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타리아 캠핑카 캠퍼 4 캠퍼 11 가격 보유 세금 차이는?
    국내자동차/현대 2022. 4. 19. 13:26

    스타리아 캠핑카 캠퍼 4 캠퍼 11 가격 보유 세금 차이는?

    현대차에서 스타리아 캠핑카를 출시했습니다. 현대 스타리아 캠핑카 명칭은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4인승과 11인승으로 출시하여 올여름 시원한 휴양지에서 즐길 수 있는 차량을 선보인 것이죠.

     

    2022년 4월 19일 현대 미디어를 통해 현대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4 그리고 캠퍼 11을 공개했습니다. 4인승과 11인승 모두 팝업 루프 시스템으로 전자동 사용 가능하며 2층 유럽형 침대 프레임을 사용하여 취침을 더 편리하게 적용한 것입니다.

    내용
    1. 현대 스타리아 캠퍼 4인승
    2. 현대 스타리아 캠퍼 11인승
    3. 현대 스타리아 캠핑카 유지비

    스타리아 캠핑카 4인승과 11인승 차이는 4인승에서 측면 선반 기점으로 36L 빌트인 냉장고, 싱크 수전 세트, 접이식 실내 테이블, 롱 슬라이딩 2인 전동 풀 플랫 시트를 적용해 벤츠 베드를 사용할 수 있어 캠핑카에 더 효율을 보여줍니다.

     

    그럼 현대 스타리아 캠퍼 11인승과 스타리아 캠퍼 4인승 차이를 검토해 보죠.

     

     

     

    1. 현대 스타리아 캠퍼 4인승


    스타리아 캠핑카 4인승 모델입니다.

    실내 인테리어가 2인승 베드 시트 그리고 수납 및 빌트인 냉장고까지 은은한 조명 무드등과 함께 최적화된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타리아 캠퍼 4 공간 활용은

    싱크 수전 세트 및 빌트인 냉장고를 통해서 장거리 운행에도 불안전 요소를 없애고 음식 보관 및 취사를 할 수 있습니다.

    2열 싱크 수전 세트에서 접이식 테이블을 활용하여 운행 중에도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죠.

     

    한 여름에도 시원하게 개방할 수 있으면서 벌레 침투는 막아주는 모기장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간단히 씻거나 샤워할 수 있는 샤워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청수 70L/ 오수 40L)

     

     

    후석커튼과 스피커가 적용하고 있어 실내 암막과 사생활 보호, 음악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실내엔 스타리아 캠퍼 4 12.4인치 통합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간단하게 조작 가능합니다.

     

    여유로운 공간 활용 및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첨단 시스템을 활용도가 높은 모델이지만, 현대 스타리아 캠퍼 4 모델의 가격은 캠퍼 11보다 더 비싼 가격을 제시 중입니다.

    모바일 확대보기 스타리아 캠퍼4 가격표 클릭

    현대 스타리아 캠퍼 4인승 모델의 취득세 7% 적용.

     

    2.0L 이상 세단과 동일한 세금을 적용하기 때문에 스타리아 캠퍼 4 편의성과 첨단 기술 대비 세금은 높은 편입니다.

    작성일 기준 채권할인

    총비용 확인하는 법) 스타리아 구매 가격 + 채권 할인 = 스타리아 캠퍼 4 총비용 

     

    그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출시한 현대 스타리아 캠퍼 11인승 모델을 검토해 보죠.

     

     

     

    2. 현대 스타리아 캠퍼 11


    현대 스타리아 캠핑카 11인승 모델로 캠퍼 4인승보다 저렴한 가격대이면서 세금도 저렴합니다. 기본 옵션에서 빌트인 냉장고, 세수대 등 다양하게 빠진 상태로 오롯이 야외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세팅되었습니다.

     

    2열 공간 활용할 수 있는 

    접이식 좌석과 전동 2층 베드가 제공됩니다.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전동 어닝 시스템을 활용하여 야외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죠. 캠퍼 4 대비 낮은 편의 사양을 제공하면서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보였습니다.

     

    현대 스타리아 캠퍼 11인승 가격은

    11인승 탑승 모델로 승합차로 분류하여 110Km 속도제한과 동시 취득세 5%, 승합 자동차세 1년 65,000원이 적용합니다.

     

    그래서 스타리아 캠핑카 중에서도 조금 저렴한 가격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보유 비용도 약간 저렴한 편이죠.

     

    승합 차량으로 취득세 5%, 채권 할인 승합 적용.

    현대 스타리아 캠퍼 4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세금이 적용되었습니다.

     

     

     

    3. 현대 스타리아 캠핑카 유지비


    현대 스타리아 캠퍼 모델은 2.2l 디젤 엔진 기반으로 출시했기 때문에 연비 차이 없이 2wd 7인승 및 9인승 복합연비 10.0, 4wd 9.4Km/L 고시 중입니다.

     

    그래서 현대 스타리아 캠퍼 4, 현대 스타리아 캠퍼 11의 유지비 차이는 승합과 세단의 자동차세 차이로 볼 수 있겠네요.

    동일한 유류비 조건에서 자동차세가 달라지기 때문에 참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현대 스타리아 캠퍼 4인승과 스타리아 캠퍼 11인승 모델의 세금 차이를 통해서 보유에 대한 유지비 정보까지 검토해 보았는데요.

     

    보유의 세금까지 이젠 두 모델의 장점과 단점 부분을 확인했으니 스타리아 캠퍼 관심 있는 분들의 확정만 남았겠죠.

     

    이상 스타리아 캠핑카 캠퍼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