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렉서스 NX300h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선택 방법은?
    일본자동차/렉서스 2017. 5. 16. 19:27

    렉서스 NX300h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선택 방법은?



    토요타 고급브랜드 렉서스에서 친환경 SUV NX300h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관심이 높아진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고 렉서스만의 고급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토요타 자동차와 다른 점은 무엇이고 숨은 매력은 어떤 것인지 확인해 보는 시간 만들었으면 합니다.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

    토요타 고급 브랜드 렉서스는 토요타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다르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경우 대부분 1개의 구동 모터와 배터리를 이용한 시스템을 담고 있다면, 렉서스 경우 조금 다르게 구동 모터와 발전기 모터 그리고 배터리를 적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담고 있는데요. 두 하이브리드 차이는 토요타 경우 주행 중 배터리 전기 소모가 되어버리면 엔진 구동으로 주행하지만, 렉서스 하이브리드 경우 발전기를 통해서 지속적인 배터리 충전을 담당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진 전 발전기 모터를 이용해 전기를 충전합니다.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 지속성을 유지 시키는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죠.



    렉서스의 NX300h 시스템은 SUV 모델이기 때문에 세단과 다르게 전륜 모터와 후륜 모터를 적용하고 발전기 모터까지 전기모터만 3개가 적용된 모델입니다. 자동차의 원초적 본능 과감한 성능을 느낄 수 있는 모터 제원과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확인하면 높아지는 매력은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렉서스의 NX 구성은?

    하이브리드 모델인 2.5L NX300h와 가솔린 트윈스크롤 터보엔진을 탑재한 2.0L 구성으로 성능을 차별화된 모델인데요. 어쩌면 성능보다는 시스템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NX200T의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의 터보렉을 느낄 수 없는 민첩한 SUV라고 소개한다면 렉서스의 NX300h 경우 3개의 모터를 이용하여 하이브리드 발전기와 FF 구동과 FR 구동 각각에 높은 전기 모터를 적용하고 터보와 같은 성능을 보일 수 있는 모델이기 때문인데요. 렉서스의 NX 두 트림의 다른 특징 속에서 공통점을 찾는다면 AWD 구동으로 운행한다는 점과 최하위 트림에서 같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는 점이겠죠. 성능을 가능할 수 있는 렉서스의 NX 성능 제원을 확인해 보시죠.



    렉서스의 NX 성능 제원 비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는 렉서스의 NX300h와 200T 모델의 성능은 비슷하게 세팅한 것처럼 출력은 비슷하게 보이지만, 200T 모델이 조금 더 나은 수치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출력 손실 없는 전기모터 구동 때문에 렉서스의 NX300h를 시승해본다면 더 나은 승차감과 성능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렉서스의 NX300h 크기는 전장(4,630㎜), 전폭(1,845㎜), 전고(1,640㎜), 휠베이스(2,660㎜) 사이즈이며 비교할 수 있는 차량은 전폭과 전장에서 투싼보다는 크지만, 싼타페보다는 작은 크기입니다.




    렉서스의 NX의 차체를 토요타 RAV4와 공유하면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토요타 자동차 중에서 유일하게 공유하지만, 렉서스의 NX300h 스타일링과 서스펜션, 엔진, 인테리어, 고급스러움과 장인 정신의 수준 등 렉서스만의 특징을 담고 있습니다. 렉서스 하이브리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렉서스의 NX300h 출시 가격 및 취등록세

    렉서스의 NX 하이브리드 가격 취등록세 7%의 140만 원 할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2017년 렉서스의 NX300h 출시 가격입니다. (200T 해당없음)



    하이브리드 모델의 NX300h 보조금에 대한 궁금함이 있을 텐데요. 국내 제도상 2,000cc 이하 하이브리드 모델한해서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그래서 렉서스의 NX300h 보조금은 없는 모델이죠. 하지만 가격에 반영된 세제 혜택과 하이브리드 취등록세 140만 원 할인이 있으므로 200T 모델과 가격 비교하면 렉서스의 NX300h 모델 총 구입 가격이 더 저렴하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300h 고려하여도 후회는 없는 모델이죠. (저공해 차량 2종 해당 혜택은 검색란에서 검색해주세요)



    가격 정보에서 렉서스의 NX300h 가성비를 보았고 배기량이 다른 두 차량의 1년 유지비가 궁금할 것 같아 터보 엔진과 하이브리드 모델의 자동차세와 유지비 정보 확인해 보았습니다.



    렉서스의 NX300h 국내 세금 유지비


    NX300h 보험 약정할인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NX300h 자동차세 + 1년 유류비 정보 통해서 NX300h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소닉 쿼츠,소닉 티타늄, 머큐리 그레이, 플래티넘 실버 메탈릭, 검은, 흑색 글라스 플라스크, 레드 크리스탈 샤인, 크리스탈 샤인, 스파클링 메탈, 블루 메탈릭, 렉서스의 NX300h 색상을 선택할 수 있죠. (이미지 순으로 나열한 색상)



    두 트림의 가격과 유지비 정보를 모두 확인해 보았는데요. 친환경 모델인 가성비와 취등록세 할인 등 다양한 조건 때문에 렉서스의 NX300h 모델이 고객 관점에서 더 나은 차량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취향에 따라 다르게 느낄 수 있는 만큼 꼭 영업점에서 시승하고 만져보며 확인해 보았으면 좋겠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첨부 내용 렉서스의 NX300h 테크니컬 스펙)

    2017_Lexus_NX_300h_Product_Info.pdf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