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카니발 가격표 연비 세금 유지비 비교
    국내자동차/기아 2017. 5. 18. 06:15

    기아 카니발 가격표 연비 세금 유지비 비교



    국내 패밀카 인기 모델은 기아차 카니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시 정보를 확인하면 다양한 탑승 인원을 나뉘어 있어 판매량을 확인하면 기아차에서 현재 3월과 4월 1위 판매량을 보이며 6,000~6,500대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기아차 카니발 구성

    가솔린 3.3L 그리고 디젤 2.2L 엔진을 탑재하고 7인승, 9인승, 11인승 구성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여기서 일반 카니발과 고급 트림인 하이리무진으로 나누어집니다. 약 90% 정도는 2.2L 디젤을 파워트레인을 선택하였고 봄날 가족과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담겨 있는 판매량을 볼 수 있었죠.




    기아차외 국내 미니밴으로 판매하고 있는 차량을 확인하면 그랜드 스타렉스와 카니발 그리고 쌍용 코란도 투리스모 구성으로 국내에서 미니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수입차 또한 다양한 모델을 확인할 수 있지만, 기아차 카니발 판매량을 이길 수 있는 차량은 없다는 결론을 가지게 합니다.




    국내 출시를 기대하고 있는 트레버스와 에퀴녹스, 그리고 르노 에스파스, 2018 혼다 오딧세이, 파일럿, 토요타 시에나 등 다양한 미니밴과 SUV 모델이 국내 들어온다고 해도 기아차 카니발 판매량을 이길 수 있는 차량은 없는데요. 이렇게 정의 내리는 이유는 세금 문제 때문입니다. 내용을 조금 더 확인해 보시죠.




    기아차 카니발 왜 독보적인가?

    국내 미니밴 11인승 이상, 차량 한해서 승합으로 분류합니다. 어떤 고객이 구매하여도 취등록세 5%와 승합 자동차세 배기량 상관없이 65,000원이 적용되죠. 여기서 7인승과 9인승 차량은 해당 내용에 포함하지 않아 7% 취등록세와 배기량만큼 자동차세를 적용되는 국내 제도에 당연히 11인승 판매량이 많을 수 밖에 없죠.




    위 언급한 미니밴이 국내 출시하여도 기아차 카니발 판매량을 이길 수 없는 이유입니다. 그런데 쌍용에서도 코란도 투리스모 11인승 있는데, 판매량은 많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것은 고객 취향에 따라 디자인과 편의성 등 기아차 카니발의 선택하는 고객이 많은 이유로 뭐라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기아차 카니발 출시 가격표를 확인해 보시죠.




    기아차 카니발 출시 가격표 및 옵션 가격

    기아차 카니발 출시 가격표 및 옵션 가격의 5~7% 취등록세(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적용한 2018년 기아차 카니발 출시 가격입니다.


    카니발 가솔린 모델


    카니발 디젤 모델


    카니발 인기는 연비가 좋으며 편의성은 높고 선택에 따라 가솔린과 디젤의 파워트레인으로 나누어집니다. 여기서 비교할 수 있는 카니발 연비 뿐만 아니라 7인승 9인승 세금과 가격 모두 확인하면 기아차 카니발 11인승 모델이 저렴하게 적용되었기 때문에 당연히 혜택 많은 기아차 카니발 11인승 모델을 선택하는 이유인 것 같네요. 수입차 또는 다른 제조사에서 만족할 수 있는 11인승 모델이 들어오지 못한다면 카니발 판매량을 상대할 미니밴은 없는 것 같습니다.



    기아차 카니발 독보적인 차량일까?

    생각하면 르노에서 판매하는 마스터 미니밴이 들어온다면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2016년부터 르노삼성에서 출시설 나돌았으나 아직 소식이 없는 것을 보면 출시가 쉽지 않다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르노삼성에서 상업차와 미니밴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스터를 빠르고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할 수 있다면 기아차 카니발과 함께 어느 정도 수요를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아차 카니발 비교할 수 있는 세금 정보는 11인승과 7~9인승 취등록세를 포함된 가격을 비교하면 확인되는 것 같은데요.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 중 자동차세와 유지비 정보 통해서 다르게 비교할 수 있는 내용 준비해 보았습니다.



    기아차 카니발 7~11인승 세금 유지비


    카니발 보험 약정할인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카니발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카니발 1년 유지비 작성된 내용입니다. 위 이미지 활용 방법은 할부를 고려한다면 1개월 할부 + 1개월 유지비 내용으로 기아차 카니발 1개월 차량 총지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렌터카나 리스도 같은 맥락이겠죠)




    자동차는 어떤 것보다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편의성과 퍼포먼스를 따지는 게 고객 관점입니다. 그래서 그 차를 알고 싶다면 어떤 말과 글로써 표현하여도 그 차를 이해하는데 판매량이 많다면 고객에게 좋은 차량으로 안정성과 편의성, 성능까지 만족한다는 내용이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판매량으로 인기몰이를 하는 기아차 카니발 정보 통해서 소통하게 되었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