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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슬러 300C 가격 제원 연비 세금 가이드스텔란티스 FCA 2016. 9. 19. 13:06
FCA 코리아에서 판매중인 300C 모델은 북미 시장에서 2017 300C 모델로 출시하였고, 국내는 아직 출시하지 않았다. 관련 내용으로 여러가지 궁금한 부분을 정리해 보았다.
■ FCA 그룹?
FCA 그룹을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이탈리아 자동차 브랜드 피아트에 인수 하면서 피아트 크라이슬러 FCA로 부르거나 FCA 그룹으로 부르기도 한다. 그룹 구성은 알파 로미오, 크라이슬러, 닷지 (SRT 버전), 피아트, 마세라티, 지프, 램 등 그룹이다. (외 부품 회사도 있음)
크라이슬러 300C 모델은 국내 3.6리터 엔진 조합으로 출시되었으며 크라이슬러 300C 트림 구분은 후륜과 AWD 2가지 트림으로 구분된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명은 300C 명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북미에서 판매되는 모델은 성능에 따라 다르게 부르고 있으며, 국내에서 표기된 300C의 제원과 조금 다르게 적용되어 있다. (SRT 모델이 가장 고성능)
300 3.6리터 (3604cc) V6 Pentastar, (292 마력 ) 35.7kg.m
300S 3.6리터 (3604cc)V6 Pentastar (300 마력) 35.7kg.m
300C 5.7리터 (5654cc) V8 HEM (363 마력) 53.8kg.m
300 SRT-8 6.4리터 (6430cc) V8 (470 마력) 65.1kg.m
다르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델은 유럽 사양이기 때문이다, 북미 시장에서 판매하는 최하위 트림을 유럽 시장에서 가솔린과 디젤 엔진으로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유럽에 판매되고 있는 3.0 v6 디젤은 국내 들어오지 않았다.
가솔린 모델을 판매하고 있는 크라이슬러 가격표, 연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궁금할 수 있는 세금 정보를 알아보았다.
크라이슬러 300C 가격 및 트림
크라이슬러 300C 가격
300C 3.6 (3,604cc) 45,800,000원
300C 3.6 AWD (3,604cc) 55,800,000원
탑기어 방송에서 300C 모델을 두고 저렴한 가격에 멋있는 자동차라는 평가를 했었다. 외관이 벤틀리와 닮았지만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좋다는 평가 내용이다.
■ 크라이슬러 300C 제원
형식 3.6L(3,604㏄) V6 DOHC VVT, 최고출력(286 ps), 최대토크(36.0kgm), 8단 자동, 구동방식 FR 또는 AWD, 연료탱크(70L)
■ 크라이슬러 300C 연비
FR 복합연비 (9.2㎞/ℓ)
AWD 복합연비 (8.7㎞/ℓ)
탑기어에서 아쉬운 점 대해서도 언급을 했었다. 전륜 구동이 아닌 후륜과 AWD 모델에서 토크가 너무 낮다는 지적이다.
북미 크라이슬러 테크닉칼 정보에 따라 가솔린 주유는 87 OCTAN, 국내에서 92 옥탄가 일반유 사용 모델이다. 유럽 자동차 제조사 3사는 모두 고급유 사용 모델이라 부담을 느낄 수 있지만, 크라이슬러 자동차인 300C는 일반유 사용 모델이라 낮은 연비에도 매력적인 제원으로 꼽힌다.
■ 크라이슬러 300C 세금
1년 자동차세 = 937,040원
[구입취득세 7%]
후륜 모델 3,206,000원
AWD 모델 3,906,000원
국내 판매량은 6월, 7월, 8월, 월 평균 약 40대 판매를 보여주고 있다. 구입을 생각한다면 프로 모션 정보를 잘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크라이슬러 300C 유지비 = 자동차세 + 1년 유류비
1년 15,000Km 운행 유류비
주유소 [가솔린 1,400원 기준]
9.2Km/L [98000*22.1] = 2,165,800원
8.7Km/L [98000*24.7] =2,420,600원
크라이슬러 문제 발생 시, 고객 대응 문제를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으며, AS 부분도 꼭 확인이 좋겠다. 북미 시장의 2017 크라이슬러 300C 모델에서 강화된 것은 애플 카플레이 적용과 실내 스포츠 패키지 옵션, 실내 인테리어 강화, 외관 디자인중 LED 주간등 적용 등을 꼽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