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가격 보조금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22. 6. 21. 20:11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가격 보조금 유지비

    기아 보급형 전기차 니로 플러스 캠프 소식입니다.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가격 보조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새로워진 니로 플러스 전기차 소식 검토해 보죠.

     

    2세대 니로 전기차 출시에 새로운 트렌드를 담았다면, 1세대 모델을 개선하여 기아 전기차 보급형으로 출시한 모델이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입니다.

    내용
    1.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2.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가격
    3.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보조금
    4.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유지비

    디자인에서 기존 1세대 모델 외관을 유지하면서도 차체 개선 및 탑승자 편의를 높이고 전면부 범퍼 및 테일 램프 등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 택시 및 캠프 모델로 출시했습니다.

     

    여러분께서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모델을 주목하는 이유는 전기차 최신형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편의를 기대할 수 있으면서 보급형 전기차의 가성비 높은 실용성 때문일 것입니다.

     

     

     

     

    1.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2022년 3월 기아자동차는 목적 기반 모빌리티 (PBV : Purpose Built Vehicle) 첫 시작은 기아 니로 플러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기아차는 목적 기반 모빌리티 차량을 선보이며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가속화하기 위해 2023년 PBV 전기차 공장을 세우고 2025년 하반기부터 생산 시작할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목표를 알렸습니다.

    여기에 첫 모델로 기아 니로 플러스가 출시한 것이죠.

     

    캠핑과 택시 전기차 출시에 사용자의 목적과 비즈니스 맞춤으로 원하는 공간과 필요한 기능을 더해 삶에 플러스가 되는 기술 목적 기반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한 차량입니다.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모델은 캠핑과 차박의 편리함을 패키지로 선택할 수 있지만, 제조사가 제시한 캠핑 감성보다 보급형 전기차 가성비에 주목할 수 있겠죠.

     

    최근 물가 상승에 따라 전기차 가격 상승과 유가상승에 어쩔 수 없이 전기차 선택할 수밖에 없지만, 전기차 가격이 만만치 않은 현실에 편의와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누릴 수 있는 기아차에서 가장 저렴한 전기차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기아 니로 플러스 < 니로 EV < EV6 가격순.

     

     

     

    2.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가격


    기아차 홈페이지 6월 가격표 정보, 니로 플러스 캠핑 가격입니다.

    "에어와 어스" 트림 차이는 패키지 옵션 적용으로 차이가 없어지지만, 기본 옵션 어스 트림의 에어로 타입 와이퍼, 동승석 통풍시트 차이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차는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선택은 필수라는 것 잘 알고 계시죠?

     

    고속도로 이용료 5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지만, 하이패스 등록하고 하이패스 차로 결제할 경우만 50% 할인받기 때문에 꼭 선택해야 할 옵션입니다.

     

    기아 니로 플러스 구매 세금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풀옵션 가격과 세금 정보는 위 이미지에서 참고하세요. 위 언급한 동승석 통풍시트, 에어로 타입 와이퍼 차이로 풀옵션을 선택할 경우 하위 트림과 25만 원 차이가 있어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풀옵션" 구매는 어스 트림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겠죠.

     

     

     

    3.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보조금


    작성일 기준, 환경부 게시된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보조금 정보입니다.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모델은 전기차 구매 5,500만 원 이하, 1회 충전 주행 거리 및 연비를 만족하는 전기차 모델이기 때문에 100% 보조금 받습니다.

    [예] 대전에서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모델을 구매할 경우, 풀옵션 4,900 + 취득세 = 5,071만 원 - 1200만 원 보조금 =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실 구매가  3,871만 원의 비용을 고려할 수 있죠. (보험료 제외)

     

     

     

    4.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유지비


    작성일 기준, 한국전력 경부하 요금을 대입하여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충전비용을 산출한 정보입니다.

    2022년 4월 한국전력 게시한 전기차 충전 요금

    1년 15,000Km 주행 기준, 완속 충전기 7KW 6월 경부하 충전 요금을 적용하여 세금과 할인을 적용한 실 부과 금액을 산출한 것입니다. 산출된 충전비용에서 과급기보다, (고압) 아파트, 오피스텔 및 (저압) 주택, 빌라에서 충전하는 것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전기차 구매할 경우, 완속충전기와 함께 구매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아차 완속충전기
    니로 플러스 캠프 충전시간

    7KW급 완속과 11KW급 충전기 선택은 위 이미지 충전 시간에서 7KW급 9시간 36분 소요, 11KW급 6시간 6분 중 참고해서 선택할 수 있지만, 기본요금은 달라집니다.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유지비 7KW 완속 충전요금 산출) 

     

    전기차 발전에 따라 배터리 용량이 커지기 때문에 11KW급 구매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니로 플러스 캠프 1회 충전 시간 정보는 배터리 과급기 설정 충전 목표 용량까지 90% 과급, 나머지 10% 완속 충전 시간을 적용한 것입니다.

     

    새롭게 보급형 모델로 찾아온 기아 니로 플러스 캠프 소식이었습니다.(목적 기반 모빌리티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