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폴스타2 가격 보조금 제원 충전비용 비교
    유럽자동차/볼보 2022. 5. 17. 17:25

    폴스타2 가격 보조금 제원 충전비용 비교

    폴스타2 소식입니다. 2022년 1월 출시한 폴스타2 가격 보조금 제원 충전비용 비교 내용으로 여러분께서 궁금할 수 있는 정보 검토해 보았습니다.

     

    폴스타2 사전계약 대수 집계를 확인하면 약 4,000대 넘게 진행되어 수입 전기차 1위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5,490만 원부터 시작하여 폴스타가 국내에서 멋지게 팔아보겠다는 집념까지 확인할 수 있었죠.

    내용
    1. 폴스타2 판매량
    2. 폴스타2 보조금
    3. 폴스타2 가격표
    4. 폴스타2 충전비

    국내 출시에 장거리 모델 단일 모터는 417Km 주행 가능한 주행거리 때문에 정부 보조금은 높게 책정되었고 AWD 모델 성능 버전 또한 전기차 상한가 8,500만 원 이하 모델이기 때문에 50% 정도 보조금을 받게 됩니다.

     

    그렇다면 당연 장거리 모델 폴스타2 선택하거나, 성능 모델 AWD 모델을 선택하게 될텐데요. 먼저, 최근 국내 판매량에서 폴스타2 인기를 확인해보죠.

     

     

     

    1. 폴스타2 판매량


    최근 판매 실적을 확인하면 온라인 전용 임에도 많은 수요가 있는 것처럼 실적은 높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다나와, 4월 폴스타 판매량

    위 내용은 4월 판매 실적이며 경쟁 수입차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해 국내 고객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높은 수요가 반영된 것엔 폴스타 가격 정책의 힘이 가장 큰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보조금 100% 지원받을 수 있는 5,500만 원 아래 폴스타2 가격으로 국내 출시했기 때문에 볼보 기술력이 녹아 있는 폴스타2 좋은 성능과 인테리어, 첨단 기술 등 볼보 신차에 갖춰야 할 인기 요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판매량 기록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폴스타2 보조금을 상세하게 정부 및 지차체 별 보조금 전체 정보를 검토해 보죠.

     

     

     

    2. 폴스타2 보조금


    5월 환경부 고시된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중 폴스타2 보조금만 추려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다른 전기차와 상관없이 오롯이 폴스타2 보조금 정보입니다.

     

    게시된 폴스타 보조금 정보는 2가지 내용입니다.

     

    2WD 구동의 폴스타2 보조금 100%, AWD 구동의 폴스타2 50% 정보죠. 각 지역별 폴스타2 보조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보시기 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경기도 평택 지역에서 폴스타2 선택"할 경우 실 구매 가격은 5,490만 원 - 1,013만 원 = 4,477만 원으로 국산 전기차 모델 구입 비용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럼, 폴스타2 가격 및 세금 정보를 검토해 보죠.

     

     

     

    3. 폴스타2 가격표


    작성일 기준, 폴스타 홈페이지 폴스타2 가격 정보입니다.

    첫 출시 가격 정보와 비교해 옵션을 조정한 것을 알 수 있지만, 폴스타2 옵션을 확인하면 기본 옵션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선택은 100% 보조금을 받아 운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조금에서 AWD 그리고 2WD 선택에 따라 보조금을 지원하기 때문에 AWD 제외한 모든 옵션을 선택해도 100% 지원받을 수 있도록 폴스타가 옵션을 변경한 것 같네요.

     

    그럼, 폴스타2 충전비용을 검토하면서 여러분께서 참고할 내용을 검토해 보죠.

     

     

     

    4. 폴스타2 충전비


    폴스타2 제원 및 연비를 포함하고 있어 폴스타2 제원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선택할 롱 레인지 싱글 모터를 산출하여 작성한 것입니다.

     

    (고압) 아파트/ 오피스텔과 (저압) 주택/ 빌라를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산출하였고 해당 내용은 아래 한국전력 2022년 4월 고시한 전기차 충전요금 바탕으로 7월까지 적용되는 할인 및 부가세를 적용 작성하였습니다.

     

    한국전력 요금

    경부하 23~9시를 가장 높게 이용할 것 같아 5월 기준으로 대입했습니다. 복잡한 것 같지만, 아래 이미지에 모두 포함한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께서는 월 충전비 또는 1년 충전비 또는 1년 충전비 + 자동차세를 검토하시면 됩니다.

    폴스타 2WD 기준

    먼저 과급기보다 저렴한 충전비용에 단독 주택이라면 "완속 충전기 7KW급"을 함께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폴스타 홈페이지에서는 11KW급을 안내하고 있어 주문하기 전, 완속 충전기 정보도 같이 알아보시는 게 좋겠죠.

    과급기 대비 저압과 고압 충전 시간은 상대적으로 길어지겠지만, 1년 충전비가 절반밖에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3년만 운행해도 완속 충전기 설치가 좋겠습니다. 그만큼 편리하게 사용하면서 비용은 빠질 테니까요. (폴스타2, 78 kWh 배터리 완속 충전기 7kW 80% 충전 9시간 30분, 11kW 80% 충전 6시간 예상)

     

    이상, 폴스타2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