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랜저 풀체인지 궁금한 2.5 3.5 1.6 하이브리드 이야기
    국내자동차/현대 2023. 1. 30. 16:24

    그랜저 풀체인지 궁금한 2.5 3.5 1.6 하이브리드 이야기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이 2022년 10월 공개 후 11월 사전 계약을 진행했었죠. 그랜저 풀체인지 궁금한 2.5L, 3.5L 3.5 LPG, 1.6 하이브리드 제원 비교와 참고 내용을 검토해 보았습니다.

     

    사실, 7세대 그랜저 풀체인지는 이젠 현대차 플래그십 세단으로 자리매김하면서 넓은 실내, 편안한 승차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의 세단입니다.

    내용
    1. 그랜저 풀체인지 판매량
    2. 그랜저 풀체인지 출고대기
    3. 그랜저 풀체인지 제원비교
    4. 그랜저 풀체인지 유지비

    그래서 여러분께서 7세대 그랜저를 구매하는 분들이 많아졌고 현재 생산 대기도 길어지고 있는데요. 전반적인 내용으로 궁금한 내용 검토해 보았습니다.

     

    먼저 많은 인기에 판매량 대해서 궁금할 것 같습니다. 2022년 12월 그랜저 풀체인지 판매량에서 그랜저 풀체인지 인기 파워트레인을 확인해 보죠.

     

     

     

    1. 그랜저 풀체인지 판매량


    2022년 12월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판매량입니다.

    이미지 다나와

    작년 12월 판매량을 참고하면 그랜저 풀체인지는 2.5 터보 엔진 선택이 다수였다고 확인됩니다. 이유가 1.6 하이브리드 생산이 아무래도 다른 엔진과 조금 늦게 잡히면서 2.5L 가솔린 엔진 선택이 높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가격과 빠른 출고를 위해서 2.5 터보 엔진 선택이 높았다고 볼 수 있겠죠.

    그런데, 1개월 8,640대 판매했다면 앞으로도 인기가 더 높아질 예정이라, 관심을 가지는 분들에게는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생산대기에 대해서 궁금할 것 같습니다.

     

    현대차 2023년 1월 그랜저 풀체인지 생산 출고 대기 정보를 참고해 보죠.

     

     

     

    2. 그랜저 풀체인지 출고대기


    2023년 1월 그랜저 풀체인지 생산 출고대기 정보라 차후 확인할 경우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면서 확인 바랄게요.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생산대기는 파워트레인 선택에 따라 출고기간이 달라집니다. 빠른 출고는 역시 3.5L 가솔린 또는 3.5L LPi 엔진 선택이 가장 빠르게 출고합니다.

    역시,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는 11개월 이상 안내하고 있어 이번에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점 참고할 수 있었네요.

    이미지 참고 부분에서 납기 지연에 대한 언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랜저 출고에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블랙 잉크 옵션 선택,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패키지 선택할 경우 그랜저 풀체인지 납기 지연이 더 길어진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인기가 높은 만큼,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택시 출시가 언제 이뤄질지도 예상하기 힘드네요. 그럼, 그랜저 풀체인지 파워트레인별 제원 정보 통해서 성능을 가늠해 볼까요?

     

     

     

    3. 그랜저 풀체인지 제원 비교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제원 비교는 전체 파워트레인으로 여러분께서 비교가 쉽도록 표를 만들었습니다.

     

    각 파워트레인별 출력과 토크 비교도 하시겠지만, 여러분께서 가장 참고하는 내용은 역시 복합연비 부분일 거라 생각합니다.

    기대한 것처럼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는 엄청 좋네요. 풀사이즈 세단처럼 길어졌지만 하이브리드 조합은 고래를 춤추게 하는 것처럼 좋은 연비를 안기는 것 같죠.

     

    전체 연비를 비교하면 대략 내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은 "이거다!" 답이 나오죠?

    현대 그랜저 1.6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격은 비싸지만, 저렴한 유지비 때문에 엄청 인기가 좋은데요. 건강보험 지역 가입자 경우 4,000만 원 이상 차량은 보험료가 증가하기 때문에 외면했었습니다.

     

    그런데, 자동차 최초 실구매 가액 기준으로 책정되기 때문에 4,800만 원이 넘는 경우도 0원으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그랜저 하이브리드 4,000만 원 넘는 차량이라고 외면 마시고 직접 영업점에서 방문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딜러분 참고, 지역가입자 건강 보험 계산기) 보험공단 클릭

    그럼, 그랜저 풀체인지 파워트레인별 자동차세, 1개월 유류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유지비 정보를 검토해 보죠.

     

     

     

    4. 그랜저 풀체인지 유지비


    여러분께서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1년 15,000Km 주행할 경우 유류비와 자동차세를 적용한 내용입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유지비 정보는 작성일 기준, 오피넷 유가 정보를 대입하여 산출하였습니다. 여러분께서 다수 선택한 그랜저 풀체인지 2.5 터보 엔진의 유지비는 약 267만 원으로 3.5L 가솔린과 LPG 엔진 대비 낮은 편입니다.

     

    그러나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의 낮은 자동차세 유지비 정보를 참고하면 경차 200만 원 유지비 대비 낮은 유지비가 발생하기 때문에 참고할 내용이네요.

    추가적으로 장애인 1~3급, 국가 유공자 등 관련 해당자는 1.6 터보 하이브리드 그랜저 선택할 경우 취득세 7% 감면, 보유동안 자동차세 감면 적용하기 때문에 다른 파워트레인 선택할 경우 관련 내용이 상실하기 때문에 다른 파워트레인 선택 마시고 1.6 터보 하이브리드 선택하세요.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넉넉한 다리 공간과 화물 공간으로 장거리 여행에도 불편함이 없죠. 여러 이유에 패밀리 세단의 준대형 찾는 사람에겐 실용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선택과 고급 기술, 고품질 소재, 신뢰성 바탕 만족스러운 주행 체험을 안겨줄 7세대 그랜저 출시에 여러분의 좋은 평가만 남을 것 같습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