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하비 픽업트럭 출시 기대 이유!
    국내자동차/기아 2022. 11. 9. 15:51

    모하비 픽업트럭 출시 기대 이유!

    최근 모하비 픽업트럭에 대한 내용이 제기되면서 여러분의 관심을 높이고 있죠. 과연 모하비 픽업트럭 출시에 이런 부분을 기대하며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기대감을 높이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기아 모하비는 3.0L 디젤 엔진 기반 7인승 탑승 차량의 다목적 SUV입니다. 그런데 픽업트럭으로 출시한다면 가격은 모하비 SUV와 비슷하면서 훨씬 낮아진 세금 덕분에 퇴직자, 또는 일반 회사원도 유지비 작아 기름값만 고려하면 되기 때문에 기대감을 가지게 됩니다.

    내용
    1. 모하비 픽업트럭
    2. 모하비 픽업트럭 혜택
    3. 모하비 픽업트럭 출시

    여기에 3.0L 디젤 엔진 또는 3.8L 가솔린 엔진의 강력한 파워트레인 바탕 출시를 기대하기 때문에 더욱 이 같은 출시 소식은 반가움을 더하게 되었죠.

     

    그럼 상세하게 관련 소식을 검토해 보죠.

     

     

     

    1. 모하비 픽업트럭


    픽업트럭 대명사 쌍용차 정도면 충분하지, 모하비 픽업트럭까지 필요할까? 질문은... 픽업트럭의 혜택 아래 강렬한 파워트레인을 선호하는 고객의 시선에서 3.0L 디젤 엔진과 3.8L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픽업트럭의 갈망은 모하비 픽업트럭 출시에 환호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쌍용차 픽업트럭 2.2L 디젤 엔진외 없음)

    기아차에서 2024년 출시 목표한 현재 테스트카 연구소에서 실차 실험이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을 높였죠. 모하비 차량으로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모하비 프레임 구조 바디 온 프레임 방식으로 출시하기에 모하비 프레임을 공유하여 이와 같은 모하비 픽업트럭 소식이 전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쌍용차 픽업트럭에서 부재했던 낮은 출력 대비 강력한 3.0L 디젤과 3.8L 가솔린 엔진의 넉넉한 출력 기반으로 여러분의 가려운 곳을 충족할 수 있어 이와 같이 기아 모하비 픽업트럭 소식에 여러분의 시선이 집중하는 것이죠.

     

    모하비 강력한 픽업트럭 출시하면 가격은 어차피 비싸잖아요??

     

     

     

    2. 모하비 픽업트럭 혜택


    현재 3.8L (3,778cc)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팰리세이드 자동차세 982,280원, 3.0L (2,959cc) 디젤엔진의 모하비 경우 1년 자동차세만 769,340원입니다.

     

    그런데 이 강렬한 파워트레인을 모하비 픽업트럭으로 출시할 경우 여러분의 지갑을 지켜주는 것처럼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해도 1년 28,500원으로 납부하게 되죠.

     

    이것뿐만 아닙니다.

     

    팰리세이드 그리고 모하비 가격의 7% 세금을 적용하고 있죠. 그런데 모하비 픽업트럭으로 출시한다면 가격은 비슷하겠지만, 구매 취득세는 5%가 적용하여 저렴한 세금이 산출됩니다.

     

    예시)

    모하비 픽업트럭 풀옵션 모델이 5,000만 원이라면 5% 취득세 2,272,730원, 현재 팰리세이드 5,000만 원 구매할 경우 3,181,820원 취득세를 납부하게 되죠.

     

    따라서 저렴한 자동차세, 취득세, 채권 할인 덕분에 구매비가 낮아지고 강렬한 엔진을 가져도 낮은 세금이 핵심입니다. 마치 현재 어려운 경제 상황을 반영한 것처럼 여러분께서 모하비 픽업트럭 구매에 이와같은 혜택을 볼 수 있다는 설명하는 것처럼 말이죠.

     

    여기서, 장애인(1~3급), 국가 유공자 등 해당자 또는 직계 가족이 픽업트럭 구매할 경우 취득세 및 자동차세 전액 면제 혜택을 받게 되죠. (5년 보유 조건)

     

    그럼, 모하비 픽업트럭 출시한다면 일반인이 구매해도 오롯이 유류비만 고려하면 되기 때문에 경제적인 차량으로 인식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현대 기아차가 잘하는 요소,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다양한 편의를 고려한 모하비 픽업트럭을 기대하게 합니다.

     

     

     

    3. 모하비 픽업트럭 출시


    모하비 픽업트럭이 출시한다면 국내보다 해외 출시 목적이 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미 FTA에서 한국 픽업트럭을 수출할 경우 2041년까지 25% 관세를 부과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맞지 않죠. 국내 픽업트럭 생산은 국내에서 소비하고 미국은 미국 기아 제조공장에서 출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기아차가 모하비 픽업트럭 출시에 오롯이 국내에서 소비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감은 높다고 볼 수 있겠죠. 그렇다면 보다 저렴한 가격대,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선보일 것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출시 후 픽업트럭이 인기가 없다면 제조사 피해가 커지기 때문에 이번 모하비 픽업트럭 출시에 기아차에서 각별하게 신경 써 출시한다고 볼 수 있겠죠.

     

    그래서 모하비 픽업트럭은 모하비 가격보다는 팰리세이드 가격대에서 출시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요? 오늘은 모하비 픽업트럭 출시 소식에 파워트레인, 가격, 출시 환경에 대해서 알아본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