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캐딜락 XT4 가격 세금 유지비 경쟁 모델은?
    미국자동차/GM 2022. 10. 26. 18:17

    2023 캐딜락 XT4 가격 세금 유지비 경쟁 모델은?

    캐딜락 코리아가 연식 변경 XT4 출시했습니다. 2023 캐딜락 XT4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궁금할 수 있는 내용 검토해 보죠. 

     

    캐딜락 보급형 차량으로 기아 셀토스처럼 최하위 SUV모델에서 넣을 수 있는 모든 것을 조합하여 출시하는 엔트리급 모델입니다.

    내용
    1. 캐딜락 XT4 2023
    2. 캐딜락 XT4 제원
    3. 캐딜락 XT4 가격
    4. 캐딜락 XT4 유지비

    경쟁 모델은 벤츠 GLA, GLB, BMW X1, 볼보 XC40과 경쟁할 수 있는 상품성으로 여러분께서 선택에 경쟁 모델과 두루 확인할 수 있는 모델이죠.

    추가적으로 전기차 또한 같은 가격대에서 참고할 수 있는데요. 폭스바겐 ID.4, 아우디 Q4 이트론까지 검토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캐딜락 XT4는 2018년 출시 후 현재까지 출시 중이며 앞으로 2024년 XT4 풀체인지 출시할 예정에 있다는 점 참고하면서 관련 소식 전달합니다.

     

     

     

    1. 캐딜락 XT4 2023


    XT4 기존 럭셔리, 럭셔리 프리미엄, 스포츠 트림에서 2023 캐딜락 XT4 모델부터는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출시합니다. 대부분 제조사가 반도체 수급 문제 때문에 단일 트림 또는 최상위 트림을 고집하는 분위기와 같습니다.

     

    2023 XT4 경우 스포티한 디자인과 외관 비율에 맞춰 캐딜락 특유의 수직형 시그니처 라이팅과 L자형 테일 램프, 20인치 휠 등 과감한 성능을 예상할 수 있는 젊은 감각적 디자인의 스포츠 트림을 내세웠죠.

    편의성은 보스 고급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일상의 주행은 재미와 즐거움을 높일 수 있도록 세팅되었으며 고급 브랜드 SUV 엔트리 차량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바탕 경쟁 모델과 내세울 수 있는 상품성으로 헤드업 디스플레이어, 마사지, 열선, 통풍시트 등 다양한 편의가 적용되었죠.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은 사각지대 경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등 다양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2.0 터보 엔진의 238마력 출력은 액티브 스포츠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모드별 특별한 주행 감성을 전달합니다.

    즐거운 드라이빙을 원하는 분에게 캐딜락 XT4 선택으로 이와 같은 체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캐딜락 XT4 제원을 통해서 얼마의 성능과 SUV 매력을 담았는지 검토해볼까요?

     

     

     

    2. 캐딜락 XT4 제원


    캐딜락 엔트리급 차량이지만, 제조사 공통점은 보급형 차량에 가장 신경을 많이 씁니다. 첫 차 인상을 젊은 오너가 오랫동안 기억 속 결정짓는 이유에 성공하여도 캐딜락을 찾기 바라는 제조사라면 공통의 바람을 담은 것이죠.

    2.0 터보 엔진은 유럽과 조금 다르게 세팅되었습니다. 전통에 따라 유럽은 고급유, 미국은 일반유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자연흡기 또는 터보 엔진 성능에 따라 선택)

     

    어쩌면 국내와 동일한 세팅으로 일반유를 사용하여도 무방하다는 인식에서 국내 소비자가 다가서기가 더 쉬운 셈이죠.

    캐딜락 XT4 제원은 2.0L (1,998cc) 가솔린 터보, 최고출력과 토크 통해 성능을 발휘합니다. 차체 크기는 4,595mm, 전폭 1,880mm, 전고 1,610mm, 휠베이스 2,779mm, 트렁크 용량 637L, 2열 폴딩 1,385L 넉넉함을 자랑하죠.

    크기만 보면 중형 차량이지만 복합 연비는 10.0Km/L 자랑할 만큼 좋은 연비를 인증받았습니다. 따라서 국내 중형급 SUV 연비와 비슷하여 소중한 여러분 지갑을 지켜 줄 것만 같네요.

     

    그럼 2023 캐딜락 XT4 가격과 세금 정보를 검토해보죠.

     

     

     

    3. 캐딜락 XT4 가격


    2023 캐딜락 XT4 가격은 단일 스포츠 트림으로 5,851만 원입니다.

    작성일 기준, 채권 요율에 따라 XT4 구매에 위 채권 할인 가격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영업일 기준 변경되는 채권 요율은 시간이 지난 후에도 여러분께서 참고할 경우 위 이미지 채권 요율 기준에 따라 더 높은 가격 또는 낮은 가격을 참고할 수 있겠죠.

     

    그럼, 캐딜락 XT4 구매에 유류비와 자동차세를 포함한 유지비는 얼마나 지출할 것인지 검토해볼까요.

     

     

     

    4. 캐딜락 XT4 유지비


    데일리카 XT4 선택은 얼마의 유지비가 발생하는지 참고용으로 준비했습니다.

    1년 자동차세 및 유류비까지 약 302만 원으로 중형 SUV 유지비 수준이죠. 경차 유지비가 약 220만 원 정도이기 때문에 수입 차지만, 저렴한 자동차세, 유류비 수준이라 직장인이 선택할 수 있는 조건입니다.

    다만, 경쟁 모델과 비교해서 선택한다면 더욱 알차게 선택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상 2023 캐딜락 XT4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