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미니 컨트리맨 SE all4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유럽자동차/BMW 2016. 10. 28. 13:27

    독일 자동차 브랜드 미니에서 친환경 자동차를 출시하였습니다. 세계 자동차 시장이 친환경 자동차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추세 따라 출시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미니 하이브리드는?

    미니 하이브리드 적용한 모델은 미니 컨트리맨 SE all4 모델입니다. 최근 유럽에서 효율 좋은 1.5L 3기통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고 전륜 엔진과 후륜 전기 모터 탑재했습니다.



    엔진 출력은 136마력, 전기 모터는 65kW급 (88마력) 탑재로 시스템 출력 224마력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토크는 39.3kg.m 세팅되어 작은 몸집에서 엄청난 출력을 탑재하였습니다.


    리튬이온 전지는 뒷좌석 아래 위치하며, bmw eDrive 기술을 적용하고 배터리 역시 BMW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고전압 배터리 용량은 7.6kWh 용량을 탑재해 아이오닉보다 용량은 약간 작은 용량을 선택하였습니다.



    미니 컨트리맨 all4 하이브리드 공개한 제로백은 (6.9초 0~97Kmh) 성능을 보여 작은 몸집에서 감당할 수 없는 가속력을 확인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미니 컨트리맨 SE all4 하이브리드 제원

    미니 컨트리맨 SE all4 하이브리드 엔진 1.5L(1,499cc) 3기통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5kg.m, 6단 스텝트로닉 미션, 35L 연료탱크


    전기 모터

    출력 65kW (88마력), 최대토크 (165nm) 16.9kg.m


    시스템 출력 (엔진 + 모터)

    최대출력 224마력, 시스템 토크 39.3kg.m



    충전은 일반 가정용 소켓에서 3시 15분 시간이 소요, 3.6 kW 급의 충전 용량을 가진 wall box에서 2시 15분 시간에 완충할 수 있는데요, 전력 전자 제어 지능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충전을 기대하게 합니다.


    미니 컨트리맨 all4는 센터페시아 6.5인치 컬러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eDrive 스위치에 의해 선택된 하이브리드 구동 장치의 고전압 배터리와 운전 모드 충전 상태 정보를 표시합니다. (8.8인치 터치 디스 플레이어 선택 가능)



    프로젝트 매니저 설명은 i8 적용하였던 기술을 캐스팅하여 미니 컨트리맨 se에 적용하였고, 스포츠카의 날렵함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미니 하이브리드 운행 모드는

    AUTO eDRIVE

    순수 전기 80Kmh 속도에서 빠르게 가속 또는 배터리 7% 아래로 떨어지면 엔진이 자동으로 전환합니다.


    MAX eDRIVE

    125Kmh 속도에서 순수 전기 모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더 빠른 속도를 위해 킥 다운으로  엔진 추가 전환합니다.


    SAVE 배터리

    배터리 부족 시 자동차는 엔진 구동으로 충전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란?

    평상 시 운행은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같은 운행을 하며, 운전 모드에 따라 전기차로도 이용할 수 있어,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두 가지 자동차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출시한 미니 컨트리맨 s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eDrive 모드에서 순수 배터리 만으로 최대 40Km까지 주행 가능합니다.



    2017 bmw 미니 컨트리맨 올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2017년 2월 22,465유로 시작 가격으로 영국 먼저 출시할 예정이며, 국내 출시는 하반기에 예상됩니다. 미니 츨러그인 하이브리드 내용 정리해 보았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