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RN30 현대자동차 n브랜드 쾌속질주자동차 뉴스 2016. 9. 30. 15:03
유럽 현대자동차는 2016년 9월 29일 2016 파리모터쇼 공개할 RN30 고성능 N개념을 공개했다. 모터 스포츠 영감을 담은 경주 개념은 트랙에서 열정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트랙 전용 레이싱 콘셉트카"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 현대 RN30 어떻게 만들어 졌나?
i30 기반으로 설계된 현대 RN30은 현대 모터 스포츠 (HMSG) 소속 레이스 전문가와 현대 자동차 유럽 기술 연구소, 현대 자동차의 성능 개발 및 고성능 차량 부문과의 긴밀한 공동 개발로 제작되었다. 공기 역학적 디자인과 스릴 넘치는 고속 주행을 제공하는 전문 고성능 기술로 출격 되었다.
■ 현대 RN30 제원
RN30의 전력은 풀 스로틀에서 추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확대 된 터보로 업그레이드된 N브랜드 현대자동차에 의해 개발되었다, 고성능 2.0리터 터보 차저에 의해 성능을 보여준다. 추가 전력을 관리하기 위해 엔진 블록은 내구성과 저항을 증가시키는 대신에 주조, 단조 부품으로 적용되었다. 그 결과, RN30은 최대출력 380PS, 최대토 46.0kg.m,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 19 인치 경량 알로이 휠, RN30는 4륜구동 (AWD) 시스템이 장착 적용되었다.
■ RN30 기대감을 높이는 드라이브
RN 30 적용된 전문 기술은 성능를 최대로 올린 스포츠 모델이다. 스릴을 느낄 수 있도록 페달의 강약에 따라 운전자의 흥분을 증가시키고, 고속 주행 시 다운 포스 대형 리어 스포일러 저항을 줄이고 레이스 트랙의 접합하게 설계된 전문 고성능 기술을 갖추었다.
■ 현대 RN30 적용된 기술
전자 가변 배기 시스템은 강력한 배기가급에 의해 생성되며, 내장된 음향 소리를 내며 짐승 같은 울부짖음의 소리는 한 마리 먹이를 사냥하기 위해 달리는 과감함을 기대하게 한다.
특히 안전 및 제어 향상을 목표로하고, 정교한 전자 제한된 슬립차동 장치 (ELSD)는 각 휠의 구동력을 측정, 충분한 토크를 수신하게 된다.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고속 곡선을 탐색 할 때 각기 다른 토크 출력으로 빠르고 정확한 코너링을 보장하며 운전자가 쉽게 강력한 레이싱 시스템을 제어 할 수 있도록 시스템 적용되었다.
■ 현대 RN30 다이어트 방법
현대 RN30을 개발은 현대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는 무게를 줄이고 무게 중심을 낮추고 대해서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했다. 탄소 섬유 강화 폴리머 사용하는 현대 글로벌 화학 회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완전히 새로운 고성능 플라스틱 소재와 금형을 적용한 것이다. 무거운 부분이 가장 낮은 위치에 앉히고 내부의 중복 부분은 제거되었다.
드라이버의 몸을 완벽하게 감싸는 레이스용 버킷 시트와 차체 강성을 높이기 위한 통합형 롤케이지 는 위급한 순간에도 드라이버를 보호하도록 설계됐으며, 운전자가 자신의 주행을 기록하고 점검하기 위한 내외부 특수 카메라가 장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