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폭스바겐 아테온 가격 제원으로 보는 신차 독일 정보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17. 3. 16. 10:09

    폭스바겐 신차 아테온 출시 국내 진입은?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한 폭스바겐의 데뷔 모델은 중대형 세단의 CC를 연상케 할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름은 아테온으로 공개하였으며 2018년 출시 모델로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하였지만, 독일 폭스바겐 홈페이지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폭스바겐 아테온 정보를 준비해보았네요.




    2018 폭스바겐 아테온 가격 제원 신차 정보

    MQB 플랫폼으로 승계한 2018 폭스바겐 아테온 가격 제원을 독일 폭스바겐에서 신차 정보 및 외신의 기사를 참고하여 준비해 보았습니다. 외신의 분위기는 각도에 따라 달리 보이는 디자인에 우아함과 정교함까지 볼 수 있어 출시한다면 성공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었습니다.




    세계 시장에서 국내만 차별 대우했었던 폭스바겐을 아직도 좋아하는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으로 나누어 지고 있죠, 대부분의 국내 소비자는 싸늘한 반응을 보여 국내 출시할 경우 현지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과 뼈를 깎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 성공하기 힘들다"라는 건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추측인 것 같습니다.




    2018 폭스바겐 아테온 구성

    두 개의 라인으로 이미지를 차별적 시선을 보이게끔 하는데요. 2018 폭스바겐 아테온의 노란색 R-Line의 스포티하고 공격적인 이미지와 엘레강스의 고급 스러움과 편안한 이미지를 담아 같은 자동차에서 다른 이미지가 나타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외관상 차이는 크게 나타나지 않으며 실내의 디자인에서 차별적 이미지가 나타나 운전자가 느끼는 아테온에서 느껴지는 것이 더 크다고 할 수 있겠죠. 두 이미지를 나타내는 차량의 가격은 비슷하게 출시하였습니다. 독일 홈페이지 폭스바겐 아테온 가격을 알아보죠.




    2018 폭스바겐 아테온 가격 (독일 폭스바겐)

    아테온 엘레강스 가격 49,325유로 (5,943만 원)

    아테온 R-LINE 가격 49,900유로 (6,064만 원)


    2018 폭스바겐 아테온 시작 가격으로 상당히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 CC와 같은 급으로 생각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이는 모델입니다. 엔진은 같은데, 가격만 오른 것인지 제원을 확인해 보죠.





    2018 폭스바겐 아테온 제원

    아테온 엘레강스, 아테온 R-LINE 제원 같음

    가솔린 2.0 TSI 4MOTION 206kW급 (280마력) 7단 DSG, 최대토크 35.7kg.m 제로백 (5.6초, 0~100Kmh), 최고속도 250Kmh, 프리미엄 하이옥탄 98 RON 사용 수치.


    디젤 엔진 2.0 TDI 4MOTION SCR 176kW급 (240마력) 7단 DSG, 최대토크 51.1Kg.m, 제로백 (6.5초, 0~100Kmh), 최고속도 245Kmh 제원으로 출시.

    (위 제원은 첨부 파일의 폭스바겐 테크닉컬 스펙 참조)


    그밖에 외신에 따르면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여 각 나라에 맞는 출력을 담아 출시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1.5 터보부터, 2.0 모델까지 다양한 정보를 나열하고 있지만, 독일 폭스바겐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2.0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 구성이었네요.




    CC를 그대로 업그레이드한 것 같은 디자인의 2018 폭스바겐 아테온을 출시한 것은 좋아 보입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성공하기는 힘들어 보이죠. 높은 가격으로 BMW와 벤츠 차량과 같은 가격대에서 출시한다면 아테온이 아닌 다른 차량을 고려할 수 있는 차량은 너무 많고, 기업의 이미지 또한 실추된 이유가 담겨 있기 때문이겠네요.


    Der neue Arteon Elegance.pdf

    Der neue Arteon R-Line.pdf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