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아우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 가격 제원 특징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23. 7. 2. 15:07

    2023 아우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 가격 제원 특징

    아우디 고성능 버전 최상위 모델 2023 아우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 소식입니다. 아우디의 가장 강력한 엔진을 탑재하고 출시한 모델이라 여러분께서 좋아하는 모델이죠.

     

    아우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는 2019년에 처음으로 출시되었으며 이후로도 아우디는 RS7 퍼포먼스를 업데이트하고 발전시켜 왔으며, 최신 모델은 해당 연도에 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
    1. 아우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 특징
    2. 아우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 제원
    3. 아우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 가격
    4. 아우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 유지비

    폭스바겐 그룹은 폭스바겐 브랜드를 비롯하여 아우디(Audi), 시트(SEAT), 스코다(SKODA), 람보르기니(Lamborghini), 벤틀리(Bentley), 포르쉐(Porsche), 부가티(Bugatti) 등 다양한 럭셔리 및 스포츠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핵심 모델은 대부분 아우디 차량의 부품을 공유하고 있으며 특히 고성능 엔진의 공유가 많습니다.

     

     

    1. 아우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 특징


    요약하면, 아우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는 고성능 스포츠 카로 강력한 엔진, 뛰어난 주행 성능, 특색 있는 디자인, 고급스러운 내부, 현대적인 기술과 안전장치를 특징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를 좋아하는 운전자들에게 스포츠 카의 흥미로운 주행 경험을 제공하기로 유명하죠.

    엔진: 아우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는 강력한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보통 V8 엔진으로 구성되며, 트윈터보(Twin-turbo)로 동력을 공급합니다. 이를 통해 높은 출력과 순간적인 가속력을 제공하게 되죠.

     

    출력과 성능: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는 매우 강력한 출력을 자랑합니다. 출력은 퍼포먼스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 600마력 이상을 발휘합니다. 이에 따라 가속력이 뛰어나며, 일정 시간 동안 0에서 100km/h까지 빠른 속도로 가속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는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스포츠백 스타일을 제시하면서 특별한 외관 특징으로는 그릴 디자인, 넓은 휠아치, 독특한 전면 및 후면 범퍼 등이 있습니다. 스포츠 시트, 카본 섬유나 알루미늄 강화재로 장식된 스포티한 감각을 참고하면 진정한 고성능 스포츠백으로 볼 수 있겠죠.

     

    주행 성능: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는 탁월한 주행 성능을 보여줍니다. 최신 자동차 기술을 적용하여 향상된 조향감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과 특수 서스펜션을 탑재하여 우수한 주행 특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술과 안전: 아우디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에 현대적인 기술과 안전장치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신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안전 기능 등을 탑재하여 운전 경험과 안전성을 향상합니다.

     

     

    2. 아우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 제원


    고성능 엔진을 탑재한 RS7은 4.0 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높은 출력과 탁월한 가속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아우디 콰트로 사륜구동 시스템은 우수한 주행 안정성과 트랙션 및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의 우수한 주행 성능을 보장합니다.

    제원 스펙
    엔진 4.0 리터 V8 트윈터보
    최고 출력 600 마력 
    최대 토크 81.6 kgmf
    변속기 8단 자동 변속기
    구동 방식 Quattro 전륜구동 시스템
    가속성능 0-100km/h 가속 시간 약 3.6초
    최고 속도 제한 해제 시 약 305 km/h
    연비 복합 7.4km/L, 도심  6.2 km/L, 고속도로 9.5 km/L
    차체 유형 5도어 스포츠백
    길이 약 5,010 mm
    약 1,950 mm
    높이 약 1,420 mm
    휠베이스(축거) 약 2,920 mm
    중량 약 2,100 kg
    연료 탱크 용량  74.2 리터
    타이어 사이즈  285/30 ZR22,  285/30 ZR22

    위 제원표에서 보여주듯 높은 주행 성능은 탁월한 주행 성능을 자랑합니다. 뛰어난 조향감과 안정성,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과 특수 서스펜션을 탑재하여 곡선 주행이나 고속 주행에서도 우수한 조작감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현대적인 기술과 안전장치를 탑재하고 있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는 최신의 기술과 안전장치를 활용하여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을 높입니다.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고급 안전 기능 등을 제공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운전을 가능하죠.

     

    3. 아우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 가격


    작성일 기준 아우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가격 정보입니다.

    작성일 기준 채권 요율을 적용한 산출 내용입니다.

     

    국내 출시 중 동급 포르쉐, 람보르기니 등 다른 모델과 비교해도 가성비를 나타내고 있죠. 아직 제조사마다 같은 엔진을 공유하고 있는 내용을 잘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포르쉐 또는 람보르기니가 최고라고 말하는 분들이 있지만, 같은 엔진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4. 아우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 유지비


    고성능 스포츠카 수준의 배기량을 탑재하고 있죠. 그래서 유지비가 꽤 높습니다. 참고할 수 있도록 일반유와 고급유를 대입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1년 운행에 10,000Km 기준 일반유와 고급유 유류비가 약 40만 원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고성능 버전이기에 고급유 사용을 권장드리는데요. 가까운 주유소에서 고급유 사용이 어렵다면 1회 고급유 그리고 일반유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국내 일반유 또한 옥탄가 높은 회사를 찾아보는 것도 좋겠죠. 이상 고성능 버전 2023 아우디 RS7 스포츠백 퍼포먼스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