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회초년생 꼭 준비해야 하는 3가지 재테크
    생활/재테크 2016. 7. 15. 18:50

    재테크 관련 내용을 2년 동안 전문적으로 작성하였던 블로그 통해서 부가적으로 자동차 내용을 다루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젠 반대로 되어버렸네요.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1일 1포스팅으로 재테크 관련 내용을 작성해 보도록 하죠.


    여러분이 많이 찾아보고, 실행에 옮겼을 때 수익과 이익으로 돌아오면 즐겁게 재테크하고 관심을 가지게 되는 나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재테크를 즐기는 사람에게 더 큰 즐거움이 되는 것은 이익으로 돌아오기 때문이겠죠, 많은 분들이 실천하고 즐기는 재테크 하셨으면 좋겠네요.


    첫 시간에 준비한 내용은 85만 2천원, 재테크입니다, 사회초년생이라면 꼭 준비해야 하는 저축이죠, 왜? 일거양득의 재테크 방법으로 여러가지 혜택이 있는 만큼, 사회초년생 재테크 꼭 실천하면 좋은 방법이 되겠네요.

    사회초년생 재테크 1개월 85만 2천원은 꼭 저축하자!!

    1. 개인연금저축 [15만 2천원]

    2. 주택마련저축 [20만 원]

    3.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50만 원]


    사회초년생에게 꼭 준비해야 할 재태크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것입니다, 필요한 것은 결혼 자금과 주택이겠죠, 비중이 높은 것을 따지면 주택 자금입니다. 청약 저축은 쉽게 사회초년생에게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상품인 것은 잘 아는 내용이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따로 포스팅 하기로 하고 3가지 저축에 대한 특징을 보도록 하죠. 

     

    1. 개인연금 저축은 오랫동안 저축해야 하는 퇴직연금과 비슷한 저축입니다. 고민스러운 부분은 장기간 저축해야 하고, 중간 해지 시 연말정산 분을 다시 돌려 주어야 하지만, 세테크에 이만큼 좋은 저축이 없죠, 1년 180만 원 저축으로 연말 정산 시 72만 원 한도까지 소득공제 받을 수 있어, 관심을 가져야 할 상품입니다.

    2. 주택마련저축 1년 240만 원 저축으로 96만 원 소득공제, 결혼을 위해서 오랫동안 가입 할록 공공주택 임대, 아파트 청약 등 작은 금액으로 주택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남성, 여성 따지지 않고 준비해야겠네요.


    3.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10년 이상 국내 주식 펀드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1년 600만 원 저축으로 240만 원 한도까지 소득공제 받는 상품입니다. 장기간 운용하는 상품이지만 국내 주식을 직접 투자하지 않고 장기간 운영하는 방식이라 수익성이 좋은 상품이죠.

    3가지 상품은 개인연금 2곳, 주택마련 2곳, 장기집합 3곳, 나뉘어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간 운영하는 재테크 방식이고, 그럴 일은 없어야 하겠지만, 항상 목돈이 들어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죠. 어쩔 수 없이 해약한다면 부분 해약으로 손실을 최소화 하는 방법이네요부분적으로 해약해 한번의 해약에 따른 손실을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예를 참고하시고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예] 10년 만기 상품을 9년 동안 넣었는데, 갑자기 목돈이 들어갈 일이 생겼습니다. 빌릴 곳도 없고, 당장 급한 상황이라 저축하고 있는 것을 해약해야 하는 상황이죠, 마침 5개 통장으로 분산 투자를 하고 있었던 터라 필요한 금액 1개 통장을 해약하고, 나머지는 4개 통장을 그대로 운영할 수 있어, 만기 지급에 따른 이자를 다 받을 수 있었습니다. [분산투자 효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