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니 쿠퍼 전기차 가격 보조금 유지비 장점과 단점은?
    유럽자동차/BMW 2022. 5. 24. 16:15

    미니 쿠퍼 전기차 가격 보조금 유지비 장점과 단점은?

    미니에서 전기차를 출시했습니다. 미니 쿠퍼 전기차 가격 보조금 유지비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면 여러분께서 궁금할 수 있는 미니 전기차 내용을 검토해 보죠.

     

    2019년 미니 쿠퍼 전기차 디자인 공개 후 국내 2022년 2월 국내 출시했습니다. 국내 출시에 배터리 용량이 적어 1회 충전 주행거리가 159Km 주행을 인증받았죠.

    내용
    1. 미니 쿠퍼 전기차 특징
    2. 미니 쿠퍼 전기차 가격
    3. 미니 쿠퍼 전기차 보조금
    4. 미니 쿠퍼 전기차 유지비

    해당 제원을 두고 미니 쿠퍼 전기차 출시에 주행거리가 짧아 무용지물이라는 평가를 내는 등, 네티즌 댓글에서 부정적인 내용을 참고할 수 있었는데요. 다만, 그렇게만 볼 것이 아닌 것을 여러분과 소통하면서 검토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전, 장거리 운전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운전을 좋아하지만, 피곤 함이 많아져 장거리 주행 운전을 싫어한다는 표현이 맞겠죠. 살고 있는 지역에서 다른 시까지 이동할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저처럼 장거리 운행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미니 쿠퍼 전기차는 매력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죠. 반면, 장거리 운행을 즐기는 분이라면 미니 쿠퍼 전기차는 단점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미니 쿠퍼 장단점을 확인해 보죠.

     

     

     

    1. 미니 쿠퍼 전기차 특징


    낮은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하고 있어 장거리 주행에 부정적인 편입니다. 하지만, 장거리 주행을 원하지 않은 운전자라면, 낮은 배터리 용량에 수입 전기차의 낮은 가격, 편의, 첨단 운전자 시스템, 국내 제조사와 비교할 수 없는 외관 디자인과 작은 차체는 단순하지 않은 차량을 원하는 고객에게 아주 매력적인 전기차이죠.

    bmw 기술력을 담고 있는 미니 쿠퍼 전기차는 두 가지 트림으로 국내 출시하였고 하위 트림을 선택해도 편의와 첨단 기술을 체감할 수 있지만, 상위 트림 경우 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의 기본 첨단 기술이 적용됩니다. (가격표 정보에서 트림 비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바탕, 뛰어난 디자인의 매력으로 일상의 주행을 즐거움을 선사할 미니 쿠퍼 전기차 매력은 어떤 차량과 비교해도 높은 편이죠.

     

    그럼, 미니 쿠퍼 전기차 또 다른 매력 국내 출시한 가격을 살펴볼까요?

     

     

     

    2. 미니 쿠퍼 전기차 가격


    작성일 기준, 미니 코리아 홈페이지 미니 쿠퍼 전기차 가격 정보입니다.

    이미지, 미니 홈페이지 쿠퍼 전기차 가격
    전기차 140만 원, 채권 250만 원 감면 후 실 부과금액 5000원 절사 산출

    두 트림의 미니 쿠퍼 전기차 가격 차이는 430만 원입니다. 두 트림의 제원은 동일하게 출시했기 때문에 여러분께서 미니 쿠퍼 전기차 옵션 차이가 궁금하시겠죠.

     

    상, se 클래식/ 하, se 일렉트릭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미니 쿠퍼 전기차 옵션 차이가 크지 않아, 저렴한 가격대에서 구매를 원하는 분이라면 미니 쿠퍼 전기차 클래식을 선택해서 가성비를 체험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반도체 이슈 때문에 수입차, 국산차 모두 대기기간을 고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니 쿠퍼 전기차 최초 출시에 약 2개월 대기를 알렸지만, 현재는 대기기간 없이 구매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부분도 장점으로 볼 수 있겠죠.

     

    그럼, 또 다른 미니 쿠퍼 전기차 장점을 알아볼까요?

     

     

     

    3. 미니 쿠퍼 전기차 보조금


    2022년 전기차 보조금은 5,500 가격의 차량은 100% 지원합니다. 여기서 주행거리에 따라 차등 지급하기 때문에 미니 쿠퍼 전기차는 100% 보조금에 주행거리가 짧은 조금 낮은 보조금을 볼 수 있습니다.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정보를 참고하면 경상도처럼 약간 낮은 전기차 보조금을 적용해도 1,100만 원 보조금 적용하기 때문에 미니 쿠퍼 전기차 실 구매 가격은 약 3,500만 원 아래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것이죠.

     

    국산차와 비교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께서 장거리 주행을 하지 않으면 미니 쿠퍼 전기차 구매를 적극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미니 전기차 1회 충전에 159Km 너무 짧은 거리가 아닐까요?

    서울 시청에서 인천항까지 주행거리가 44.6Km입니다. 왕복 운행해도 좋을 만큼 충분한 주행 거리죠.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장거리 주행하는 분이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주행거리가 길지 않고 1시간 30분내 운행한다면 미니 쿠퍼는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가격, 보조금, 미니 전기차 장점을 충분히 담고 있기에 매력적입니다.

     

    그럼, 미니 쿠퍼 전기차 1년 유지비 정보를 참고해 보죠.

     

     

     

    4. 미니 쿠퍼 전기차 유지비


    미니 쿠퍼 전기차 1년 주행의 충전비 산출 정보는 과급기, 저압, 고압을 적용하여 산출하였습니다. 단독 주택, 빌라, 오피스텔에서 거주하는 분이라도 전기차 구매에 7kw 완속기 설치하여 저렴한 충전비를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7kw 충전기 설치 약 200만 원)

     

    저압과 고압의 전기 충전비는 2022년 4월 한국 전력에서 고시한 전기차 충전 내용 중 경부하 5월에 맞춰 할인 및 세금을 적용하여 실 부과 금액을 산출한 내용입니다. 

     

    한국전력 전기차 충전요금

    대략 저속 충전기 설치로 약 2분 1 충전비가 산출되었죠, 앞으로 집값 상승은 완속기 설치가 얼마나 잘 되었냐에 따라 집값이 오르게 될 것 같습니다. (과급기 사용해도 경차 유지비 220~250만 원 대비 110만 원 수준)

     

    전기차 구매 후 충전 설비가 잘 되어 있으면 개인 재테크는 물론이며 충전 편의에 아주 좋은 영향력을 보여줄 테니까 아무래도 수요는 충전기가 잘 되어있는 곳으로 몰리게 되겠죠.

     

    빌라, 오피스텔, 단독 주택, 노후된 아파트에서도 완속 충전기가 얼마나 잘 갖춰져 있는지 따라서 집값 상승할 전망이니 반상회 때 충분히 의논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