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니발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출시 사실? 하이브리드 혜택은?
    국내자동차/현대 2022. 12. 1. 11:19

    카니발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출시 사실? 하이브리드 혜택은?

    2022년 11월 자동차 미디어를 통해 카니발 하이브리드 그리고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가 출시설이 나왔고 구체적인 2.5L 가솔린 엔진과 구동 모터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차량 소식 전달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카니발 하이브리드,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출시가 사실인지, 그리고 대형 RV 하이브리드 혜택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검토해 보았습니다.

    내용
    1. 1.6 하이브리드 혜택
    2. 2.5 하이브리드 혜택
    3.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4. 현대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국내 하이브리드 차량은 2022년 12월까지 출고하는 오너에게 취득세 40만 원 경감합니다. (연장 여부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음)하지만, 하이브리드 차량 출고엔 약 12~16개월 대기를 알리고 있어 이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차량은 아마도 현재로는 중고차 하이브리드 구매 이외엔 혜택을 받기 힘듭니다. (중고차 등록 기준)

    먼저, 1.6L 하이브리드 혜택을 알아야 2.5L 하이브리드 혜택을 비교할 수 있겠죠.

    1.6 쏘렌토 하이브리드

     

     

     

    1. 1.6 하이브리드 혜택


    기존 2.4L 하이브리드 차량 선택에 취득세 감면 혜택이 있었지만,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친환경 차량을 선택하여도 비과세 차량 가격과 취득세 면제, 운행 동안 자동차세 면제가 없었습니다.

     

    이유는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관련자가 2.0L 이하 세단을 구매할 경우 관련 혜택을 줬지만, 2.0L 이상 배기량 차량을 구매할 경우 혜택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1.6L 하이브리드가 도입되면서 장애인 1~3 등급, 국가유공자 1~7급, 5.18 민주화 운동 부상자 1~14급, 고엽제 후유증 장애를 받는 직계 가족과 본인이 차량을 구매할 경우 차량 가격 면세, 취득세 전액 감면, 해당 차량 보유 동안 자동차세 면제를 받을 수 있게 되었죠. (5년 보유)

     

    그렇다면 이번 2.5L 하이브리드 혜택은 어떻게 달라질까요?

     

     

     

    2. 2.5 하이브리드 혜택


    세단의 경우 2.0L 배기량 이하 차량에 위와 같은 혜택을 볼 수 있었지만, 2.0L 이상 배기량에는 해당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카니발 하이브리드 경우 7~11인승까지 탑승 인원이죠.

     

    다목적 차량 또는 승합 차량의 7~15인승 경우,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동일하게 2.0L 이하 세단에서 혜택 볼 수 있었던 차량 면세가, 취득세 전액 감면, 보유 동안 자동차세 전액 면제 혜택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한마디로 2.5L 가솔린 또는 3.5L 하이브리드 출시한다고 해도 동일하게 혜택을 유지하기 때문에 제조사가 이 같은 결정을 지었다 볼 수 있겠죠.

     

     

     

    3.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기아 카니발이 2023년 6월 예정이고 여기에 카니발 하이브리드 출시가 예상됩니다. 물론 카니발 전기차 또한 2023년 하반기 11월 출시 예정이죠.

     

    여러분께서 생각하시기엔 어떻습니까? 1.6 하이브리드 또는 2.5 하이브리드 선택에 당연 출력이 좋은 2.5L 엔진을 선택하는 것이 맞겠죠.

    2.5 하이브리드 예상 연비

    이유는 모터 성능을 높이면 주행 즐거움을 높이는 충분한 구동 모터의 성능을 기대할 수 있어 좋겠지만, 그럴 경우 배터리 용량이 높아져 하이브리드 차량 부품 공유가 어렵습니다. 제조사 관점에서 2.5L 엔진을 탑재하여 출력을 높이면서도 현재 공유되고 있는 하이브리드 부붐을 그대로 공유하는 것이 더 수월하거나 원가절감에 도움됩니다.

    그럼,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2.5L 가솔린 엔진에 쏘렌토 하이브리드 전동 부품을 공유한 제원으로 예상할 수 있겠죠. 

     

    물론,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재원 또한 동일한 세팅이 예상됩니다.

     

     

     

    4. 현대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현재 출시 중인 팰리세이드는 2022년 5월 페이스리프트 진행된 모델이죠. 최근 미디어 사이에서 팰리세이드 길이가 연장된 카니발 크기와 비슷한 차체 연장된 모델이 팰리세이드 테스트 카로 발견되어 2023년 추가로 투입하거나, 3차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 팰리세이드가 더 길어진 차체로 2023년 하반기 페이스리프트 출시하거나, 또는 풀체인지 모델로 출시한다는 썰~ 있는 점 참고하시면서 파워트레인은 카니발 2.5L 하이브리드와 공유할 계획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최근 소식으로 하이브리드 혜택까지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