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 벤츠 GLA GLB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공개, 특징은?
    유럽자동차/벤츠 2023. 3. 17. 15:55

    2024 벤츠 GLA GLB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공개, 특징은?

    독일 벤츠가 미디어를 통해 벤츠 GLA 페이스리프트 그리고 벤츠 GLB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2024년형으로 국내 출시 전 벤츠 SUV 변경된 디자인과 상품성 강화 내용을 참고해 보죠.

     

    벤츠 GLA 모델은 보급형 SUV 막내로 실용성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바탕 다양한 고객층에게 첫 접하는 럭셔리 자동차를 경험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는 모델이죠, 그래서 보급형 모델이라고 하지만 사실 상위 모델과 동일한 편의성과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갖춰 오랫동안 편안하면서도 고급 사운드와 함께 풍부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LA 페이스리프트 정면

    내용
    1. 페이스리프트 
    2. 페이스리프트 제원
    3. 페이스리프트 가격
    4. 경쟁 모델

    장기적 보았을 때, 제조사가 노린 것은 보급형 모델을 체감하며 이렇게 좋은데, 상위 모델은 얼마나 좋을까? 의구심을 가질 수 있게 말이죠. 벤츠 GLB 모델 또한 7인승 탑승 인원으로 상위 모델에서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움으로 패밀리 SUV의 편의성과 고급스러움을 제공해 벤츠 하위 SUV 매력을 전달했던 모델입니다.

    이번 두 차량의 페이스리프트 경우, 2020년 풀체인지 출시해서 2024년형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출시합니다. 독일 벤츠 미디어에서 공개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AMG 라인의 최상위 트림이란 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GLA 페이스리프트 측면

     

     

     

    1. 페이스리프트


    이번 GLA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GLB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상품성 강화는 외관적 디자인 변경으로 시작했습니다. 스티어링 휠 디자인 변화와 상위 트림에서 제공하던 터치 패드를 탑재하고 플로팅 타입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춰 높은 시트 포지션에서도 전방 시야를 쉽게 확보 및 탑승자 운전자 중심의 정보 전달을 쉽게 했습니다.

     

    특히 해드램프 형상 변화와 벤츠가 잘하는 LED 헤드라이트 뛰어난 기술 멀티빔을 적용한 야간 운전에도 밝은 시계성을 제공하여 주행 안전성을 높이게 되었죠. 

    GLA 페이스리프트 후면

    이번 공개한 모델은 모두 최상위 트림 35 AMG로 소개되었으며 높은 상품성을 위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48V 높은 전원 공급으로 구동 스타터, 제네레이터, 정차 및 출발과 시동에서 민첩함을 보이죠.

    GLA 페이스리프트 인테리어

    마일드 하이브리드이지만, 10KW급 (14ps) 모터를 이용해 주행 중 추가 출력의 부스트까지 제공하여 민첩한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래서 종이 한 장 차이가 크다고 하는 걸까요?

     

    그럼 35 AMG 모델의 제원을 검토해 보죠.

    GLB 페이스리프트 정면

     

     

     

    2. 페이스리프트 제원


    먼저 공개한 엔진은 AMG 모델인 만큼 차후, 가솔린과 디젤 엔진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참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공개된 벤츠 GLA 및 GLB 35 AMG 라인의 제원은 같지만, 성능에서 약간의 차이를 두었습니다. 차체 크기 때문이겠죠.

    구분 메르세데스-AMG GLA 35 4매틱 메르세데스-AMG GLB 35 4매틱
    엔진 2.0L 가솔린 터보 
    배수량 1,991
    최대출력 306 ps
    최대토크 40.8 kgm
    드라이브 시스템 AMG 퍼포먼스 4MATIC 가변 사륜구동
    전염 AMG SPEEDSHIFT DCT 8G 듀얼 클러치 변속기
    성능 0~100kmh 5.2초 5.5초
    최고속도 (Kmh) 250

    사륜구동의 역동적인 포퍼먼스와 가속성으로 제로백 5초대 성능을 보여줍니다. 2.0 터보엔진에서 4.0L 엔진만큼 좋은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국내 소비자에겐 낮은 자동차세를 고려할 수 있어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편이죠.

     

    따라서 고급스러운 차량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벤츠 신형 GLA와 GLB 모델에 관심을 높일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리프트 GLA와 GLB 가격은 얼마나 오를까요?

    GLB 페이스리프트 후면

     

     

     

    3. 페이스리프트 가격


    아직까지 가격은 공개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러나 국내 출시 가격을 참고하면 대략적인 출시 가격을 참고할 수 있을 텐데요. 

     

    글로벌 시장 경제 침체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고려한다면 500~1,000만 원 사이 인상된 가격을 책정하겠지만, 다르게 가격 인상폭을 높여 1000만 원 인상 후 할인으로 대신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을 적용해도 최소 500만 원 정도 인상을 예상합니다.

    GLB 페이스리프트 실내

    국내 출시 중인 현재 벤츠 GLA 가격은 6,420만 원, GLA 45 AMG 8,150만 원에 판매하고 있죠. 그래서 인상된 500만 원 추가 비용을 고려하면 신형 모델을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벤츠 GLB 또한 현재 기본 6,640만 원, GLB 45 AMG 7,400만 원임을 고려하면 인상 가격은 대략 알 수 있겠죠?

    GLB 페이스리프트 3열

     

     

     

    4. 경쟁 모델


    벤츠 GLA 그리고 GLB 모델의 가격 상승이 높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 언급하자면 "경쟁 모델" 가격이겠죠. 벤츠 GLA 경쟁 모델은 BMW X1, 아우디 Q3, 볼보 XC40 등 다양한 수입차에서 가격을 고려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벤츠 GLB 모델의 경우 7인승 차량의 패밀리 SUV와 경쟁하기 때문에 아우디 Q5, 볼보 XC60, BMW X3 라인업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경쟁 모델과 비교해서 편의,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인테리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여러분께서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차량을 고려하면 가장 이상적인 선택일 텐데요.

     

    동급 중에서 상품성 강화한 최신 시스템 탑재한 신형 벤츠 GLA 및 GLB 소식이었습니다. 국내는 2023년 3~4분기 출시를 예상하며 2024년형 신차 소식을 전달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