위 정보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가격을 참고해도 이전달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편이죠.

     

    따라서 앞서 언급한 자동차 365 시세에서 100~200만 원 정도는 참고하시고 그보다 이상 높은 곳에서 굳이 구매할 필요성은 없어집니다. 이런 중고차 시세 참고할 수 있는 포인트 잘 참고한다면 중고차 구매에 더 높은 가격으로 구매하는 일은 없겠죠.

     

    그럼, 중고차 구매에 월 유지비는 얼마나 들어갈지 아반떼 AD 유지비 정보 통해서 검토해 볼까요.

     

     

     

    3.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유지비


    여러분께서 선택할 아반떼 AD 중고차 자동차세 및 유류비 통해서 검토할 수 있도록 아래 이미지를 작성했습니다.

     

    아반떼 AD 가솔린 1.6L 모델은 주력 모델로서 최고출력 132마력(ps), 최대토크 16.4 kgm에 복합연비 기준 13.7km/ℓ의 복합연비를 자랑했었습니다. (자동변속기, 15/16인치 타이어 기준)

    아반떼 AD 17인치는 13.1Km/L 복합연비를 보였죠.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유지비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선택한 아반떼 AD 연식 + 유류비를 합하면 총비용을 알 수 있겠죠.

    예를 들어, 2015년식 아반떼 AD 유류비 + 30% 감면된 자동차세 203,590원 = 2,138,700원

     

    중고차 구매에 자동차세 감면 때문인지 유지비가 경차 캐스퍼와 비슷한 금액을 안겨주는 내용이죠.

     

    이렇게, 현대 아반떼 AD 중고차 가격 및 시세, 그리고 유지비까지 여러분께서 검토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중고차 구매에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