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규어 i 페이스 EV 사양 제원 (콘셉트 전기차)
    자동차 뉴스/신차 2016. 11. 17. 13:48

    LA 모터쇼가 진행 중인 세계 자동차에서 가장 이슈 자동차를 꼽자면 재규어 전기차를 들어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생소한 모델이라 국내 소개가 조금 저조한 편이라 궁금한 내용 정리해 보았습니다.


    재규어 I 페이스 EV

    재규어는 콘셉트 카의 새로운 전기 자동차를 선보였습니다, 풀 전기차 모델인 재규어 I 페이스 EV 이름으로 공개하였죠. 순수 재규어 전기차입니다.




    재규어에서 설명 내용은 재규어 i 페이스 EV는 SUV 모델의 크기와 스포츠카 성능을 담은 재규어 ev 콘셉트는 역사상 가장 시선을 사로잡는 모델이라 소개하였습니다. 이미지를 보아도 시선을 잡는 디자인이죠.




    앞 모습은 BMW I8 모델과 비슷하게 보이는데…. 개인적인 시선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재규어 i 페이스 EV 제원

    전기모터 사양

    모터 전륜 1기 모터 후륜 1기 모터 

    두 개의 구동 모터를 이용해 최대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1.5Kg.m 성능을 담아 1회 완전 충전 상태에서 500Km까지 운행 가능한 전기차입니다.



    재규어 i 페이스 EV 배터리 사양

    배터리 용량 90kWh 리튬이온배터리, 50kW, DC 충전으로 100% 충전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80%까지 완충되는 조건으로 설계가 되었네요. 배터리만 본다면 테슬라와 동일한 조건이죠.




    재규어 i 페이스 EV 공기 저항 계수 0.29의 날렵한 디자인과 4륜의 23인치 휠을 적용하고 제로백 (4초, 0~97Kmh) 속도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가 이루어졌죠.



    세계 자동차 시장은 전기차에서 자동차 본질 강력하고, 빠르고, 똑똑한 자동차의 본질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위 제원은 재규어 F-타입 SVR 스포츠와 같은 성능으로 맞춰진 제원이죠. 전기차지만 답답함을 느낄 수 없을 만큼, 과감한 역동적인 드라이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을 느끼게 합니다.



    재규어 i 페이스 EV

    내부는 고급 소재와 최상의 영국 장인 정신을 강조하는 아름다운 실내를 적용하고, 12인치 터치 스크린으로 모든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합니다. 검증된 재규어 스포츠카 기술과 I-PACE 콘셉트는 뛰어난 승차감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네요.



    F 페이스 기반으로 콘셉트카를 선보인 i 페이스 EV 모델은 2018년에 출시 목표를 잡고 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재규어 콘셉트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