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 트래버스 모하비, G4렉스턴과 다른 패밀리밴국내자동차/쉐보레 2017. 6. 2. 11:23
쉐보레 트래버스 모하비, G4렉스턴과 다른 패밀리밴
쉐보레 대형 SUV 트래버스 8인승 모델 대한 국내 관심은 그야말로 뜨거운 차량입니다. 이번 출시할 모델은 2세대 모델인데요. 크기와 편의성을 강조한 패밀리밴으로 디자인과 성능을 높인 것이 특성을 담은 차량입니다. 북미 쉐보레 홈피 전진 배치된 정보 통해서 국내 알려지지 않은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 쉐보레 자동차 트래버스 요약
트래버스 2세대 모델부터 풀체인지 디자인과 크기를 다르게 적용하고 성능은 3.6L 가솔린 엔진과 2.0 터보 엔진을 적용함으로써 달라진 외관과 디자인을 높이는 등 과감함 퍼포먼스까지 적용한 2세대 트래버스를 공개했었습니다.
최근 북미 시장에 3분기 출시를 앞두고 트래버스 홈페이지에서 안전성을 높인 패밀리 SUV의 대명사처럼 강조한 내용을 공개하였습니다.
쉐보레의 트래버스 안전성은 총 14가지 적용한 안전 부분을 특성을 나타내고 있으며 강조하고 있는데요. 트래버스 기술 내용을 확인하면 카메라, 초음파 센서 및 레이더를 사용하여 잠재적인 위험 요소가 발생하기 전에 충돌을 피할 수 있는 기술을 담은 것입니다. 많은 기술 중 핵심 내용을 확인해 보시죠.
쉐보레 전방 충돌 경고
트래버스 앞면 충돌 상황이 예고하면 감지하고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적용하여 충돌을 미리 방지하거나 사고 위험성과 피해를 줄이는 기술입니다.
쉐보레 전방 보행자 제동
트래버스 전진 운행 중 보행자와 충돌이 가까운 상태에서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지 않은 경우, 시스템에서 자체 작동하며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적용하여 충돌을 미리 방지하거나 사고를 피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저속 전진 자동 제동
트래버스 80Kmh 속도 이하로 주행하며 시스템이 감지된 차량과의 앞면 충돌 가까워지면 상황을 감지하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적용해 사고 충격의 심각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쉐보레 후방 카메라
트래버스 레이더 센서를 사용하여 차량 뒤쪽으로 지나가는 교통량을 모니터링하고 표준 후방 시야 카메라 스크린을 통해 사용자에게 경고합니다. (룸밀러 통해서 영상 확인)
쉐보레의 트래버스 이외에도 많은 안전 기술이 적용되며 사각지대 경고, 크루즈 컨트롤, 차선변경 경고, 서라운드 뷰 등 다양한 안전 시스템이 지원합니다.
쉐보레의 트래버스 제원
2.0 터보 엔진은 255마력의 직렬 4기통 2.0L 터보(최대토크 36.5) 그리고 306마력의 V6 3.6L (최대토크 40.8) 등 가솔린 엔진 2종이 제공되고, 9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되었습니다.
쉐보레의 트래버스 크기는 전고 (5,189mm), 전폭(1,996mm), 전고(1,795mm)사이즈이며 무게 1,978kg입니다. 비교할 수 있는 경쟁 모델인 모하비와 G4 렉스턴보다 큰 수치이며 카니발 모델보다 큰 크기에 편의성을 기대하게 합니다.
■ 쉐보레의 트래버스 출시 구성은?
LS
LT
RS
Premier
Redline
High Country
트림으로 구성하며 아직 정확한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쉐보레의 트래버스 2.0 터보와 3.6L 가솔린 엔진 구성이며 9단 자동변속기 통해서 쉐보레의 트래버스 AWD 구동을 지원하게 되는데요.
트래버스는 도로 상태를 고려하여 차량의 주행 모드를 실시간으로 조정하는 시스템이 적용돼 쉐보레의 트래버스 일상의 드라이브는 FF 구동으로 언덕이나 도로조건에 따라 AWD 구동을 개입하게 됩니다. 쉐보레에서 밝힌 내용을 확인하면 트래버스는 비, 눈 및 얼음 등 도로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주행 모드를 확인해 보시죠.
■ 쉐보레의 트래버스 주행모드
표준
일상 운전은 AWD가 장착된 경우 일반 모드는 연료 효율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FWD로 트래버스를 전환합니다.
4X4 / SNOW
쉐보레의 트래버스 눈과 얼음의 도로 상태를 미끄럽게 만드는 경우 4x4 모드 (AWD)와 스노우 모드 (FWD)가 더 나은 제어 성능을 제공하죠.
오프로드
쉐보레의 트래버스 AWD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프로드 모드는 눈, 잔디, 자갈 또는 느슨한 먼지에 대한 주행을 개선하기 위해 후방 휠에 더 많은 토크를 보냅니다.
TOW / HAUL
사용 가능한 트레일링 패키지가 장착된 Tow / Haul 모드는 쉐보레의 트래버스를 더 낮은 기어에 유지해 트레일러를 당길 때 더 높은 토크를 적용합니다.
쉐보레의 트래버스 3.6L 가솔린과 2.0 터보 엔진은 다양한 주행 요인에 따라 연료 절감 장치인 지능형 엔진 정지/ 시동 기술을 적용합니다. (국내 ISG 기능으로 보면 되겠죠)
트래버스 2열 시트는 새로운 2단 접이식으로 슬라이딩할 수 있도록 적용되었습니다. 3열 좌석에는 USB 충전 포트, 무선 충전, 핸들 장착식 전화, 오디오 컨트롤을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담았습니다. 국내 출시한다면 어떻게 적용될지 알 수 없군요.
총평을 정리하면 쉐보레의 트래버스 국내 출시할 경우 모하비와 G4 렉스턴 등 긴장할 수밖에 없는 안전기술과 크기에서 다른 편의성을 적용하였습니다. 쉐보레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국내 출시한다면 최하위 트림의 모하비와 G4 렉스턴 사이 시작 가격으로 책정한다면 국내 소비자는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는 차량이죠.
트래버스는 8인승 차량인 만큼 다자녀 가정에서 (만18세 미만 3자녀) 구매 시 취등록세 면세가 되는데요. 트래버스 풀옵션을 적용하여도 면세가 적용하기 때문에 매력은 더 높아지게 되죠. 유익한 정보였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