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카니발 7인승 9인승 11인승 세금 (선택 방법, 차이)
    국내자동차/기아 2022. 9. 22. 12:53

    기아 카니발 7인승 9인승 11인승 세금 (선택 방법, 차이)

    기아 미니밴 카니발 인기가 좋죠. 사회생활이 바쁜 직장인에게 주말은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라 기아 카니발 이용이 많은데요. 기아 카니발 세금 정보 외에도 7~11인승 차이를 확인하여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유럽,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높이는 카니발은 4세대 모델로 2020년 7월 출시하였습니다. 파워트레인은 2.2L 디젤 그리고 3.5L 가솔린 엔진 기반한 8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7인승, 9인승, 11인승을 선택하고 있죠.

    내용
    1. 기아 카니발 7인승
    2. 기아 카니발 9인승
    3. 기아 카니발 11인승
    4. 기아 카니발 판매량

    기아 카니발의 매력은 뭐니 뭐니 해도 좋아진 실내와 첨단 장비, 과감한 주행 능력 때문에 우리"아빠 차!"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오너의 만족을 높이는 주행과 좋아진 서스펜션 외에도 패밀리 미니밴의 높은 공간 활용성 때문에 가족 차량으로 선택하면서도 이용자 만족이 높은 편이죠.

    기아 카니발 선택
    그런데, 기아 카니발 선택에 7인승, 9인승, 11인승 구분되어 있어 선택에 어려움을 가지는 분들이 있죠. 파워트레인은 선호도 따라 선택할 수 있고, 옵션 또한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국내 제도에 따라 자동차는 각 다른 세금을 적용합니다. 그래서 기아 카니발은 구매를 고려할 경우 탑승 인원에 따라 달라지는 내용을 검토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1. 기아 카니발 7인승


    럭셔리 SUV처럼 넉넉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4~7인 가족 선택이 많은 편입니다. 기아 카니발 7인승 모델은 승용 개념의 좌석 배치와 활용성을 기대할 수 있는 럭셔리 미니밴이라, 승용차급 세금이 부과됩니다.

    기아 카니발 7인승 공략

    - 저렴한 세금을 고려하는 2.2L 디젤 엔진 선택에 적합함.

    - 다자녀 가정 만 18세 이하 3자녀 가정 구매할 경우 7% 취득세 200만 원 감면 후 초과분 한해서 85%만 납부.

    - 장애인 1~3급 및 유공자 경우 취득세 전액 감면, 보유 동안 자동차세 전액 감면 적용되기 때문에 3.5L 가솔린 엔진의 파워풀하면서도 조용한 주행 스타일에 적합함.

    - 미니밴의 저렴한 공채 요율은 좋은 편.

     

    참고

    - 배기량 그대로 자동차세 납부.

    - 승용차처럼 7% 취득세 납부.

     

     

     

    2. 기아 카니발 9인승


    국내에서 가장 많이 선택하는 탑승인원 차량으로 기아 카니발 9인승 인기가 높습니다. 그러나 인기 이유에는 사업자 부가세 환급, 외에도 유지비, 수리 비용 등 환급받을 수 있어 관련 사업자에게 혜택이 높다는 이유 때문이죠. 그래서 일반인에게는 혜택 없다는 점 알려드리면서 인기 이유를 설명드렸습니다.

    기아 카니발 9인승 공략

    - 운송 관련 사업자 (학원, 자동차 매매, 운송업 등) 부가세, 유지비, 수리비용까지 기대할 수 있어 사업자가 선택이 많지만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운송 관련 사업자가 아닐 경우, 국가 법령 고지한 내용을 인용하여 혜택 없음.

    - 7인승과 동일하게 승용 세금 적용. 

    - 다자녀 가정, 카니발 7인승 구매와 동일한 혜택 적용.

    - 장애인 및 유공자, 카니발 7인승 구매와 동일한 혜택 적용. 

    참고

    - 배기량에 따라 자동차세 납부. (일반인 경우 낮은 배기량 2.2L 디젤 엔진 추천)

    - 구매는 승용차처럼 7% 취득세 납부.

     

     

     

    3. 기아 카니발 11인승


    실질적인 가장 혜택이 높은 기아 카니발 11인승 차량입니다. 11~15인승은 승합으로 분류하여 구매 시 취득세 5%, 보유 동안 승합 자동차세 65,000원 납부하기 때문에 유류비 외에는 큰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차량이죠.

     

    기아 카니발 11인승 공략

    - 일반인과 사업자 구분 없이 승합 혜택을 볼 수 있음. (영업용 3만 원 자동차세)

    - 승합 자동차세를 납부하는 모델이라 3.5L 가솔린 엔진 선택 비중이 높음.

    - 다자녀 가정, 7인승과 동일한 혜택 적용.

    - 장애인 및 유공자 카니발 7인승 선택과 동일한 조건.

    참고

    - 승합은 110 Kmh 속도 제한 있음.

    - 구매 5% 취득세 및 채권 할인 모두 승합으로 분류하여 저렴함.

    -  공공기관 주차장 부제 대상 제외 (공공기관 승용 5부제 의무 시행하여 번호판 끝자리 해당 차량은 출입 불가, 10인승 이하 차량 부제 대상이 아님)

    - 승합 속도제한 없는 중고차를 원하는 분이라면 2013년 8월 이전 승합 검색.

    - 중요 참고 내용, 승합은 의무 1년 1회 자동차 검사.

     

     

     

    4. 기아 카니발 판매량


    높은 판매량을 확인할 수 있는 기아 카니발은 파워트레인 별 인기 내용을 참고하면 아래 이미지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다나와, 기아 카니발 판매량 및 인기 파워트레인

    판매량을 참고하면 카니발은 가솔린 엔진 선택 비중이 높은 편이죠. 

     

    기아차 판매 3위 인기 차량이라 카니발 출고 대기기간도 길어지고 있습니다. 가솔린 엔진 7~9인승 모델은 4~5개월 대기, 반면, 9인승 디젤 경우 16개월 대기를 알리고 있어 여러분의 파워트레인 선택에 참고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현명한 방법은 가까운 영업점 기아차 전문 딜러와 상담하여 출고하는 방법이겠죠. 이상 기아 카니발 탑승 인원에 따라 선택 방법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