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롤스로이스 고스트 가격 연비 세금 유지비 감당될까?
    유럽자동차/BMW 2017. 5. 21. 10:49

    2017 롤스로이스 고스트 가격 연비 세금 유지비 감당될까?



    롤스로이스 최고급 세단 중 또 하나의 매력을 가진 고스트 차량으로 여러분과 소통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형 모델이 출시하면서 업데이트 정보가 부족하다는 생각으로 준비한 내용이니 가볍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어떤 차?

    1세대 모델은 2009년 4월 오토 상하이 쇼에서 발표하며 처음 출시하였는데요. 현재는 2세대 모델로 2014년 출시한 모델이며 2017 연식 변경된 모델입니다. 롤스로이스 차량의 대부분은 BMW F01의 7시리즈를 기반을 둔 모델이죠. FR 레이아웃과 레이스 그리고 롤스로이스 던과 공유한 모델입니다.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1세대와 2세대 외관 변경에는 재조명한 헤드라이트 및 주간 주행 등이 포함되며 프런트 브레이크에 더 많은 냉각 공기를 공급할 수 있도록 확대된 전면 공기 흡입구에 크롬 인서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범퍼는 미묘하게 수정되었고, 롤스 로이스의 사이드 캐릭터 라인은 앞으로 기울어진 형태로 새로운 합금 휠과 컬러 옵션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내부는 다시 디자인한 앞 좌석을 장착하며 뒷 좌석 각도를 조정하여 다른 탑승자와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입니다. 기술적인 수정은 새로운 스티어링 기어에 결합되는 부분을 재설계하면서 정면과 후부의 스트럿과 조정되었던 댐퍼와 새로운 후부의 유압의 액슬 베어링을 포함으로써 나은 조향감을 나타내고 롤스로이스가 제공하는 "다이내믹 드라이빙 패키지 (Dynamic Driving Package)"를 제공하여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 풍부하게 적용해 2세대 매력을 높였죠.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제원은?

    롤스로이스의 고스트는 BMW의 i-Drive 시스템을 적용하며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엔진은 N74B66A형 571마력, 최고 토크 79.5kg.m, 255/50 R19, V12 기통 6.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변속기는 ZF의 자동 8단 (8HP90) PRNDL트로닉 자동변속 시스템을 사용하고, 0~60mph (0~97km/h) 가속 시간은 4.7초, 최고속도 (250km/h)에서 제한 조치되며 출시 되었습니다.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크기는 전장(5,399㎜), 전폭(1,948㎜), 전고(1,550㎜), 휠베이스(3,295㎜) 사리즈이며 롤스로이스 팬텀보다는 작지만, BMW 7시리즈 긴 베이스 차량보다 큰 치수를 나타냅니다.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국내 출시 모델은 SWB (A/T), EWB (A/T) 2가지 구성으로 EWB(Extended wheelbase) V-Specification 버전은 조금 더 높은 출력과 함께 44,000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차량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국내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출시 가격 및 세금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출시 가격의 7% 취등록세(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2017년형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신형 가격입니다.



    높은 가격대로 보시는 분들이 있지만, 롤스로이스에서 엔트리급 모델입니다. 팬텀보다 약 2억~ 3억가량 저렴하기 때문에 롤스로이스 입문용 차량으로 해외에서 이야기하는 모델이라 얼마나 부유한 사람들이 많은지 깨닫게 하는 것 같습니다.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국내 연비

    2017년 국내인증 받은 복합(6.3㎞/ℓ), 도심(5.3㎞/ℓ), 고속(8.4㎞/ℓ)를 연비 인증받은 내용입니다. 유럽 자동차는 대부분 고급유 사용모델이라 몇 번 언급하였죠. 이 차량 또한 고급유 사용모델이며 권장사항인지는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6.6리터 배기량과 낮은 연비 통해서 국내에서 보유한다면 얼마의 유지비가 발생하는지 준비해보았네요. 한 번쯤 검토할 내용이죠.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국내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고스트 유류비 +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롤스로이스의 고스트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국내 연예인 중 래퍼 도끼가 먼저 롤스로이스를 첫 구매한 오너였는데요. 최근 들리는 소식에 따르면 2대 동시에 추가 구매했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많은 돈을 모으며 성실히 일하는 젊은 부자에게 어쩌면 잘 어울리는 모델인 것 같은데요. 세계 3대 명차 속하는 영국제조사 롤스로이스 매력이 담긴 고스트 차량으로 인사드렸습니다. 영상을 통해서 디자인 매력 더 느껴보시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