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i4 가격 m50 eDrive40 보조금 차이는?
    유럽자동차/BMW 2022. 3. 29. 18:55

    BMW i4 가격 M50 eDrive40 보조금 차이는?

    BMW 신형 전기차 i4소식입니다. BMW i4 가격이 공개되면서 i4 eDrive40과 i4 M50 모델의 궁금함을 가지는 분들이 많아졌죠. BMW i4 가격 외에도 세금 충전비용까지 다양한 정보를 통해서 신형 모델의 궁금함을 따라가 보죠.

     

    BMW 다이내믹 3 시리즈와 컴포트 주행의 대명사 5 시리즈 특징을 담아 BMW i 브랜드에서 새롭게 고객에게 제시하고픈  성능을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내용
    1. BMW i4 전기차
    2. BMW i4 라인업 차이
    3. BMW i4 가격 및 세금
    4. BMW i4 제원 및 충전비

    현실은 반도체 이슈, 생산 대기 등 신차 출고 문제에 신차 구매해도 대기가 길어진 국내 제조사 차량 때문에 수입차 눈길을 돌리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할 BMW i4 전기차 경우 6,650만 원 시작 가격이라 전기차 보조금은 50% 정도 받을 수 있죠. 그래서 저렴해진 수입 전기차!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까지 함께 검토하겠습니다.

     

     

     

    1. BMW i4 전기차


    BMW 4 시리즈 기반한 모델이죠. BMW i4 국내 출시는 4개 라인업으로 BMW i4 eDrive40, BMW i4 eDrive40 Pro, BMW i4 M50, BMW i4 M50 Pro 구성입니다.

     

    i4 특징은 BMW 신기술 집합체로 운전자 중심 첨단 주행 안전 사양을 탑재하였고, 후륜 에어 서스펜션 조합하여 컴포트 주행과 다이내믹 성능을 과시합니다.

    BMW i4 주목할 부분은 상위 모델 BMW IX eDrive40 탑재한 배터리 용량과 전동 모터 성능을 비교하면 BMW i4 제원이  더 높은 제원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BMW i4 제원 하단 충전비에서 참고)

    그리고 BMW IX 탑재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그대로 BMW i4 모델에 적용함으로 여러분에게 탁 트인 정보 전달 그리고 새로움과 고급스러움을 체감할 수 있죠.

     

    따라서, BMW IX 대비 절반 수준의 가격임에도 여러분께서 BMW i4 선택은 가성비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나 "다름없다"라고 소개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BMW i4 라인업 차이


    여러분께서 BMW i4 선택을 위해서 4개 트림의 옵션을 비교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선택 방법일 것 같아 전체 모델의 옵션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확대 이미지, 클릭) 

    PC 및 모바일에서 확대는 이미지 클릭

    BMW i4 옵션을 참고하면 최하위 모델은 통풍시트, 전자제어 서스펜션, 레이저 헤드램프,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제외한 것입니다. 따라서 BMW i4 eDrive40 Pro 선택에 가장 이상적인 선택으로 볼 수 있겠죠.

     

    물론 제외되는 옵션이 없어도 상관없다면 하위 트림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위 옵션 차이에 BMW i4 가격은 얼마에 출시되었는지 검토해 보죠.

     

     

     

    3. BMW i4 가격 및 세금


    작성일 BMW 홈페이지 기준 BMW i4 가격 정보입니다.

    BMW i4 가격 및 세금
    BMW i4 eDrive40 [클릭]
    BMW i4 eDrive40 Pro [클릭]
    BMW i4 M50 [클릭]
    BMW i4 M50 Pro [클릭]

    BMW i4 가격의 세금 내용은 전기차 140만 원 감면 적용 후 취득세 정보입니다. 채권 할인은 영업일 기준 매일 변경되지만, 5,000원 단위 절사 적용하여 실 부과금을 제시한 내용이기 때문에 약간 변경된 요율이라도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그럼 지자체별 BMW i4 보조금 정보를 참고해 볼까요?

    이미지 클릭 확대

    일부 제외한 대부분 BMW i4 보조금이 확정되어 환경부에 고시 중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참고할 수 있듯 BMW i4 eDrive40 모델과 i4 M50 보조금이 다르죠. 최상위 트림 M50 Pro 8,660만 원이기에 정부 정책 8,500만 원까지 전기차 보조금 지원합니다. 이외 모델은 위 이미지 보조금 정보를 확인하면 되겠죠.

    [BMW i4 실구매가 예시] 전남 나주 거주자가 BMW i4 eDrive40 모델을 구매할 경우, 차량 가격 6,650만 원 + 취득세 2,831,820원 (전남은 채권 할인 비용 없음) = 69,331,820원입니다.

     

    여기서 정부 보조금 및 전남 나주 보조금의 총 752만 원을 제외하면 61,811,820원 BMW i4 실구매 가격이죠. 그럼 충전비용을 검토해 볼까요?

     

     

     

    4. BMW i4 제원 및 충전비


    작성일 기준, BMW 홈페이지 BMW i4 제원 및 충전비용을 산출한 내용입니다.

    전비가 좋아서 1년 충전비용이 다른 전기차 비해서 낮은 편입니다. 이렇게 나열하면 BMW 가격 정책을 아주 좋은 수준에서 책정된 것을 알 수 있죠.

    BMW IX eDrive40 트림보다 높은 출력과 토크 제원과 배터리 용량을 확인할 수 있음에도 BMW i4 가격은 IX 절반 수준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주목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BMW i4 다이내믹 주행 성능과 후륜 에어 서스펜션 탑재 통해서 오너에게 전달하는 재미와 컴포트 주행 성능까지 예사롭지 않은 내용은 시승전 여러분께서 참고할 부분이겠죠.

     

    하지만,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반도체 이슈 때문에 대기는 얼마의 시간이 소요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빠르게 BMW i4 출고를 원하는 분이라면 가까운 영업점에서 상담받아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