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르쉐 카이엔 가격표 판매량 인기 모델은?
    폭스바겐 그룹 2022. 3. 7. 18:38

    포르쉐 카이엔 가격표 판매량 인기 모델은?

    포르쉐 카이엔 소식입니다. 포르쉐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포르쉐 카이엔 가격표 판매량 인기 트림을 알아보면서 궁금할 수 있는 정보 검토해 보죠.

     

    현재 모델은 2017년 풀체인지 출시한 3세대 포르쉐 카이엔입니다, 2019년 BMW X6, 벤츠 GLE 쿠페 겨냥한 포르쉐 카이엔 쿠페와 함께 달라진 디자인의 카이엔은 SUV 스타일과 쿠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죠.

    내용
    1. 포르쉐 카이엔 판매량
    2. 포르쉐 카이엔 제원 및 연비
    3. 포르쉐 카이엔 유지비

    포르쉐에서 최상위 모델 포지션으로 벤틀리 벤테이가,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여 고성능 모델 파나메라 엔진도 공유합니다.

     

    디젤 파워트레인을 제외한 3.0 가솔린과 4.0 가솔린 엔진 기반 판매되고 있으며 여기엔 3.0L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디젤 엔진 대신하여 높은 연비를 나타내고 있죠.

     

    그럼 지난 판매량을 참고하면서 포르쉐 카이엔 예비 오너가 선택한 트림은 어떤 것인지 참고해 볼까요?

     

     

     

    1. 포르쉐 카이엔 판매량


    2022년 1월 포르쉐 카이엔 판매량입니다.

    이미지 다나와, 카이엔 판매

    가장 높은 선택을 받은 모델은 포르쉐 카이엔 쿠페 인기가 높았습니다. 디자인적 매력과 최신형 모델이란 점에서 고객에게 가장 높은 점수가 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외 SUV 형태 카이엔 선택이 높았네요.

    그렇다면 포르쉐 카이엔 라인업에서 인기 트림은 쿠페, 다음으로 SUV 형태 선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죠. 이건, 단순히 디자인적 취향이지만, SUV보다 쿠페 가격이 약간 높다는 점에서 단순히 취향으로만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그럼 제원 비교를 통해서 인기 트림은 상위 트림과 비교해 얼마나 성능 차이가 있는지 검토해 보죠.

     

     

     

    2. 포르쉐 카이엔 제원 및 연비


    작성일 기준, 포르쉐 카이엔 연비는 한국 에너지공단 연비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확대 이미지 클릭

    3.0L 가솔린 터보 엔진 V6 기통 조용함을 기대할 수 있는 파워트레인에 높은 출력과 토크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어 상위 트림까지 선택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동급 모델 대비 좋은 연비를 보여주지만, 고성능 터보 모델이란 점에서 같은 크기 국산 SUV 대비한 연비가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없겠죠.

    포르쉐 카이엔 가격표 외에도 여러분께서 참고하고픈 카이엔 프로모션 정보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직접 포르쉐 영업점으로 문의하시거나 발품 파는 게 좋을 것 같네요.

     

    포르쉐 카이엔 가격표에서 참고할 수 있는 취득세 외에도 카이엔 보험료가 조금 비싼 편인데요.

     

    - 카이엔 3.0L SUV 397만 원, 카이엔 3.0L 쿠페 429만 원

    - 카이엔 4.0L SUV 610만 원, 카이엔 4.0L 쿠페 657만 원

    - 카이엔 PHEV SUV 432만 원, 카이엔 PHEV 쿠페 455만 원

     

    보험료가 산출 예상됩니다. 그럼 유지비 정보도 검토해 보죠.

     

     

     

    3. 포르쉐 카이엔 유지비


    카이엔 파워트레인 3.0L 그리고 4.0L 고배기량 모델인 만큼 1년 유지비 또한 높은 편입니다.

    확대 이미지 클릭

    작성일 기준, 오피넷 무연 및 고급유 전국 평균가를 적용한 내용입니다. 포르쉐 카이엔 특성상 고급유 권장 모델이지만, 국제 유가상승에 따라 여러분께서 선택할 수 있도록 일반유 또는 고급유 사용에 따라 유지비 변동을 참고할 수 있도록 작성하였습니다. 하지만 고성능 터보 출력을 위해 높은 열을 발생시키는 만큼 엔진 보호를 위해서 고급유 권장 차량입니다.

    달궈진 엔진 내부 높은 열 때문에 압축하기 전 폭발하는 노킹현상, 이중 연소를 방지하고 엔진 보호하는 이유 때문에 유럽은 95~98 RON 모두 고급유 사용하고 있죠. 따라서 선택은 여러분 몫이지만, 고급유 사용을 권장합니다.

     

    1억이 넘는 가격에도 높은 판매량을 보여준 카이엔, 월 200대 이상 판매하고 있습니다. 로렉스 시계, 멋스러운 슈트, 아이폰 등 일상의 다양한 아이템에서 자신을 내세워줄 가장 특별한 아이템은 역시 자동차이겠죠. 여기에 많은 오너가 선택한 2022 포르쉐 카이엔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