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UV 밴 7가지 장점 이러니 미친 듯이 구매하죠!
    국내자동차 2023. 1. 31. 16:31

    SUV 밴 7가지 장점 이러니 미친 듯이 구매하죠!

    실용성 넘치는 SUV 밴에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SUV 밴의 7가지 장점 통해서 관심을 가지는 분들에게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판매 중인 SUV 밴은 대표적인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이 있지만, 차량 형태와 다르게 스타리아 밴, 경차 밴 (경차 세금적용) 등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내용
    1. 공간성
    2. 유동성
    3. 첨단 기술
    4. 안전성
    5. 세금절약
    6. 컴포트
    7. 성능

    현재 출시된 밴 특징을 살펴보면, 대부분 디젤 엔진 기반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경차 경우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수 있죠. 그래서 최근 소비자가 주목하는 차량은 LPG 밴 출시에 주목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QM6 밴 출시를 앞두고 있어 고객의 관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럼, 주제 SUV 밴 장점에 대해서 확인해 볼까요.

     

     

     

    1. 공간성


    인류의 발전은 "폭발적인 인구 증가를 시대를 맞이할 것이다"라는 옛말이 무색하게 핵가족 시대입니다. 1인 가구 또는 2인 가구가 대세가 되었죠. 그런 의미에서 이동성의 좌석보다는 공간에 집중하는 시대입니다.

     

    SUV 밴은 1~2인 세대에게 일반 차량 대비 실내 공간과 화물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만족을 높이게 되는데요. SUV 밴 보유는 곧 일상에서 장보기 등 다양한 짐을 싣을 수 있어 "효율적이다, 또는 맞춤형 차량처럼 딱 맞다"라는 평가는 받습니다.

    요즘 개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이를 즐기는 장비 사용은 필수가 되었고 실질적인 많은 짐과 이동하는 분들에게 SUV 밴은 이상적인 차량으로 자리매김되었죠.

     

     

     

    2. 유동성


    승용차와 다르게 SUV 밴은 높은 지상고로 출시하기 때문에 거친 지형에도 주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낚시 등 험로를 찾아가는 지형에서도 SUV 밴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기술 발전에 따라 기후에 강하다는 장점도 포함하고 있는데요. 사륜 구동 또는 바람이 불거나 습한 조건에서도 높은 지상고 때문에 다른 차량 대비 기후에 강하여 오랫동안 외장 손상 걱정이 덜하는 편이죠.

     

     

     

    3. 첨단 기술


    SUV 밴이라고 해서 첨단 기술이 떨어지는 건 아니죠. 수입차 국산차 밴 SUV 차량을 확인하면 승용차 부럽지 않고 동일하게 내비게이션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하고 있고, 실내 온도 조절과 공기 청정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산 모델에서도 사각지대 모니터링, 차선 이탈경고, 자동 비상 제동 등 고급 안전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겠죠. 다만, HUD 시스템과 같은 고사양 옵션의 부재는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4. 안전성


    여기서 중점으로 참고할 수 있는 부분은 SUV 승용 밴에는 사륜구동 시스템과 지상고가 높아 지형과 기후에 더욱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혹시나 있을 충돌에도 높은 지상고 때문에 탑승자를 더 나은 보호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죠.

     

    높은 지상고가 주행 시계성 확보가 쉬워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가장 핵심 부분입니다. 따라서 승용차보다 SUV 밴 모델의 안전성은 어쩌면 더 높게 평가할 수 있겠죠.

     

     

     

    5. 세금 절약


    SUV 밴 매력은 글로벌 국가 대비 국내에서 더 경제성을 높이는 것 같습니다.

     

    자동차 구매 5%, 채권 할인 화물 요율 적용, 화물 밴으로 구분되어 1년 28,500원 자동차세, 대체적으로 저렴한 세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장애인 1~3등급, 또는 국가유공자 구매할 경우 취득세 및 자동차세 면제를 기대할 수 있죠. 1 가구 경차 유류비 지원을 받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경차를 가지고 있어도 SUV 밴 구매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세대별 경차 유류비 지원
    경차 1대 O
    경차 1대 + 일반 화물차 O
    경차 1대 + 경승합차 (다마스) O
    이외 X

    예를 들어) 경차 2대를 보유하는 세대 경우 유류비 지원 X

     

     

     

    6. 컴포트


    SUV 밴이라 해서 주행이 불편하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시승을 통해서 SUV 밴 주행 스타일을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고객의 주행 스타일을 고려한 제조사가 살아남기 위해서 서스펜션의 발전을 얼마나 거듭했는지 알 수 있는데요. 주행 스타일은 예전과 다르게 승용차처럼 조용해지고 컴포트 스타일을 고수하는 편이죠.

    그래서 요즘같이 낚시를 좋아하는 도시 거주자가 서울에서 통영까지 주행한다면 SUV 밴 넓은 실내에서 약간의 스트레칭을 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함 때문에 장거리 여행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까지 느낄 수 있었던 것은 승용차와 비교해도 좋은 인테리어와 가죽시트, 에어컨,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장비 변화 요소 때문이겠죠.

     

     

     

    7. 성능


    SUV 밴은 스포티한 반응성과 뛰어난 운전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제조사에서 반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수입차 포드, 지프 등 다양한 밴에서 강렬한 심장으로 스포티한 주행을 체감을 높이고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륜구동과 악성 기후 조건에서도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SUV 밴 출시가 이뤄지면서 고객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결론 적으로 SUV 밴은 공간, 이동성, 첨단 기술, 안전성, 아웃도어 캠핑을 즐기는 견인 기능, 편안암을 갖추면서도 저렴한 세금까지 다양한 범위에서 여러분에게 만족을 이끌어 내었기 때문에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 같습니다.

    이번엔 새로운 파워트레인 LPi 엔진으로 QM6 밴이 출시가 예상되고 있어 더욱더 이 같은 장점이 부상되는데요. 새로운 SUV 밴은 앞선 기술과 안전 사양으로 드라이빙 체감을 향상할 예정이라 기대됩니다.

     

    이상, SUV 밴 장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