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 가격표 업데이트 세금 유지비는?
    국내자동차/현대 2018. 3. 19. 20:07

    2018 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 가격표 업데이트 세금 유지비는?



    현대 자동차 중형 세단 쏘나타 뉴 라이즈 연식 변경하였는데요. 2018 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 2017년 인기 모델을 이어갈 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죠.


    현대 쏘나타가 국민 중형차로 인식할 수 있는 것은 다양한 파워트레인의 가솔린, 디젤, lpg 그리고 터보 및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엔진을 통해서 선택되고 있으며 배기량 또한 다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판매량이 급감했던 시기 2017년 풀체인지급 변신한 외관 디자인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흐름 때문에 다시 국내 판매 1위를 차지하였고 연식 변경한 쏘나타의 위상은 이어갈 전망입니다.


    특히 2018 모델로 판매될 미국 시장 쏘나타 모델 또한 여러 경쟁 모델과 비교해서 좋은 가격, 성능 등 좋은 인상을 보이고 있죠.




    1. 성능



    디자인을 제외한 변경한 것이 없지만 쏘나타 미국 판매 모델 2.4L 기본 엔진 엔트리급, 고성능 버전 가솔린 2.0 터보 엔진, 직진성을 맞춰 245마력, 8단 자동 변속기와 경제성을 갖추고 모드별 주행 느낌을 살려 운전의 재미를 올린 것이 특효 처방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변화된 디자인외 달라진 것은 크게 없지만, 날렵해진 디자인의 변화는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함께 주행 성능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는 잘 생김을 담고 있죠. 미국의 얼리어답터 소개 내용을 확인하면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장점과 실내 편의성 등 현대의 장점을 잘 살린 표현력은 고객 입장에서 쏘나타 구매 욕구 자극합니다.


    국내 쏘나타 구매자는 고성능 터보 모델보다 2.0 가솔린 엔진을 선호합니다. 낮은 가격과 연비의 경제성을 선택하는 사례로 보입니다. LPi외 판매량의 약 70~80%은 2.0 가솔린 엔진에서 판매된다 해도 무방할 정도죠.



    2. 카카오 AI 내비



    새로운 2018 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 어떤 새로움을 담았을까? 궁금함은 색다른 정보를 찾게 되었습니다. 현대 홈페이지에 쏘나타 소개된 내용은 2018 쏘나타의 내비가 카카오 AI 기반한 편의성을 올린 것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현대 내비와 카카오 AI는 소비자에게 어떤 검색 역량을 보여줄지 확인해 보았죠. 검색은 조금 더 편리하게 운전 중에도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버턴을 눌러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음성 검색에서 "길안내" + 목적지 또는 주소 대부분의 잘 작동하지만, "길안내" 제외한 주소 또는 목적지는 잘 인식하지 못하는 내용도 볼 수 있었죠. 불편한 부분도 약간 볼 수 있었지만, 앞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 진화 변화는 내비 음성 인식은 기대할 수 있을 정도로 검색은 괜찮습니다.


    3. 제원 및 연비



    2018 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 제원 및 연비이며 (가솔린 2.0 및 디젤 1.7) 터보와 LPi 모델은 따로 전달할 계획입니다.



    2018 쏘나타 연비와 출력 등 비교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2018 쏘나타 크기는 전장 (4,855mm), 전폭 (1,865mm), 전고 (1,475mm), 휠베이스 (2,805mm) 사이즈입니다. 차체만 본다면 준대형급으로 넓은 실내를 이용할 수 있는 정보로 보이죠.



    4. 가격표 및 옵션



    2018 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 가격표 및 옵션 내용이며 풀옵션 정보의 쏘나타 트림 가격 비교는 조금 더 저렴한 모델을 알 수 있습니다.



    쏘나타를 구매할 경우 7% 취등록세가 발생하며 지역마다 채권 가격 변동에 따라 채권 가격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은 직접 [클릭] 트림 가격 + 옵션 + 현대 프로모션 = 총가격을 입력해보세요.


    5. 편의 및 안전



    쏘나타 성능은 가솔린 2.0 CVVL 엔진, 6단 자동변속기, 진폭 감응형 댐퍼(ASD),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속도 감응형), 알루미늄 재질 적용 서스펜션(전륜 : 너클, 로어암/후륜 : 캐리어, 어퍼 암) 통해서 성능을 전달합니다.



    쏘나타 안전은 7 에어백 시스템(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운전석 무릎, 운전석/동승석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앞좌석 후방 충격 저감 시스템, 새시 통합 제어 장치(VSM), 차체 자세 제어 장치(ESC),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 급제동 경보 장치(ESS), 앞좌석 하체 상해 저감 시트벨트(EFD), 타이어 응급 처치 키트,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TPMS),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뒷좌석), 세이프티 언락을 통해 안전성을 높입니다.


    외관적 디자인은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 주행 등(DRL, 포지셔닝 기능 포함), 16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아웃사이드 미러(열선, 전동 조절, 전동 접이), 바디컬러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싱글팁 머플러, 크롬 DLO 몰딩, 에어로 타입 와이퍼, 휀더 사이드 리피터 등 중요 포인트 디자인은 매력을 조금 더 높이는 디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실내는 오디오(라디오, MP3), 일반 사운드 시스템(6 스피커), AUX/USB(iPOD단자 겸용), 블루투스 핸즈프리 일반 클러스터, 메탈 페인트 인사이드 도어 핸들, 직물 시트, 앞좌석 열선, 운전석 수동 높이 조절 장치, 앞좌석 틸트 헤드레스트, 뒷좌석 높이 조절식 헤드레스트 등 기본 최하위 모델에 탑재한 실내는 옵션에 따라 조금 더 고급스러움을 담을 수 있죠.


    쏘나타 편의 부분은 매뉴얼 에어컨, 뒷좌석 에어벤트, 고성능 에어컨 필터, 풋파킹 브레이크,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 액티브 에코 시스템, 폴딩 타입 도어 리모컨 키, 트립 컴퓨터,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러기지 네트, 듀얼 혼, 후드 가스 리프터, USB 충전기 등 기본 옵션입니다.



    6.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자동차세 및 유류비 정보입니다. 1회 주유 가격 및 1개월 유지비 등 다양한 내용을 직접 비교해 보시죠.



    마지막으로 2018년 7월 개편할 지역 건강보험료는 자동차 배기량을 적용하였던 부분을 완화하여 1.6L 이상부터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세단의 1.6L 이하부터는 지역 건강보험료에 적용하지 않기 때문에 1.6 터보 쏘나타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