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XM 가격 제원 특징 M브랜드 2번째 모델
    유럽자동차/BMW 2022. 6. 8. 21:06

    BMW XM 가격 제원 특징 M브랜드 2번째 모델

    BMW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XM SUV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BMW XM 가격 제원 특징을 살펴보며 공개한 차량의 특별함을 담은 이유가 BMW M에서 만드는 2번째 차량이라는 것입니다.

     

    BMW 고성능 모터스포츠 "M" GmbH(독일어, 주식회사) 전문 튜닝사가 전문적으로 튜닝한 모델에 "M"을 붙여 출시합니다. 예전 1978년 "BMW M1" 출시 후 2번째 모델로 처음부터 주도하여 개발한 BMW XM을 출시한다는 소식에 주목하게 되었죠.

    내용
    1. BMW XM 제원
    2. BMW XM 가격

    풀사이즈 럭셔리 크로스오버 모델로 차량 크기와 성능에서 고급스러움 및 과감한 성능, 경제성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춰 출시합니다.

     

    BMW XM 파워트레인은 BMW X5M 그리고 BMW X6M 탑재한 S63 엔진과 전동모터를 결합하여 새로운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BMW M 첫번째 모델 "M1"

     

     

     

    1. BMW XM 제원 


    독일 BMW에서 공개한 BMW XM 제원은 4.4L 트윈터보 S63 V8 기통  배기량의 시스템 최고출력 750마력, 최대토크 102.0 kgm,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EV 모드는 80Km 주행 가능하다고 게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국내 BMW M 50주년 행사에서 밝힌 BMW XM 제원은 최고출력 650마력대 임을 알렸든 바, 2020년 BMW X5 xDrive 45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탑재한 전동모터 82KW (110마력) 24 kWh 배터리 용량 그대로 공유가 예상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같거나 조금 더 커질 수 있을 것 같음)

     

    수입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배터리 용량은 2023년형 모델부터 대부분 용량을 키워 출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차로는 볼보 XC90 T8 모델이 11.6 kWh 배터리에서 18.8 kWh 용량으로 변경하여 약 56Km 주행 가능하다는 소식을 전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BMW M의 고성능 엔진과 전동모터 결합으로 과감한 성능과 경제성을 모두 갖춰  출시하는 것을 알 수 있는 내용으로 볼 수 있겠죠.

     

    그럼, BMW XM 연료탱크가 70L일 때, 1회 주유로 680Km 주행한다고 가정하면, 복합연비는 9.7Km/L가 됩니다. 여기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80Km 주행을 합치면 약 10.9Km/L 복합연비까지 오르게 되죠. (회생제동 시스템 충전 제외 내용)

    따라서 국내 연비 인증 복합연비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연비 약 2~3Km/L 추가하여 복합연비 효율을 계산해도 좋을 것입니다.

     

     

     

    2. BMW XM 가격


    미국에서 BMW XM 가격은 약 15만 달러 (1억 8,862만 원)에 출시를 예상 중입니다. 국내 출시했던 BMW X6M 같은 엔진을 탑재하고 아래 가격에 출시했던 만큼, 미국에서 제시한 15만 달러에 출시를 가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다음 자동차, BMW X6M

    이미지의 S63 엔진 탑재한 BMW X6M 가격을 참고하면 조금 더 비싼 가격도 예상되죠. 소개한 BMW XM 모델은 2022년 하반기부터 미국 BMW M 사우스 캐롤라이나 그리어 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이고 국내 또한 같은 생산 라인에서 공급받을 예정입니다.

     

    더 많은 내용으로 여러분에게 궁금함을 파헤쳐 드리고 싶지만, 2022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기에 (7월) 3분기 시작쯤 공개가 예상합니다. 그래서 디테일한 정보는 차후 소개하죠.

    성능 모델 BMW M에서 처음부터 개발한 BMW XM 관련 소식에 확인한 내용이며 여러분께서 기대할 내용은 고성능 파워트레인과 경제성 기반한 전기차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고성능 기반 과감한 출력으로 질주.

    - EV 모드를 이용해 1일 50Km 안팎의 출퇴근 거리를 운행한다면 전기차와 같은 유지비 기대.

    1일 55Km EV모드 운행할 경우 전기차 유지비

    아직 밝혀지지 않아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기존 BMW 모델과 대입하여 현실적인 출시 버전을 제시해 보았습니다.

     

    이상, BMW XM 소식이었으며 출시에 빠르게 소개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인사드립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