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터스 엘레트르 가격 전기차 제원 특징 국내 출시할까?
    자동차 뉴스 2022. 4. 6. 13:40

    로터스 엘레트르 가격 전기차 제원 특징 국내 출시할까?

    로터스 첫 전기차 엘레트르가 공개되었습니다. 궁금할 수 있는 로터스 엘레트르 가격 전기차 제원 특징 국내 출시 예상까지 함께 검토해 보죠.

     

    로터스는 영국 스포츠카 제조사로 알려진 회사입니다. 첫 양산 SUV가 전기차 크로스오버 모델로 공개되면서 관심을 가지게 된 케이스죠.

    내용
    1. 로터스 엘레트르 특징
    2. 로터스 엘레트르 제원
    3. 로터스 엘레트르 출시

    여러분께 로터스 제조사 정보를 남긴다면 영국 제조사지만, 지리자동차 산하 속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쩌면 로터스 엘레트르 가격은 슈퍼카임에도 저렴한 가격대에서 출시하는 것을 참고할 수 있었죠.

     

    유럽에서 먼저 출시할 로터스 엘레트르 가격은 100,000만 유로 국내 가격으로 환산하면 1억 6천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그럼, 중요 정보부터 검토해 볼까요.

     

     

     

    1. 로터스 엘레트르 특징


    전기차를 생각하면 운전자와 상호 연결성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음성 지원, 스마트 폰 연동 등 다양한 최신 시스템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앞유리 루프 라이다 시스템

    로터스 엘레트르 탑재한 첨단 시스템은 조금 더 한 발 앞선 라이다 시스템과 3개의 카메라가 지능형 자율주행 기술을 돕습니다.

     

    차체는 현재 출시되는 SUV 대비 50% 가벼운 탄소섬유 인서트 적용해 공기 흐름을 돕고 높은 속도에서도 23인치 휠에 적용한 세라믹 복합 10 피스톤 캘리퍼 브레이크가 속도를 제어시킵니다.

    주행 부분에서 우수한 질주 본능을 위해 무게를 줄이고 질주 속에서도 빠르게 속도 제어하는 부분은 슈퍼카 다운 성능을 담았다고 볼 수 있겠죠.

     

    로터스 엘레트르 일상의 주행은 기본 15 스피커 또는 KEF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23 스피커 2,160와트,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5G 인터넷과 연동하여 OLED 15.1인치 인포테인먼트 스마트한 즐거움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인포테인먼트 무선 업그레이드)

    경쟁 모델과 비교해서 전반적인 디자인과 인테리어, 첨단 시스템을 비교해도 우수함을 보여주기 때문에 여러분께서 관심을 가지고 출시를 지켜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로터스 코리아가 있기에 출시한다면 국내에서도 구매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 로터스 엘레트르 제원


    새로운 첫 SUV 전기차를 출시하면서 로터스는 중국, 독일, 스웨덴 협력하여 새로운 EV 전용 플랫폼을 개발 제작하여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핸들링, 승차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5 링크 에어 서스펜션, 능동 안티롤 바, 제동을 통한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스티어링, 댐퍼 설정, 가속페달 반응하는 4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합니다. (범위, 투어, 오프로드, 개인)

    로터스 엘레트르
    최고출력 600마력 (상위트림 750마력)
    배터리 용량(kWh) 100 (순용량, 92~120)
    제로백 (0~100Kmh), 초 3초 미만
    주행범위 (WLTP) 600Km
    최고속도 (Kmh) 260
    전장(mm) 5,103 X 2135 X 1600
    휠베이스 3,019
    과급기 충전 350KW 지원 20분 충전 400Km주행
    AC 충전 22KW지원
    트렁크 용량(L) 400 (앞 77L)

    전동 모터는 3in1 구동 시스템으로 전륜 1개 나머지는 후륜에 적용하여 주행 성능을 높입니다. 제로백 성능만 본다면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 2.8초 성능에 가격 23,360만 원 비용과 비교해도 로터스 엘레트르 가격은 좋은 편이죠.

     

    그렇다면 조금 저렴하면서도 넉넉한 공간감의 로터스 엘레트르 전기차 SUV 선택이냐?, 독일 인지도 높은 포르쉐 타이칸 스포츠카 선택으로 슈퍼카지만 가격에서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로터스 엘레트르 출시


    2022년 생산 시작하여 2023년 출시할 모델입니다.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유럽 출시에 한화 16,000만 원부터 시작하지만, 국내 출시에 약간 더 높은 가격이 제시될 수 있겠죠.

     

    생산은 중국 후베이성 후한에서 시작하여 글로벌 시장에 보급될 전망입니다.

    소개한 로터스 엘레트르 차량을 보면서 SUV 넉넉함과 로터스만의 고집스러운 스포츠 성능을 결합하여 전기차 SUV 제시하였고 현재까지 SUV 모델 중 가장 빠르면서도 가격은 저렴함을 제시해 인기가 예상됩니다.

     

    단순히 중국에서 제조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독일, 스웨덴, 중국 합작하여 높은 수준의 전기차를 고객에게 제시했다고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마세라티 전기차 SUV를 공개했었지만, 로터스 엘레트르처럼 스포티한 매력은 낮아 프리미엄 전기차 SUV에 강자로 굴림할 수 있을지 기대감을 높입니다.

     

    이상 로터스 엘레트리 공개에 준비한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