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s클래스 페이스 리프트 가격 제원 출시일은?
    유럽자동차/벤츠 2017. 5. 3. 10:54

    달라진 벤츠 s클래스 페이스 리프트 어떻게 출시되나?

    독일 메르데스 벤츠의 벤츠 s클래스 페이스 리프트 소개는 상하이 오토쇼에서 공개 전 4월 18일 소개 후 한참 지나서야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벤츠 A클래스 컨셉트 세단에 대한 내용의 전달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에 그렇게 되었네요.




    벤츠 s클래스 페이스 리프트 구성은?

    이번 변경된 벤츠 s클래스 페이스 리프트 구성벤츠 S클래스와 마이바흐 S클래스로 나누어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마이바흐 통해서 럭셔리 모델을 강조할 내용으로 앞서 S클래스와 연동한 마케팅으로 마이바흐 이미지를 높이는 벤츠의 전략적 서브 브랜드로 보시면 이해가 쉬울 것 같네요.




    벤츠 S560 4MATIC과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560 4MATIC의 신형 V8기통 345 kW (469 마력) 및 700 Nm (71.5kg.m)으로 4륜 구동의 안정적인 구동 시스템을 적용하며 출시할 예정입니다. 벤츠 s클래스와 마이바흐는 동일하게 차체 크기가 적용되지만, 조금 다르게 평균 크기의 S클래스와 큰 차체를 기대할 수 있는 롱 베이스 개념의 차체도 출시할 예정이죠. 벤츠 s클래스 엔진 구성에 대해서 찾아보았습니다.




    벤츠 s클래스 페이스 리프트 파워트레인

    현재 공개된 라인은 디젤과 가솔린 엔진 구성으로 각 2개씩 구성하고 있습니다. 디젤 파워트레인의 S350d 4MATIC, S400d 4MATIC, 가솔린 터보 파워트레인 S560 4MATIC, AMG S63 4MATIC + 구성으로 추가적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포함되어 있지만, 상세 정보까지는 확인할 수 없는 것이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었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대략적인 설명을 게시한 내용은 V6 엔진과 13.3kWh의 배터리 용량으로 전기 모드 (EV)약 50Km 이동 거리를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된다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내용까지 설명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위 나열된 엔진 통해서 S클래스 세분화된 트림으로 출시할 예정으로 보셨으면 좋겠네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파워트레인 특징 본다면 2개의 디젤 엔진은 3.0리터 기반 V6엔진, 2개의 가솔린 파워트레인은 4.0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 구성인 것이 특징입니다. (해외 AMG S65까지 공개하였지만, 벤츠 공식 내용에 없어 제외하였습니다) 제원이 궁금하여 찾아 보았네요.




    벤츠 s클래스 페이스 리프트 제원

    공개된 자료가 찾기 힘들 것 같아 따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내용은 메르데스 벤츠 s클래스 공개한 자료를 국내 마니아 층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변환한 제원 내용입니다.



    벤츠 s클래스 페이스 리프트 시스템

    새로운 얼굴에 담긴 시스템은 벤츠 s클래스의 이전 모델과 같은 시스템을 적용해 계기판의 "Assistance Graphics (보조 그래픽)과 함께 헤드 업 디스플레이에서도 정보를 제공하게 되는데요. 



    벤츠 s클래스 2013년 ROAD SURFACE SCAN의 기술 지원하는 차량 앞쪽에 충돌을 감지하며 이에 따라 ACTIVE BODY CONTROL 서스펜션을 조절하는 시스템이 탑재합니다.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라 성능과 디자인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히고 있지만, 벤츠 S클래스 출시가 4년 지난 현재 단순하게 비슷한 수준이 아닌 디테일 기술 바탕으로 성능을 우수하게 업데이트 되었다는 기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벤츠 s클래스 페이스 리프트 특징은

    획기적인 새로운 시스템의 소개는 아직까지 볼 수는 없었지만, 공개하지 않았거나 차후 출시 후 드러날 수 있는 여지를 남겨 두었는데요. 이제까지 경쟁 모델에서 벤츠의 새로운 기술을 선보일 때마다 경쟁 모델에서 비슷한 시스템을 경쟁하듯 따라서 선보였던 이유에 이런 추측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강조하는 시스템은 1,520W의 오디오 시스템과 지능형 드라이브 시스템에 탑재된 수십 가지의 기능으로 안전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도록 적용한 것입니다.




    벤츠 s클래스 페이스 리프트 가격은

    외신 정보에 따른 가격은 약 $ 96,600 - $ 247,900 달러로 기존 S클래스 가격인 1억 초반부터 약 3억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벤츠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출시는?

    2018년형 모델이기 때문에 하반기부터 벤츠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을 생각할 수 있으며 국내 시장에 도입 예정입니다. 국내 시장과 독일에서 동시 출시할 수 있다는 예상할 수 있는 것은 벤츠의 최우수 고객에게 빠르게 전달할 예정이라 빠르면 가을이 오기 전 늦어도 겨울 전에는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벤츠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지능형 드라이브

    반자율 주행, 차간 거리 유지, 충돌 방지 시스템, 스마트폰으로 주차기능, 능동 차선변경 등 벤츠 s클래스 앞서 보여준 기술에 정확도를 높여 자율 주행을 위한 다음 단계의 기술을 승격 시키는 또 하나의 중요한 단계의 기술을 담았다는 내용은 신기술의 탑재된 시스템의 기대감을 높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S클래스 영상으로 대신해서 디자인 더 느껴보았으면 좋겠네요. 최대 9분 길이의 내용으로 디자인과 실내를 표현한 내용이기에 데스크 탑에서 확인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