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싼타페 북미에서 토요타 하이랜더 한일 경쟁자동차 뉴스 2017. 1. 26. 14:29
2017 싼타페 북미에서 토요타 하이랜더 한일 경쟁
북미 자동차 시장에서 2017 싼타페 북미에서 토요타 하이랜더 한일 경쟁 구동에 있는 중간 크기의 SUV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북미 시장의 중간 SUV 판매량을 먼저 봐야 알 수 있겠죠.
■ 토요타 하이랜더 북미 판매량
북미 시장 토요타 하이랜더 2016년 1분기부터 3분기 판매량입니다. 중형 SUV 모델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하이랜드 하이브리드 모델이 판매되고 있고, 시스템은 렉서스 판매 모델과 같은 2개의 모터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최신 시스템이 적용되어 판매량은 늘어날 전망입니다. (2개의 모터는 토요타 라브와 HR-V 하이브리드 적용됨)
■ 현대 싼타페와 기아 쏘렌토 북미 판매량
인지도 때문인지 국내와 다르게 싼타페가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지만, 2015년 대비 11% 상승한 판매량을 보여줍니다. 북미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격이 궁금할 텐데요.
북미 싼타페 시작 가격
최하위 25,350~ 36,500달러 출시.
북미 하이랜더 시작 가격
최하위 30,630 ~ 최고급 4만1천6백80 달러 출시.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XLE 41,330 시작
하이랜더와 싼타페는 비슷한 시작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높은 가격으로 판매 중입니다. 북미 소비자의 다양한 시스템을 고려할 수 있도록 준비된 것이 인상적이죠.
저렴한 싼타페 판매량이 적다는 것은 선택 옵션이 많아 가격만 다양한 것이지, 과감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친환경 자동차를 계획해서 다양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 현재 가솔린 SUV 형태로 북미 시장에 진출하고 있고 여기에 고성능 하이브리드 모델의 조합을 생각해야겠지만, 국내 기술력은 아직일까요? 관련 차종은 아직이죠.
2017년 중형 SUV 경쟁에 어쩔 수 없는 경쟁 체제로 들어갔지만, 트럼프 한 마디에 눈치작전에 도입한 토요타는 약 6억 달러(한화 약 6,992억 원) 규모를 미국 공장에 투자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럼 눈치라도 빨라야 하는데, 일단 토요타는 공장을 늘리며 실행한다고 밝혔고 국내 기업은 관망하는 듯 보이죠.
트럼프 말 한마디에 2019년 가을부터 하이랜더의 연간 생산능력을 4만 대 증가하고 기존 설비의 개선 및 신규 설비의 도입, 신규고용 창출 효과는 약 400명이 될 것으로 토요타 측은 보고 있는데요, 국내 자동차는 아직 이렇다 할 내용은 찾아볼 수 없는 것이 아쉬움을 나타내고 있는 부분이죠.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브랜드 인식 변화를 보여줄 수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를 서비스, 품질 등 더욱 강화해서 신차의 강력한 퍼포먼스 담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출시하는 단계가 남은 것 같습니다. 이전 선보인 뉴욕 컨셉트 모델 기대해 보죠.
한일 경쟁에 들어간 북미 중간 SUV 판매량과 현재 변화되고 있는 시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종에서 일본 자동차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요즘 국내 자동차 댓글을 보면 국내와 해외에서 다양한 서비스로 경쟁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당근과 채찍으로 사랑 받고 있는 현대죠. 마지막으로 북미에서 싼타페보다 많이 팔리는 하이랜더 디테일 영상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