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BMW X3 리뷰 무엇이 달라졌나?
    유럽자동차/BMW 2017. 12. 2. 13:45

    2018 BMW X3 리뷰 무엇이 달라졌나?


    BMW는 3세대 신형 X3를 공개 후 국내 공식 출시했습니다. BMW X3는 지난 2003년 시작으로 전 세계 160만 대 이상 판매한 중형 스포츠 액티비 SAV(Sport Activity Vehicle) 모델이죠.


    풀체인지 3세대 BMW X3는 더욱 강력하고, 역동적인 디자인과 효율성,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기 위해 디자인과 성능을 강화하였다고 밝혔습니다.


    BMW 완성도 높인 차량의 디자인 바탕으로 X 라인업의 패밀리적 특유의 역동성을 강조한 내용을 리뷰를 통해서 검토해 보시죠.



    BMW 스마트 키

    BMW는 이전과 다르게 BMW 디스플레이 키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BMW 디스플레이 키와 스마트폰 충전 모두 가능한 무선 충전 패드도 갖춰진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무선 충전 패드는 운행 중에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BMW 디스플레이 키는 BMW X3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BMW X3 외관

    차체 크기는 기존 모델과 같은 수준을 유지하면서도 조금 더 길어진 휠베이스의 50mm 늘었습니다.


    차체 긴 보닛과 전면의 짧은 오버행을 설계하면서 균형적인 차제 비율을 보여줄 앞뒤 50:50 무게 배분으로 성능을 강조하게 되었죠.



    현재 출시한 X3는 더욱 커진 전면의 키드니 그릴과 이전 모델과 다르게 보여줄 강인한 인상의 육각형 디자인의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이전과 달라진 헤드라이트는 입체감을 강조한 테일 LED 라이트, 루프 스포일러, 트윈 테일 파이프를 강조하였죠.



    달라진 BMW X3 외관적 디자인 때문에 더욱 역동성을 강조하고 스포티한 인상의 이미지를 완성한 부분입니다.


    고객의 취향을 저격할 디자인 특성을 강조한 M 스포츠 패키지와 xLine 두 가지 트림으로 국내 고객에게 BMW X3 풀체인지 스타일을 완성하게 되었는데요. 두 트림의 차이를 확인을 위해서 M 스포츠 패키지 정보 확인해 보시죠.



    M 스포츠 패키지

    xDrive 20d와 xDrive 30d M 스포츠 패키지는 BMW X3 다양한 요소가 담겼습니다.


    시각적 완성도를 올리며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M 스포츠 패키지에는 스포츠 서스펜션을 적용하였습니다. 특히 X3 xDrive 30d 경우 댐퍼 응답을 노면과 주행 상황에 맞게 조정해주는 전자식 제어 방식의 다이내믹 댐퍼 컨트롤을 추가해 차별화의 완성도를 높입니다.



    어쩌면 2.0L와 3.0L 엔진뿐만 아니라 M 스포츠 패키지의 두 차량의 비교할 수 있는 내용이겠죠. 조금 더 자세한 M 스포츠 패키지를 참고해 보죠.


    M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 M 스포츠 시트, 검은색의 BMW 인디비주얼 헤드라이너, 알루미늄 콤비를 실내 장식까지 안팎으로 강인한 성능과 조합된 BMW X3 다이내믹 성능은 시각적 표현을 높이게 되었죠.



    BMW X3 구성 

    풀체인지 모델의 4가지 트림 구성은 M 스포츠 패키지와 xLine 각 다른 디테일의 디자인을 반영하였습니다.



    풀체인지 X3 xDrive 20d xLine과 BMW X3 xDrive 30d xLine은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알루미늄 새틴 처리와 전용 경합금 휠을 부분적으로 장착한 디자인을 반영하였습니다. M 스포츠 패키지를 뺀 강인함을 조금 더 완화되었죠.


    BMW X3 실내

    이전 모델과 큰 차이점을 찾기 힘든 내용이겠죠.

    패밀리 룩을 반영한 듯 BMW는 실내는 비슷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BMW X3 풀체인지 실내는 비슷하여도 고품질 재료와 철저한 마감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올린 것이 특징입니다. 물론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안락함을 차별화 한 것도 풀체인지 모델의 변경된 실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편의 부분에 포함된 내용을 찾으면 BMW X3 최초로 3 존 전자동 공조장치를 적용해 운전석과 조수석 모두 실내 온도를 개별 조절할 수 있게 했습니다.



    대형 세단에 적용되었던 뒷좌석 롤러 선블라인드 적용한 부분도 편의성을 강조한 부분입니다. BMW X3 xDrive 30d에서 최초로 쾌적함을 더해주는 통풍시트가 적용되었지만, 20d까지 반영되었으면 좋았을 텐데요. 아쉬움이 남습니다.


    BMW X3 성능

    BMW에서 보여주었던 과속 감, 풍부한 출력, 스탑 앤 고 등 BMW 기술과 조합된 엔진은 강력합니다.


    물론 효율적인 디젤 엔진의 최신 4 기통 구성으로 국내 먼저 출시하였고 앞으로 6 기통 가솔린 엔진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BMW X3 엔진

    BMW X3 xDrive 20d

    2.0리터 4 기통 디젤 엔진,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 kgm, 8단 자동변속기 통해서 제로백 0~100 kmh까지의 가속 능력은 8.0초, 최고 속도는 213 kmh성능을 보여주죠. (복합 연비는 12.1km/l)


    BMW X3 xDrive 30d

    3.0리터 6 기통 디젤 엔진,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63.3 kgm, 8단 자동 변속기 통해서 제로백 0~100 kmh까지의 가속 능력은 5.8초, 최고 속도는 240 kmh성능을 발휘합니다. (복합 연비 11.3km/l)



    풀체인지 효율성을 강조한 모델은 무게를 이전 모델보다 최대 55kg까지 줄였습니다. 공기역학 효율을 최적을 보이는 공기저항계수는 0.29(Cd)까지 낮춘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주행 보조 기술

    BMW 차량의 발전은 주행 보조 기능으로 강화된 안전성, 편의성을 강조하였습니다.


    BMW X3는 카메라를 사용하며, 레이더 및 초음파 센서와 연동해 차량 주변을 모니터링하며 충돌 및 보행자 경고 장치, 보행자 접근 경고 및 제동 보조 기능 등을 기본 장착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을 검토하면 BMW 최상위 트림에 적용하였던 편의성을 BMW X3에 담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MW 집약적인 기술을 반영해 경쟁 모델과 비교할 수 있는 강렬한 디자인과 맞물린 성능, 편의성 강조, 안전 기술의 접목은 이번 출시한 풀체인지 BMW X3 모델의 달라진 내용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