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기아 K3쿱 가격 옵션 세금 유지비 (1.6 터보)
    국내자동차/기아 2016. 11. 10. 19:14

    국내 자동차의 스포츠 감성을 담은 모델에 준중형 크기로 패들시프트까지 적용되는 모델이다. 전체적인 크기는 준중형 자동차치곤 큰 편이지만 전고는 낮게 설정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K3쿱의 장단점을 따지기 전에 K3쿱의 어떤 감성과 어떤 목적으로 태어났는지가 먼저 알아야 한다. 어떤 기준에서 보는지 시각에 따라 장단점이 확연히 나타나기 때문이다.


    스포츠 감성을 불어넣은 자동차지만 젊은 감성과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사회초년생과 젊은 20대에게 겨냥된 자동차인 만큼 저렴하면서도 성능을 최대치를 끌어올린 모델이다.



    일반 세단과 K3 쿱을 비교를 하면 안 된다는 내용이다. 자동차 모양에 따라 분류한 형식은 전고가 낮고 문이 2개이며 지붕이 낮고 천장의 높이가 운전석 위치에 가까운 곳에서 최고점을 찍고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쿠페 라인을 갖는 차량을 말한다. 세단의 루프 라인과 비교 시 세단은 정점에서 평평하거나 곡선이 완만한 것에 비해 쿠페는 운전석 부근에서 최고점을 찍고 세단보다 급격한 각도를 이룬다. 이러한 라인을 쿠페 라인이라고 부른다.



    쿠페는 한마디로 디자인을 중요시하며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차량이다. 그 재미와 스타일의 만족도 때문에 많은 것을 포기하고 쿱을 선택한다는 결론이 나온다.


    이 부분을 각인하면 일반적인 세단에서 누리는 것을 포기해야 하는데, 국내 자동차의 경우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 변형된 모델이 나오게 된 것이다. 하지만 드라이브의 재미 스타일 만큼은 떨어지지 않으려는 노력이 보이는 모델이다. 덕분에 연비는 일반 준중형 모델보다 연비는 떨어지게 출시하였다.



    국내 출시한 2017 K3쿱은 포르테 쿱 성능을 조금 더 높이고 상품성을 높여 출시하였다. 2017 K3쿱에 과감하게 직선적인 젊은 감성을 넣고 달리는 동안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자동차를 만들려는 의도를 담았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은 것 같다. 포르테 쿱에서 보완된 점은 여러 가지 있겠지만, 이전 모델과 비교하면 풍절음과 실내 완성도를 올린 것이 특징이다.


    그럼에도 110~ 120Kmh 속도에서 풍절음이 높아지는 것은 아쉬움을 남긴다. 기아 K3쿱은 두가지 파워트레인으로 구분된다. 일반 1.6 가솔린과 기아 K3쿱 1.6 터보 구성이다.



    기아 K3쿱 가격은 조금 높게 설정되어 있으므로 1.6 터보의 기아 K3쿱 가격으로 쏘나타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17 기아 K3쿱 가격표 (세금 포함)


    2017 기아 K3쿱 가격표 (옵션 포함)


    옵션 선택 시 차량 가격은 올라가고 취득세도 함께 올라가는 국내 세제가 적용된다.


    K3쿱 터보와 일반 1.6 가솔린 모델에서 고민한다면 제원을 통해서 알아봐도 좋겠다. 수치상 보여주는 차이가 크기 때문이다.


    2017 기아 K3쿱 제원 비교


    아반떼 AD의 동일 트림과 비교 시 가격은 저렴하며, 블루투스핸즈프리, 앞좌석 열선시트, 오토라이트컨트롤 등 옵션 또한 오히려 앞선다. D컷 핸들도 기본 적용되어있으나, D컷 핸들은 개인의 디자인적 취향에 따라 갈릴 수 있기 때문에 딱히 우위거나 열세로 구분 짓기는 힘들다.


    2017 기아 K3쿱 유지비 세금


    쿱이라해서 세금이 다르거나 싼 것은 아니다. 일반 세단과 동일한 세금에 자동차세가 적용된다. 8월 판매량 4대, 9월 판매량 8대, 10월 판매량은 없었다. (단종으로 가는 건가?)



    마지막으로 해외 K3쿱 튜닝 모델에 재미난 드라이브 즐기는 영상을 준비해 보았다. 글 내용과 별개로 역동성을 느끼고 싶다고 참고해도 좋겠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