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지비 적게드는 수입차 차량 유지비 비교
    자동차 뉴스 2017. 8. 15. 20:45

    유지비 적게드는 수입차 차량 유지비 비교



    일상에서 유지비 적게 드는 차 어떤 것이 있을까? 고민하시죠. 수입차 포함하여 전기차로 차량 유지비 비교해 보시죠. 원하는 답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 유지비가 적게 들어가는 이유는 올해 초부터 변경된 충전요금이 인하하면서 완전 달라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얼마나 유지비 적게 드는 차량인지 확인해 보시죠.



    유지비 적게 드는 차 비교를 위해서 전제 조건을 넣어볼까요?

    첫째, 하이브리드보다 유지비 적게 드는 차량 이어야 한다.

    둘째, 가격이 저렴한 차량이 좋겠다.

    셋째, 신차이면서 주위 시선에 집중할 수 있으며 과감한 성능까지 고려되어야 한다. 등 여기까지 대략적인 유지비 적게 드는 차 선발 기준을 잡았습니다.

    달라진 자동차 시장에서 디젤 엔진보다 경제적인 차량을 전기 차량으로 선정하며 왜 선정되었는지는 아래 내용에서 차근차근 확인해 보았으면 합니다.



    유지비 적게 드는 차량은 국산차와 수입차 상관없이 전기차의 유지비 정보 토대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중 수입차 BMW I3의 최신형 모델이 9월 사전계약에 들어간 약 6,000 만원 판매할 차량을 검토해보시죠.



    국내 전기차 보조금 1,400 만원 + 지자체 보조금은 따로 있어 약 2,000 만원 보조금이 지원되고 있죠. 여기에 취등록세 7% 또한 200 만원 할인이 적용되고 있어,

    7% 취등록세 포함하여도 실질적인 구매 총가격은 4,200 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 보조금 따라 다름) 국산차 경우 2,000 만원 중후반에서 구매할 수 있죠.



    참고 내용

    국산차와 수입차 관계없이 전기 차량 구매는 지자체 신청 후 보급 현황에 따라 선정되며 지자체 전기 차량 보급 10대일 때, 해당 지자체 주민 중 전기 차량 구매자가 20명 일 경우, 추첨 통해서 전기 차량 구매자를 선정합니다.


    유지비 적게드는 수입차 얼마나 저렴한지 차량 유지비 비교가 필요하겠죠. 초기 언급된 첫 번째 기준, 하이브리드보다 유지비 적게드는 차량을 언급했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모델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 차량 유지비 비교는 이미지 참고" (수입차 제원은 현재 판매 중인 I3 배터리 용량)


    위 이미지의 하이브리드 모델은 니로와 전기 차량 수입차 BMW I3 유지비를 비교한 것입니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유지비 비교한 것인데 전기차의 가성비가 엄청나죠.



    유지비 적게드는 차량은 전기차입니다. 만약 차량 유지비 비교한 것이 일반 가솔린과 비교했다면 높은 유지비 차이를 예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시행된 전기차 그린카드를 적용해 수입차 상관없이 유지비는 적게 들어가며 만족도를 올리는 정책에 따라 테슬라 같은 고성능 모델을 선호하는 분위기죠.


    [바로가기 클릭] - 전기차 충전비용 1회 얼마? 할인 방법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