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우올림픽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 유니폼!
    생활/스포츠 2016. 7. 26. 17:07

    브라질에서 열리는 올림픽 대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고 종목이 다양하죠, 구성은 국내에서 관심이 많은 종목 구성으로 이번 올림픽 관심은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지우마 호세프 대통령이 탄핵 소추로 인해 직무 중지에 들어간 것과 지카 바이러스가 퍼져 세계 각국이 브라질 향하는 것을 꺼리는 것부터가 이미 전례없는 사건입니다. 올림픽 개최가 다가올수록 사건 사고가 급속히 늘어가는 추세라 브라질 정부도 이를 막기 위해서 약 8만 5천여명의 군경을 동원하여 치안 유지에 사활을 걸고 있죠.


    리우올림픽 기간

    기간 2016.8.6.(토) ~ 22.(월)

    개막식 : 8.6.(토) 오전 07:15, 마라카냐

    개최지 :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폐막식 : 8.22.(월) 오전 07:15, 마라카냐


    리우올림픽 한국 국가 대표팀 : 감독 울리 슈틸리케 (Uli Stielike)


     리우올림픽 :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

    (김동준 구성윤 심상민 김민태 최규백 정승현 장현수 이슬찬 박동진 박용우 이찬동 이창민 문창진 류승우 권창훈 손흥민 석현준 황희찬)


    한국 축구 랭킹

    현 FIFA 랭킹 : 48위

    현 Elo 랭킹 : 19위

    리우 올림픽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나이키

    1995년 ~ 현재

    최장 기간 스폰서 2019년 12월 31일까지 계약이 되었습니다.


    이번 리우 올림픽 축구 유니폼은 칠레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과 색상부터 디자인까지 거의 완벽하게 판박입니다 (레바논과의 러시아 월드컵 2차 예선부터 착용을 시작한 유니폼)

    차이나 넥이 채용된 지난 유니폼과는 달리 투혼 2 유니폼 이후로 다시 V자 넥이 채용되었으며, 과거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 대표팀 유니폼처럼 홈은 올 레드로, 원정은 올 화이트 조합이 되었습니다.


    한국팀 축구 플레이 스타일

    한국팀 축구는 전형적인 "피지컬을 이용한 강력한 압박", 왕성한 활동량에서 비롯된 많이 뛰는 축구를 해왔었습니다. 


    물론 시대마다 또는 감독이 바뀔 때마다 조금씩 변화는 있어왔지만 그래도 이러한 국가대표팀 특유의 기본 팀컬러는 거의 변하지 않았죠, 이번 리우 올림픽에서 한국 국가대표팀의 플레이는 기본 바탕을 충실하면서 좋은 플레이를 기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