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판매율 높은 한국 사용자가 모르는 BMW 명칭, 약자
    지식 2017. 4. 2. 11:38

    판매율 높은 한국 사용자가 모르는 BMW 명칭, 약자



    BMW를 사랑하는 국내 소비자는 많아 판매율은 높은데요, BMW 명칭과 약자에 대한 내용을 게시한 곳이 없어 간단하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BMW 차량은 특정 약자와 명칭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BMW 명칭은 3자리를 나타내는 게 보통이죠. 숫자 중 첫 번째 숫자는 시리즈 번호를 나타냅니다. 다음 명칭은 두 숫자는 전통적으로 입방센티미터 (cm3) 단위의 엔진 배기량을 100으로 나눈 값입니다. (예 1시리즈 가솔린 2,000cc/ 100 = 120i, 5시리즈 디젤 3,000cc/ 100 = 530d)



    그러나 현재는 BMW 자동차는 두 수치를 성능 지수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116i, 118i, 120i (모두 2.0L 가솔린 엔진) 성능은 달리 적용한 것인데요. 예를 들면 1.6리터 성능, 1.8리터 성능, 2.0 성능으로 쉽게 표현한 것이지만, 실제는 엔진의 터보차징을 통해서 출력을 조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BMW 약어는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보죠.




    BMW 약어

    A = 자동 변속기

    C = 쿠페

    c = 카브리오레

    d = 디젤

    e = η (효율적인, 그리스 문자 'η'로부터)

    g = 천연가스/ CNG

    h = 수소

    i = 가솔린 (injection)

    L = 긴 휠베이스

    M = 모터스포츠

    sDrive = 후륜구동

    T = 투어링 (왜건/ 에스테이트)

    TI = 트렁크 문이 위로 열리는 자동차 (BMW3 시리즈 해치백)

    xDrive = BMW x (사륜구동)

    BMW 역사적인 명명법은 "td"가 디젤 엔진 트렁크 문이 위로 열리는 자동차 또는 (524td, 525td) "터보 디젤"이라고 표현하였지만, 현재는 잘 사용하지 않는 명칭이네요.




    BMW 750iL은 긴 휠베이스와 5.4리터의 변위가 있는 가솔린 연료 분사식 7시리즈입니다. 표기한 "i" 및 "L" 전환 위치를 제외하고 이전 모델부터 사용되었으므로 "iL"대신 "Li"를 읽습니다. Ld 또한 마찬가지이겠죠.


    'X'가 대문자로 되어 일련번호 (예 : X3, X5 등)를 대체하면 BMW의 xDrive와 함께 BMW의 스포츠 활동 차량 (SAV) 중 하나인 차량을 식별합니다. 'X' 시리즈의 두 번째 숫자는 기반 플랫폼을 나타내며 예를 들면 X5는 5시리즈에서 파생된 것이죠. BMW 차량과 달리 SAV의 주요 배지는 엔진 크기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대신 엔진은 사이드 배지에 표시됩니다.



    'Z'는 차량을 2인승 승용차 (예 : Z1, Z3, Z4 등)로 식별합니다. 컨버터블 모델이지만, 국내는 Z4 모델만 판매하고 있는 모델이죠.




    ' M'- for Motorsport 차량 특정 시리즈의 고성능 모델 (예 : M3, M5, M6 등)임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M6는 6시리즈 라인업 중 최고 성능 차량입니다. 'M'차는 각각의 시리즈 플랫폼으로 분리되어야 하지만 공식 BMW 웹사이트에서 'M' 차를 자체 라인업으로 그룹화하는 것은 일반적입니다.



    여러가지 BMW 명칭이 있고 다양한 정보가 있지만, 국내 실정과 오래된 표기 그리고 국내에서 사용하지 않는 명칭은 빼고 국내 맞는 내용으로 준비한 BMW 명칭이었습니다. 대부분 알고 있는 내용일 수도 있으며 새로운 부분도 있었을 텐데요. BMW 약자와 명칭에 대해서 쉽게 전달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