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제원 특징 슈퍼카 뺨을 찰싹찰싹!
    미국자동차/테슬라 2022. 5. 30. 17:22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제원 특징 슈퍼카 뺨을 찰싹찰싹!

    테슬라 신형 전기차 로드스터 소식입니다. 2023년 출시 목표하고 있어 조만간 관련 소식을 접할 수 있을 것 같아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제원 특징을 살펴보면서 슈퍼카 뺨을 때리는 스펙 정보를 검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 로드스터는 2008~2012년까지 1세대 모델을 출시했다가 2017년 11월 프로토 타입 2세대를 공개했고 2020년 출시 가격 정보까지 공개하며 고성능 차량을 원하는 고객에게 관심을 이끌었던 모델이죠.

    내용
    1. 테슬라 로드스터 제원
    2.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3. 테슬라 로드스터 충전
    4. 테슬라 충전기

    그리고 2018년 로드스터 스페이스 X 패키지를 공개하는 등, 로드스터 성능을 최대로 올려 슈퍼카 또는 하이퍼카 성능을 뺨을 찰싹~ 찰싹~ 때릴 만큼 좋은 성능을 담았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테슬라 로스터 제원부터 검토해 보죠.

     

     

     

    1. 테슬라 로드스터 제원


    가장 관심이 높은 부분이 바로 테슬라 로드스터 제원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0 kWh 배터리 용량으로 1,000Km 주행 가능하고 3개 (전륜 1, 후륜 2) 전동 모터가 102 kgm 토크 생성한 AWD 구동으로 4인승 2+2 좌석 배열 제로백 2.1초 성능을 발휘합니다. (자세한 테슬라 로드스터 제원은 아래 유지비 이미지에서 참고)

    이 정도면 하이퍼카 명함을 파도 좋은 성능이겠죠.

     

    뿐만 아닙니다. 앞서 언급한 스페이스 X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제로백 1.1 초, 최고 400 Kmh 속도 성능을 발휘해 "메가카"라고 언급해도 무색할 만큼 세계 최고 빠른 성능입니다. (리막 네베라 제로백 2.0초)

    자동차 업계에서 "슈퍼카"란 의미는 쉽게 볼 수 없어 희귀하면서 디자인과 성능이 우수하고 슈퍼카 사업을 집중하면서도 생산 수요가 작은 차량을 일컫습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대표 차량이 부가티, 피가니, 코닉세그 등 다양한 차량을 언급할 수 있겠죠.

     

    그럼,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을 살펴볼까요?

     

     

     

    2.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2017년 선 예약 주문의 보조금은 5만 달러, 기본 모델의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은 20만 달러 (2억 4,760만 원), 1000대 한정판 파운더스 시리즈 25만 달러 (3억 950만 원)에 판매했습니다.

     

    따라서 2023년 판매 시작한다면 위 가격 또는 약간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죠.

    미국 테슬라 로드스터 사전계약 내

    그렇다면, 테슬라 로드스터 구매에 기대할 수 있는 내용은 뭘까요? 긍정적인 내용을 담아본다면, 국내 자동차 업계가 대부분 선택 옵션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올해 하반기부터 레벨 3 자율주행이 실행하게 되면 이 또한 옵션으로 보급할 것을 예상할 수 있는데요. 대비 테슬라 로드스터 FSD 구매 또한 1000만 원 비용이 발생하지만, 레벨 5단계 자율주행까지 무료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역대 테스트 시간과 주행거리, 자율주행 데이터 확보하고 있는 성능 좋은 자율 주행장치를 선택하는 게 어쩌면 저렴한 옵션으로 볼 수 있겠죠.

     

     

    3. 테슬라 로드스터 충전


    아직 출시하지 않았지만, 국내 출시에 테슬라 로드스터 1회 충전에 약 900Km 주행 가능하다고 인증받는다면 전비는 4.5Km/kWh가 됩니다. 이를 최근 전기차 유지비 소개하는 것처럼 대입하여 산출하면 아래와 같은 테슬라 로드스터 유지비가 산출됩니다.

     

    조건, 한국전력 경부하 2022년 6월~8월 사이 전기차 충전 비용 (할인 및 세금 포함)

    2022년 4월 한국전력 게시한 전기차 충전 요금표
    테슬라 로드스터 상세 제원 및 충전비용

    배터리 용량이 커지니까, 월 충전횟수가 낮아지고 1년 충전 횟수 또한 낮아집니다. 오너 입장에서 자주 충전시키는 불편함은 줄어든 반면, 일반 전기차 충전 7kw급 사용했을 때보다, 기본요금 상승으로 20만 원 정도 상승한 결과치를 보여줍니다.

    16kw급 충전기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아래 테슬라 로드스터 배터리 충전 시간을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일반 전기차 2배로 적용되면서 충전 시간 또한 길어지는데요. 과급기 중 350kw 사용할 경우 32분, 250kw급 사용할 경우 46분이 소요되지만, 여러분께서 참고할 내용은 "완속 충전기"입니다.

     

    200 kWh 배터리 용량을 16kw급으로 충전하게 되면 15시간 소요, 11kw급 사용할 경우 21시간 50분, 7kw급 사용할 경우 34시간 이상 걸리기 때문에 퇴근 후 충전하여 다음 날 운행한다고 생각하면 16kw급 충전기를 구매하는 것이 여러 조건을 생각해도 좋겠죠. 따라서 테슬라 홈 충전기를 구매할 생각이라면 충전 시간을 최대로 낮출 수 있는 "16kw급" 설치하는 것이 앞으로 늘어날 신차 배터리 용량을 고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로드스터 실 외관 이미지
    로드스터 실 인테리어 이미지

     

     

     

    4. 테슬라 충전기


    혹시나 테슬라 홈 충전기가 얼마의 비용이 들어가는지 찾아보았습니다.

    순수 월 커넥터 (한전 불입금 + 전기공사 + 계랑기 제외)

    국내 테슬라 차량은 7kw급 그리고 16kw급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에 따라 설치비는 이미지에 나와 있는 가격을 고려해야 합니다.

     

    굳이 완속 충전기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앞으로 충전기 보급이 늘어나겠지만, 홈 충전소가 없다면 과급기 부족으로 불편함이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전기차 구매할 경우 충전비용과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완속 충전기를 설치를 권장하는 것이죠.

     

    앞으로 전기차 발전으로 최대 200kWh급 전기차가 많아진다고 생각하면 완속 충전기는 조금 높은 사양을 선택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이상,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제원, 특징, 성능을 확인해 보면서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는 충전비용 및 완속 충전기 충전 시간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