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 BMW ix3 가격 제원 보조금 전기차 충전비
    유럽자동차/BMW 2022. 5. 20. 19:23

    2022 BMW ix3 가격 제원 보조금 전기차 충전비

    BMW 신형 전기차 ix3 정보 준비했습니다. 2022 BMW ix3 가격 제원 특징 외에도 전기차 충전비 통해서 실속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요즘 전기차 매력 때문에 다른 차량은 눈에 들어오지 않을 만큼, 주행 성능, 첨단 기술과 실용성, 가성비까지 담은 전기차 모델의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물론 저 또한 이런 가성비와 첨단 기술 때문에 전기차 모델에 관심이 높은데요.

    내용
    1. BMW IX3 특징
    2. BMW IX3 보조금
    3. BMW IX3 가격 및 세금
    4. BMW IX3 충전비

    이외에도 BMW 차량을 구매하여도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모두 국내 제조사와 동일하게 지원하고 취득세 및 채권 할인에도 동일하게 전기차 세제 혜택의 가성비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전기차 충전 비용의 월 유지비가 경차보다 훨씬 저렴함을 보여줘, 이젠 내연기관 차량의 낮은 경제성보다 높은 경제성의 전기차를 많이 찾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1. BMW IX3 특징


    내연기관 BMW X3와 가격 차이가 100만 원 단 위에서 차이가 있지만 보조금을 적용하면 더 저렴한 가격이죠, 여기에 첨단 기술과 편의 등 고급 수입차에 적용된 모든 편의와 첨단 기술을 포함하였지만, 국내 고급 브랜드 경쟁 모델 풀옵션 가격 대비 저렴함을 보여줍니다.

    BMW 만의 아이덴티 BMW X3 비슷한 디자인으로 전면부 그릴에서 차이를 두고 있지만 외관적 뛰어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기차와 중요한 부분 배터리 용량 또한 국내 제조사 모델과 비교해 차이 없이 70 kWh 중반 대 용량으로 1회 충전 344Km 주행 가능합니다.

    풀옵션 바탕으로 출시하기 때문에 LED 헤드램프, 오토 하이빔, 파노라마 선루프, HUD, 스마트 디지털 키, 무선 충전, 디지털 계기판,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옵션을 적용하였고 이를 국내 제조사 경쟁 모델에 풀옵션 대입할 경우 약 9,000만 원 넘는 비용이 발생하지만, M 스포츠 패키지를 적용한 BMW IX3 가격은 7,600만 원 수준에서 출시해 BMW 가성비 정책을 고수하였죠.

     

    그럼, BMW IX3 국내 보조금 정보를 검토해 볼까요?

     

     

     

    2. BMW IX3 보조금


    해당 내용은 작성일 5월 기준, 환경부 고시된 BMW ix3 지자체별 보조금을 추려 작성한 것입니다.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BMW IX3 정부 보조금과 함께 검토할 수 있도록 작성하였습니다.

    지역별 BMW IX3 보조금을 검토하는데 불편함이 없겠죠. 국내 전기차 정책은 5,500만 원 미만 100% 보조금, 5,500만 원 이상 8,500만 원 미만의 전기차 가격은 50%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작성된 위 내용의 bmw ix3 보조금은 50% 보조금을 지원하는 것이죠. 대략 400~600만 원 보조금을 지원하기 때문에 실 구매 가격은 7,000만 원에 구매할 수 있어, bmw x3 보다 저렴한 가격에서 구매할 수 있는 비용입니다.

     

    그럼, bmw ix3 가격의 세금 정보를 참고해 보죠.

     

     

     

    3. bmw ix3 가격 및 세금


    작성일 기준, bmw 홈페이지 ix3 가격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BMW IX3 가격 7,590만 원 + 140만 원 경감된 7% 취득세 + 서울, 대구 채권 할인 (이외 지역은 채권 할인 없음) = 총 구매비용.

     

    BMW IX3 보험료 30세 이상, 250만 원 산출됨.

     

    여기서 약간의 문제가 있습니다. 국내외 할 것 없이 출고 대기기간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BMW IX3 모델 경우 약 4개월 출고 대기를 안내 중입니다. 국내 1년 이상 안내하는 것과는 비교하기 힘들겠지만, 그래도 가까운 영업점에서 빠르게 받는 방법을 상담해 보시길 바랍니다.

     

     

     

    4. BMW IX3 충전비


    여러분께서 BMW IX3 출고 후 가장 이상적인 사용 방법은 퇴근 후 저속 충전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알 수 있는 (저압) 단독 주택, 빌라 (고압) 아파트, 오피스텔 충전으로 알 수 있도록 산출한 정보입니다.

     

    BMW IX3 제원과 함께 고시한 내용은 2022년 4월 한국 전력에서 공개한 자료 바탕으로 2022년 7월까지 할인되는 내용과 세금 13.7%를 적용하여 산출된 내용입니다.

     

    이미지 한국전력 전기차 충전 요금

    위 내용에서 느낄 수 있듯이 단독 주택에서 거주 중인 예비 오너가 BMW IX3 구매할 예정이라면 꼭 7KW급 "완속충전기"를 구매하셨어 충전에 번거로움을 줄이고 DC과급기 보다 저렴한 충전비용을 고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전기차 출고에 높은 경제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최근 전기차 구매는 완속 충전기와 함께 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죠. 위 이미지 충전비용은 경부하 5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상, BMW IX3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