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슬라 모델S 가격 2017 보조금 혜택 풀옵션 세금 유지비
    미국자동차/테슬라 2017. 5. 2. 16:04

    럭셔리 전기차의 모델S



    북미 자동차 모델S 일론 머스크 (Elon Musk)가 이끄는 전기 자동차의 최고급 브랜드 모델S는 다른 모델보다 먼저 국내 사전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공개한 자료보다 조금 더 꼼꼼하게 관련 자료를 확인하여 테슬라 모델S 준비해 보았네요.



    테슬라 모델S 어떤 차?

    전기 자동차이며 테슬라 모델S는 내연기관이 없는 전기모터만으로 구동하는 테슬라 모델S 다른 전기차와 차별화된 성능의 모터를 탑재하고 모델S는 2009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프로토타입으로 최초로 공개하며, 모델S는 2012년 미국 고객에게 양산 차를 인도하기 시작한 전기차입니다. 2017 테슬라 모델S 내부의 편의 사양 또한 첨단이란 말이 아깝지 않은 시스템으로 탑승자의 운전을 돕거나 편의사양을 올린 것이 특징입니다.




    테슬라 모델S 성능은?

    배터리와 전기 모터에 따라 테슬라 모델S 성능은 달라지는데요. 옵션처럼 성능을 선택할 수 있는 배터리 용량과 모터 수량으로 국내 옵션처럼 선택할 수 있도록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전기차 1회 충전으로 200km를 주행하는데 비해, 모델 S는 400km 이상 주행할 수 있어 모델S는 가솔린 승용차의 주행거리와 동등하게 주행성능과 거리를 올린 2017 테슬라 모델S는 고성능 전기차 성능을 확보했죠. 




    테슬라 모델S Performance에는 이중 모터가 표준 탑재됩니다. 고성능 후면 모터와 고효율 전면 모터의 조합은 고성능 스포츠 가속력을 발휘해 0~100km/h까지 2.7초 만에 도달하죠. 안정적인 AWD 시스템으로 눈길에서도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줬던 북미 시장에서 친환경과 성능, 경제적인 평가는 모두 만족스러웠던 고객에게 임대(리스) 가장 많은 전기차로 통하게 되었죠. (유럽 또한 마찬가지)




    2017 테슬라 모델S 보조금은?

    환경부는 2017 테슬라 모델S 보조금에 대해서「자동차 관리법」, 「대기환경 보전법」, 「소음·진동관리법」등 관계 법령에 따라 자동차와 관련된 각종 인증을 모두 완료하고, 기준에 적합한 차량에 한하여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S 보조금은 지급대상 차종이 아니므로 전기차 및 충전기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는다는 공식 내용입니다. (전기충전 시간이 국내 시간에 맞추지 못하는 내용으로 보이네요) 국내 출시한 2017 모델S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2017 테슬라 모델S 가격 및 옵션

    2017 테슬라 모델S 가격표 및 옵션 가격의 취등록세 7%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 모델S 가격표입니다.


    모델S 내용을 다른 곳과 차별화를 위해 모델S 옵션 내용을 꼼꼼하게 준비하였으며 2017 테슬라 모델S 풀옵션 정보까지 알 수 있도록 준비하였지만, 2017 테슬라 모델S 높은 가격에 눈이 휘둥그레할 수 있겠네요.




    2017 테슬라 모델S 혜택

    전기차 모델은 내연기관이 없어 탄소배출이나 유해 물질을 배출하지 않기에 2017 테슬라 모델S는 전기차와 같은 저공해 1종에 해당하는 혜택을 주어지게 됩니다.


    테슬라 모델S 혜택 (서울)

    공영주차장 50% 할인, 남산 1호 3호 혼잡 통행료 면제 (1종, 2종 저공해), 지하철 환승 주차장 80% 할인, 전국 공항 주차장 50% 할인.


    테슬라 모델S 기타 지역

    공영주차장 50% 할인, 전국 공항 주차장 50% 할인.




    2017 테슬라 모델S 세금 유지비

    수입 차량이라 높은 몸값처럼 과연 세금 또한 많은 몸값을 지급해야 되는지 2017 테슬라 모델S 세금 유지비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1년 자동차세와 전기 충전 요금에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은 집에서 충전하는 방식이 아닌 과급기 (급속충전) 방식으로 계산한 테슬라 모델S 세금 유지비이네요.



    ※. 위 이미지는 공식 연비가 공개되지 않아 테슬라의 최악의 조건으로 주행 거리를 환산하여 1kWh당 5Km 주행 계산한 바탕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차후 공식적인 연비가 나오면 해당내용은 다시 게시하도록 할 예정이니 대략적인 유지비 참고만 해주세요.


    모델S 1년 10,000Km 주행 기준, 자동차세 + 충전요금 산출 통해서 1년 유지비 작성된 내용이며, 직접 계산해 보셔도 좋습니다. (1년 20,000Km 주행한다면 곱하기 2로 보시면 되겠죠)



    2017 모델S 정부 보조금이나 지역 보조금 혜택이 없는 차량이라 2017 테슬라 모델S 보조금과 개별소비세, 교육세 등 혜택이 없어 일반 차량 가격으로 구매할 수밖에 없는 차량이지만, 2017 모델S 특징은 유럽의 고성능 스포츠카와 맞먹는 성능을 탑재하고 유지비는 저렴한 것이 특징이죠. 재테크를 좋아하며 자신에게 투자를 좋아하지만, 평소에 지출 없이 차량을 원하는 고객에게 시선 집중되는 전기차 테슬라 모델S를 소개해 보았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