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포기 스포티지 선택 출고대기기간 때문?
    국내자동차/기아 2022. 4. 27. 17:39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포기 스포티지 선택 출고 대기기간 때문?

    기아 스포티지 소식입니다.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그리고 1.6 터보 스포티지 선택에 최근 일반 모델 선호도가 높아졌습니다.

     

    현재 출시 중인 기아 스포티지는 2021년 7월 출시한 5세대 풀체인지 모델인데요. 상품성을 최대로 올리면서 가격 인상은 높아졌지만, 중형 SUV 매력 포인트 첨단, 편의, 고급스러움을 기아 최상위 모델과 동일하게 제시함으로써 국내 소비자에게 인기 요인이 되었죠.

    내용
    1. 기아 스포티지 출고 대기기간
    2. 기아 스포티지 출고 대기기간 출이기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출시 후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국제 유가상승 및 반도체 이슈, 풀체인지 매력, 사전예약수 2만 대가 집계되면서 초기 출고 대기기간을 알렸던 것을 다시 찾아보게 되는데요.

     

    출시 당시 신형 스포티지 파워트레인 별 출고기간은

    디젤 7개월 이상, 가솔린 10개월 이상, 하이브리드 12개월 이상 출고 대기기간을 알렸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1. 기아 스포티지 출고대기기간


    시간이 지난 현재도 기아 스포티지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아직 따끈한 신형 모델이기 때문이겠죠. 여기에 기아차 쏘렌토 맞먹을 만큼 좋은 첨단, 편의, 주행 등 상품성을 올렸기 때문에 SUV 좋아하는 고객이라면 굳이 상위 모델을 올라가지 않아도 매력이 넘치죠.

     

    그렇다고 쏘렌토보다 인테리어 및 차량 크기가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이외 비교해봐도 큰 차이 없을 것입니다.

     

    그럼, 2022년 4월 기준 기아 스포티지 출고 대기기간을 알아보죠.

    -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기간 16~18개월 안내.

    - 기아 스포티지 1.6 터보 가솔린 출고 대기기간 7~10개월 안내.

    - 기아 스포티지 2.0 디젤 출고 대기기간 7~9개월 안내.

    여기서 빠른 기간에 받을 수 있는 스포티지 트림은 가장 상위 및 풀옵션 모델, 이외 수요가 높은 스포티지 하위 트림 및 중간 트림에서 높은 대기기간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헉....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구매에 최소 16개월?

    차라리, 1.6 터보 또는 2.0 디젤을 선택하고 말지...라고 생각하는 돌아서는 소비자가 많아질 것으로 해석됩니다. 그럼 2022년 3월 판매량을 참고하면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인기 파워트레인을 검토해 보죠.

     

    이미지 다나와, 기아 스포티지 3월 판매량

    기아 3월 스포티지 판매량을 참고하면 가솔린 터보 64% 판매량, 하이브리드 29.31%, 디젤 6.69% 판매량 분포를 보였습니다.

     

    그렇다면, 당연 대기기간이 높은 하이브리드 선택보다, 출고 대기가 낮은 1.6 터보 스포티지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현 상황에서도 아래 제시하는 내용이 여러분께서 설득력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실행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스포티지 출고 대기기간 줄이기


    앞서 언급한 것처럼, 풀옵션 모델 선택에 조금 더 빠른 시간 내 받을 수 있고, 여기에 외관 색상, 실내 인테리어 구성에 따라 출고가 달라집니다.

     

    물론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오랜 대기기간 때문에 중간 취소 물량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스포티지 출고 대기기간을 줄이는 방법은 영업점을 통해 풀옵션부터 하위 트림까지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스포티지 취소 물량이 나오면 알려달라고 미리 부탁하면 조금 더 빠르게 스포티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 스포티지 실내, 국내 다이얼 변속기

    영업점에서도 취소 물량이 발생되어도 고객이 원하는 색상, 인테리어, 옵션, 트림 때문에 안내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고객님께서 한 발 앞서 위 내용을 언급해주면 능력 있는 딜러님들 적극적으로 알아봐 주셨어 빠르게 스포티지 출고받는 일이 많은 편입니다.

    그럼,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그리고 스포티지 1.6 터보 가리지 않고 두 모델 모두 취소 물량이 있을 경우, 가까운 영업점에 알려 달라고 부탁하는 게 좋겠죠. 이상, 스포티지 출고 대기기간과 기간을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영상은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미국 스포티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