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선택 옵션 가격 세금 유지비
    폭스바겐 그룹 2022. 10. 5. 13:08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선택 옵션 가격 세금 유지비

    포르쉐 인기 SUV 카이엔 터보 GT 소식입니다. 최상위 트림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선택 옵션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궁금할 수 있는 핵심 내용 검토해 보았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는 2021년 6월 가장 높은 등급으로 공개한 모델이죠. 경쟁 차량 람보르기니 우르스와 엔진을 공유하여 성능과 제동력에서 민첩함을 보여줍니다.

    내용
    1.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제원
    2.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가격
    3.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유지비

    요즘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모델이 갑자기 인기 상승한 이유는 최근 공개한 "페라리 푸로산게" 그리고 "람보르기니 우르스 퍼포만테" 모델과 견줄 수 있는 성능 때문입니다.

     

    가격 제원 성능에서 3개 차량의 비교가 많았다는 것이고 그중 오늘 소개할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가 여러분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 입소문이 높았던 이유에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시선이 집중되었죠.

     

    그럼,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자동차 마니아"는 왜 비교가 많았는지 제원부터 검토하면 뭔 소리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시 이미지 출처, 포르쉐

     

     

     

    1.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제원


    SUV이지만, 세단의 민첩한 주행을 참고할 수 있는 제로백 (0~100 Kmh) 3.3초, 최고 300 Kmh속도 질주 성능은 4.0L (3,996cc) 트윈터보 8 기통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650ps, 최대토크 86.7 kgm,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렸습니다.

    성능 비교
    구분 카이엔 터보 GT 우루스 퍼포만테 푸로산게
    엔진  4.0L (3,996cc) 4.0L (3,996cc) 6.5L (6,496cc)
    최고출력 (ps) 650 666 725
    최대토크 (kgm) 86.7 86.7 73.0
    변속기 8단 자동 8단 자동 8단 자동
    제로백 (0~100Kmh), 초 3.3 3.3 3.3
    최고속도 (Kmh) 300 306 310
    가격 (만 원) 24,680 35,000 54,300

    표 제원처럼 요즘 고성능 차량 소비 형태 또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가격은 가장 저렴하면서도 제로백 3.3초 성능 동급 경쟁 모델 견줄 수 있는 차량이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가 경쟁 모델과 대비 하차감이 낮은 것도 아니기에 최근 고성능 차량의 비교가 많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가격 대비 세금은 얼마나 낮아질까요?

     

     

     

    2.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가격


    작성일 기준,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가격과 취득세 + 채권 요율을 적용한 세금 정보입니다.

    수입차 가격 대비 채권 할인 가격은 SUV 다목적 차량이라 5% 수준이라 낮은 편입니다. 만약 서울 거주자가 동급 가격의 세단을 구매할 경우 20% 요율이 적용하기에 아무래도 낮은 세금 납부하는 SUV 선택이 많은 편이죠.

     

    경쟁 모델 우루스 퍼포만테 선택했을 경우, 비용은 더 많이 오르기 때문에 경쟁 모델 중 가성비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가 인기 높은 편입니다.

    여기서 선택 옵션 HUD 210만 원, 차선 유지 및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340만 원을 적용하면 조금 더 높은 가격이 형성됩니다. 

    그럼, 4.0L 기반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자동차세와 유류비를 검토해 보죠.

     

     

     

    3.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유지비


    데일리카 운행 수준의 1년 15,000Km 주행에 따른 일반유와 고급유 사용에 따라 비용을 참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카이엔 터보 GT 경우 고속으로 엔진 성능을 올려 민첩한 주행의 차량이죠. 아무래도 엔진 열은 일반 차량과 다르게 한계까지 올라가는 모델이라서 첨가제를 높여 달궈진 엔진 내벽 열에도 이중 연소를 막는 "고급유" 사용 권장 모델입니다.

    그럼에도 불고하고 지방 경우, 고급유 주유소 찾기가 어려워 고급유 주유가 어렵다는 의견에 따라 일반유 함께 담았습니다.

    데일리카 운행에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일반유 경우 약 491만 원, 고급유 사용은 자동차세 포함 558만 원 비용을 참고할 수 있었네요.

     

    갑자기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검색이 많았던 이유와 고성능 차량 중 가성비 차량으로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선택한다는 점 참고할 수 있었죠.

     

    여러분께서 관심을 가지는 다른 차량 소개로 다시 인사드릴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