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E클래스 가격 제원 연비 가장 판매량 높은 트림은?
    유럽자동차/벤츠 2017. 5. 14. 17:08

    핵심 럭셔리 세단 벤츠 E클래스



    국내 벤츠 판매량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E클래스 정보 통해서 여러분과 소통하게 되었습니다. 3월 3,200대 4월 2,700대 판매하면서 국내 수입차 중 가장 많이 판매하는 차량으로 부상하게 되었는데요. 많이 판매한 차량인 만큼 노이즈 또한 있는 벤츠 E클래스 정보 통해 다양한 내용 준비해 보았습니다.



    가장 많이 판매되는 E220d

    벤츠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리는 파워트레인은 70% 이상 선택한 트림은 E220d 모델과 4MATIC입니다. 다른 파워트레인 또한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E220d 사랑은 가솔린 파워트레인과 확연하게 차이 있는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E클래스 연료의 경제적인 부분과 높은 연비에 하이브리드와 맞먹는 유지비가 한몫을 한 것 같은데요. 벤츠 핵심 세단의 전체 제원을 통해서 비교해 보도록 하죠.



    벤츠 E클래스 제원

    최근 경쟁 모델의 라인업으로 지속적인 벤츠 E클래스 라인업이 되었는데요. 많아진 트림 속에서 원하는 매력을 담고 있는 차량은 어떤 것인지 비교해 보았으면 합니다. 



    벤츠 E클래스 크기는 전장(4,925㎜), 전폭(1,850㎜), 전고(1,460㎜), 휠베이스(2,940㎜) 사이즈이며 BMW5 시리즈보다는 조금 작은 크기네요.




    벤츠 E클래스 구성

    세단과 쿠페 그리고 카브리올레, AMG까지 벤츠 E클래스 다양한 구성에서 두 가지 얼굴을 보이는 아방가르드 그리고 엘레강스 스타일을 갖추고 있어 성공한 중년의 이미지와 젊은 트렌드를 반영한 아방가르드는 세대를 구분하지 않고 어떤 오너가 보유하여도 매력을 발산하는 자동차인데요. 위 언급한 부분처럼 수입차 중 차별화 통해서 세대를 구분하지 않은 벤츠 E클래스 매력은 판매량이 많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까지 라인업한 벤츠 가격표를 확인해 보시죠.




    벤츠 E클래스 가격 및 취등록세

    벤츠 E클래스 가격표의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년형 E클래스 가격입니다.



    벤츠 E클래스 세단의 가격에서 또 하나의 매력을 찾는다면 경쟁 모델보다 트림을 세분화하여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고 연비 또한 큰 차이는 아니지만 좋은 연비를 나타냅니다.



    벤츠 E클래스 세단 연비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에서 보이는 것처럼 다양한 트림에서 대표할 수 있는 복합연비 내용으로 가격표 이미지에서 트림별 연비를 표현하였습니다. E클래스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자세한 연비는 제원 이미지에 표현하였네요.




    E클래스 실내에는 직관적인 조작과 세련된 화면, 신형 와이드 스크린 조종석(E300 이상 모델 기본사양)은 32.2Cm (12.3인치) 고해상도 평면 스크린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벤츠 E클래스의 주요 정보를 쉽게 컬러 그래픽으로 표시하고 있어 시야 확보된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작은 노력은 나이가 있는 오너에게 더 매력적인 부분으로 다가오는 내용이죠.




    새로운 벤츠 E클래스는 첨단 시스템이 많이 적용되었기로 유명하죠. DRIVE PILOT(선택사양)은 고속도로, 야외, 도심, 다양한 노면 길에서도 스스로 가속과 감속을 조절하며 앞차와의 거리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시스템인데요. E클래스 차량 속도 210km/h까지 DRIVE PILOT 기능이 활성화되면 운전자는 브레이크나 액셀러레이터를 밟을 필요가 없고 E클래스 스티어링 조종까지 도움을 받는 기능을 탑재하였지만, 선택 옵션 부분은 조금 아쉬움이 나타내는 것 같아요.




    그러나 풀체인지부터 효율성, 편안함, 역동성. 벤츠 E클래스에 새로운 9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며 세로 배치형 엔진과 호흡을 맞추며 유체식 토크 컨버터가 사용되는데요. 벤츠 E클래스 무게 중심을 엔진으로 비율을 맞추고 뛰어난 효율성으로 연료 소모를 줄일 수 있으며, 기어비 단계가 촘촘하고 변속이 빨라져서 응답성과 민첩성을 높여줍니다. 벤츠 E클래스는 국내 고객에게 CVT 미션처럼 변속 충격이 없는 부드러운 변속으로 편안한 드라이빙을 원하는 고객에게 만족스러움을 주지만, 모드별 달라지는 성능은 젊은 고객에게도 충분한 매력을 발사하는 부분이겠죠.



    E클래스 좋은 연비와 성능을 나타내고 있는 가솔린 모델과 디젤 모델의 유지비 정보 비교해 보았습니다. 자동차를 구매 예정이거나 드림카로 마음속에 지정하고 있었다면 한 번쯤 검토할 내용이겠네요.



    벤츠 E클래스 세금 유지비


    E클래스 보험 약정할인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벤츠 E클래스 자동차세 + 1년 유류비 정보 통해서 벤츠 E클래스 1년 유지비 작성된 내용입니다.



    최근 소식을 접하다 보면 창문이 닫히지 않아 열고 다닌다는 기사를 볼 수 있는데요. 벤츠 코리아 대응이 잘못된 부분이라는 것을 잘 나타내는 부분입니다. 물론 수입차 영업점에 대응을 잘못한 것이겠지만, 벤츠 코리아에서 적극 관련 대응을 잘할 수 있도록 서비스 매뉴얼을 업데이트 할 필요가 있는 부분이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