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니로 전기차 가격 보조금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22. 6. 15. 13:02

    기아 니로 전기차 가격 보조금 유지비

    기아 신형 니로 전기차 사전 계약을 끝내고 출시했습니다. 기아 니로 전기차 가격 보조금 유지비 등 다양한 정보 통해서 여러분의 궁금할 수 있는 정보를 추려 보았습니다.

     

    기아 니로 전기차 풀체인지 출시에 기아 전기차 포지션은 "니로 플러스 > 니로 > EV6" 순으로 나열할 수 있게 되었고, 저렴한 가격 순으로 보셔도 좋겠습니다.

    내용
    1. 기아 니로 전기차
    2. 기아 니로 전기차 가격
    3. 기아 니로 전기차 보조금
    4. 기아 니로 전기차 유지비

    따라서 저렴한 가격의 기아 전기차를 고려하는 분이라면 니로 낮은 포지션의 "니로 플러스 전기차"를 확인하는 것도 좋겠죠. 소개할 니로 전기차는 2022년 1월 2세대 니로 풀체인지가 출시하면서 하이브리드, PHEV, EV 순차적으로 출시하였습니다. "니로 전기차"가 5월부터 사전 계약 진행하였던 것을 끝내고 6월 7일부터 판매 돌입하면서 소개하는 것이죠.

     

    여러분께서 선택할 기아 니로 2세대 전기차 모델은 신형 모델로써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과 편의 등 기아차 최신 기술력을 포함하고 있어 다른 모델보다 시선이 더 집중하는 모델일 것입니다.

     

     

     

    1. 기아 니로 전기차


    전기차 모델의 주행 포퍼먼스는 150KW급 전동모터를 이용한 배터리 용량 64.8 kWh급으로 1회 충전 400Km 주행 가능한 모델입니다.

     

    전기차 주행을 원활하게 하면서도 회생제동 시스템을 탑재하여 에너지 재충전으로 장거리 주행을 돕고 히트 펌프, 배터리 히팅 시스템 등 다양한 기아 전기차 기술력 탑재한 것을 참고할 수 있죠.

    외관 이미지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 인터페이스에서 MZ세대 오너와 소통이 쉬우면서 차별화된 첨단 편의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 기본 8 에어백 시스템, 다중 충돌 방지 시스템, 경사로 밀림 방지 시스템, 급제동 방지 시스템, 타이어 공기압 등

    - 운전 중 정보 전달과 시인성을 높이는 슈퍼비전 클러스터, 엠비언트 라이트, 1열 이중 차음 글라스, 통풍시트 등

    - 전자식 변속기 다이얼, 회생제동 컨트롤 패들 쉬프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오토라이트 컨트롤, 10.25인치 내비게이션 등

    기아 니로 전기차 기본 옵션에서 위와 같이 첨단 운전자 시스템과 편의 옵션 포함하며 니로 전기차 예비 오너의 주행을 더욱 안전하게 도우면서 주행 즐거움을 높이게 되죠.

     

    그럼 기아 니로 전기차 가격표를 살펴볼까요?

     

     

     

    2. 기아 니로 전기차 가격 


    작성일 기준, 기아 홈페이지 니로 전기차 가격표 정보입니다.

    모바일 확대 이미지 클릭

    친환경 차량 세제 후 기아 니로 전기차 가격은 4,64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선택 옵션 중 필수옵션은 "레인센서"를 포함하고 있는 "HUD 팩"은 드라이브 와이즈와 필수 함께 선택해야 할 것 같네요.

    실내 인테리어 선택은 3가지 구성으로

     이미지 중 선택 가능합니다.

     

    그럼, 기아 니로 전기차 풀옵션 가격을 검토해 보죠.

    기아 니로 전기차 에어 트림 풀옵션 5,198만 원.

    기아 니로 전기차 어스 트림 풀옵션 5,318만 원.

    채권 할인은 서울과 대구 지역에서 부과되며 작성일 기준 요율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럼, 기아 니로 전기차 보조금을 확인해 볼까요? 

     

    기아 니로 전기차 보조금은 니로 플러스와 같은 보조금으로 환경부에서 고시하고 있습니다. 두 차량의 보조금을 함께 참고해도 좋지만, 다른 모델과 다르게 적용되니 기아 니로 전기차, 기아 니로 플러스 보조금 검토용으로 확인하세요.

     

     

     

    3. 기아 니로 전기차 보조금


    작성일 기준 환경부 게시된 기아 니로 보조금 정보입니다. 전국 보조금 지자체 정보를 디테일하게 추려 작성하여 시간을 아낄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기아 니로 전기차 보조금은 정부 및 지자체 따라 대략 900~1,8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예시로 기아 니로 전기차 실구매가를 참고해 볼까요?

     

    [예시] 기아 니로 전기차 어스 풀옵션 5,318만 원에서 경기도 가평 맹호 기갑수색대 하사관이 "경기도 가평 보조금"을 적용하면 니로 전기차 실 구매 가격 5,318 - 1,200 = 4,118만 원입니다.

     

    이렇게 세금을 제외한 보조금을 적용하면 기아 니로 전기차 실구매 가격을 참고할 수 있겠죠.

     

     

     

    4. 기아 니로 전기차 유지비


    해당 내용은 2022년 4월 한국전력 전기차 충전 요금 게시 내용 중 경부하 저압 및 고압을 적용한 여러분이 쉽게 검토할 수 있도록 실 사용 부과 금액을 할인과 세금을 포함하여 산출한 정보입니다. 

    저압 : 단독주택 및 빌라

    고압 : 아파트 및 오피스텔

    기아 니로 전기차 홈 충전 내용은 완속 충전기 설치된 곳이나 설치할 경우 아래와 같은 유지비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1년 기아 니로 전기차 충전비용을 참고하면 빠른 충전의 과급기 사용한 96만 원보다, 완속 충전기 63만 원 충전비용이 산출한 것을 보았을 때, 저렴한 완속 충전기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제조사에서 홈 충전기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기아 니로 전기차 구매 시 함께 신청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기아 홈 충전기

    출력 선택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죠. 7KW 또는 11KW 사용에 따라 충전 요금도 달라집니다. 위 유지비 산출에 저압과 고압은 7KW급 적용하여 산출한 것인데요. 출퇴근 차량으로 운행한다면 충전 시간에 따라 충전기 선택 방법은 달라질 것입니다.

     

    그럼 기아 니로 전기차 홈 충전기 완속 충전 또는 과급기 충전하게 되면 충전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참고해 보죠.

    홈 충전기 7KW급 충전기를 사용하면 약 11시간 정도 시간이 걸리게 되고, 11KW급 충전기를 사용하게 되면 7시간 정보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앞으로 전기차 모델의 배터리 용량이 더 높아질 것을 감안하면 11KW급 설치가 유리하겠죠. (충전 시간 산출방식 과급기 100KW급 충전기를 사용 시 목표 충전 용량에서 80%까지는 급속, 나머지 20%는 완속 충전 시간 산출 적용한 표)

     

    기아 니로 전기차 출시에 알아본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홈 충전기 설치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니로 전기차 구매 참고하시는데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