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스팅어 드림에디션 가격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17. 8. 16. 19:34

    기아 스팅어 ‘드림에디션’ 가격 세금 유지비



    기아차 스팅어를 59일 만에 5,000대 판매에 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 탑재한 기아 스팅어 ‘드림 에디션’ 출시하며 상위트림에 옵션을 반영한 모델을 추가하였습니다.


    기아 스팅어 기계식 차동기어란?

    기아차의 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란 간단명료하게 설명하면 자동차의 엔진에 연결된 디퍼렌셜 기어가 좌우 바퀴의 구동력을 나눠 분배하여, 좌우의 회전을 다르게 해주는 장치를 추가한 것입니다. 더 깊은 내용을 썼다가 다시 지웠습니다. 너무 많아지는 설명 때문에 이 내용의 주제로 작성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간단명료하게만 표현하였네요.



    기아 스팅어 드림에디션은 3.3리터 최고급 트림에 적용되었던 브렘보 브레이크, 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 등 고객 선호 사양을 적용한 기아차 스팅어 2.0 터보와 2.2L 디젤 드림 에디션에서 상위트림과 같은 사양을 적용해 출시한 것인데요. 2.0 터보와 2.2L 디젤 스팅어 최상위 트림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선택의 폭에 따라 기아 스팅어 드림에디션의 관련 사양이 필요 없는 경우 하위 트림을 선택하면 되겠죠.


    기아차 드림에디션 출시 이유가 궁금하여 확인해 본 결과 기아자동차 59일 동안 판매한 스팅어 중 약 45%가 3.3 터보 GT 모델을 선택했으며, 2.0 터보 모델 구매자 중 60% 이상이 브렘보 브레이크와 전자제어 서스펜션 등이 포함된 ‘퍼포먼스 패키지’를 추가하는 등 운전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고객을 착안해 기아차 스팅어 ‘드림 에디션’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아 스팅어 ‘드림에디션’ 성능 제원

    2.2L 디젤과 2.0 터보 가솔린에서 드림에디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출력과 연비 등 비교할 수 있는 정보를 확인해 보았으면 좋겠네요.


    기아 스팅어 ‘드림에디션’ 크기는 전장(4,830㎜), 전폭(1,870㎜), 전고(1,400㎜), 휠베이스(2,905㎜) 사이즈이며 기존 모델과 같은 크기입니다.



    기아 스팅어 ‘드림 에디션’ 가격 및 세금

    기아차 스팅어 ‘드림 에디션’ 가격 및 옵션 가격의 7% 취등록세 (지역마다 다른 채권을 제외한) 적용한 기아 스팅어 ‘드림 에디션’ 출시 가격표와 (핸드폰에서 잘 보이지 않을 경우, 가로형으로 봐주세요) 추가 옵션은 발표 전이라 기본 옵션만 적용한 내용입니다.



    기아 스팅어 ‘드림 에디션’ 색상은?

    현재 출시되고 있는 스팅어 색상 6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아래 이미지 컬러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클릭)


    012345


    기아 스팅어 ‘드림 에디션’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스팅어 자동차세 + 유류비 산출 정보 통해서 기아차 스팅어 ‘드림 에디션’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전체 내용을 정리하면 기아차는 스팅어 최상위 트림 3.3 GT에 적용한 브렘보 브레이크와 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를 기본화하여 2.0 터보와 2.2L 디젤 스팅어에도 추가함으로써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제동, 핸들링 성능 등 미끄러운 노면에서의 구동력을 향상하는 기아 스팅어 ‘드림 에디션’을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기아자동차 소식에 준비한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