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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아 스팅어 디젤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17. 5. 24. 02:53

    기아 스팅어 디젤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사전계약 진행하였던 기아차 스팅어를 공식 출시하며 가격을 확정하였습니다. 기아차 스팅어와 경쟁 모델을 미디어 통해서 Audi A4, Infiniti Q50, Lexus IS, BMW 4 Gran Coupe, Lexus GS, Mercedes CLS를 언급하며 지정하였는데요. 디젤 파워트레인의 매력을 담고 있어 연비 효율과 성능에 대해서 기대를 하게 합니다.



    기아차 스팅어 수입차 대변할까?

    다양한 파워트레인 속에서 CLS250d처럼 디젤파워트레인을 적용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수입 세단과 스팅어를 비교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매력을 높이는 결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솔린 터보는 5섯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는 Personal, Eco, Sport, Comfort, Smart 모드 통해서 엔진 가속, 변속, 서스펜션 등의 주행 특성에 매칭되는 엔진음을 생성해 차량 성능과 일체화된 역동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과감한 성능을 나타내는데요, 디젤 모델에서 같은 모드가 지원되는지 궁금하게 느껴집니다.



    기아차 스팅어 성능 디젤은 어떨까?

    FR 구동 기반을 둔 모델이며 AWD 구동은 옵션 선택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스팅어 엔진은 직렬 4기통 2.2L VGT 디젤 엔진을 적용하여 후륜구동으로 45.0Kgm 토크를 그대로 전달 되도록 되었습니다. 약 80Kmh 속도까지는 토크의 초반 러시를 볼 수 있는 부분이라 가솔린 모델과 또 다른 매력을 담은 것이죠. 그랜저 IG 디젤에서 보여줬던 조용하면서도 묵직한 배기음은 기아차 스팅어를 더욱 기대하게 합니다.



    기아차 스팅어 크기는 전장(4,830㎜), 전폭(1,870㎜), 전고(1,400㎜), 휠베이스(2,905㎜) 크기이며 경쟁 모델 지정한 CLS 250d 크기 전장(4,950㎜), 전폭(1,880㎜), 전고(1,430㎜), 휠베이스(2,875㎜)보다 작은 치수를 나타냅니다.



    3.3터보 모델은 전륜 듀얼링크 맥퍼슨 스트럿과 후륜 5링크 멀티링크 서스펜션, 브렘보의 대향 피스톤 4 pot 캘리퍼가 전륜에 적용되었지만, 디젤 모델에는 조금 다르게 듀얼 맥퍼슨 스트럿 멀티링크 (5-Link),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솔리드 디스크 적용됩니다.



    기아차 스팅어 요약

    5개의 주행 모드가있는 2세대 8단 자동 변속기

    원심력 진자 흡수기 (CPA) 토크 컨버터

    동적 토크 벡터 링 제어 시스템 (AWD 구동한 )



    기아차 스팅어 차대

    5 모드의 DSDC (Dynamic Stability Damping Control)

    MacPherson 정면과 다중 링크

    5 모드의 랙 장착형 모터 구동 동력 조향 장치 (R-MDPS)

    제동성능과 출력을 맞춘 17 "합금 휠

    55% 고강도 강철 구조.



    기아차 스팅어 드라이브 기술

    기아 자동차 최초의 운전자 주의 경고 (Driver Attention Alert, DAA)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 (FCA)

    비상 브레이크 (AEB)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ASCC)

    차선 유지 (LKA)

    사각지대 감지시스템 (BSD)

    후방 경고 시스템 (RCA)

    파워퍼포먼스 경제적인 연비 안전시스템까지 기아차 스팅어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기아차 스팅어 (디젤) 가격표 및 옵션

    기아차 스팅어 (디젤) 가격표 및 옵션 가격표의 7%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8년형 기아차 스팅어 (디젤) 출시 가격표입니다.



    기아차 디젤 패키지 정보

    스팅어 렉시콘 프리미엄 패키지 1

    스마트 내비게이션 UVO (8인치, 후방카메라, 미러링크 기아 ”T-MAP”/애플카플레이 지원), 액티브 엔진 사운드,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15 스피커, 외장앰프 포함),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



    스팅어 드라이브 와이즈 1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보행자),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스팅어 드라이브 와이즈 2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보행자),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아차 스팅어 브랜드 가치

    5인승 패스트백 스포츠 세단은 유럽 자동차 제조사들로 채워졌던 세그먼트를 재정립 계획으로 기아차 스팅어는 역사상 최고 성능의 생산 차량이 될 것을 약속하였는데요. 기아차 스팅어 업계 최고의 품질과 신뢰성을 뒷받침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디젤 드라이브 파워트레인과 고급스러운 실내는 이전에 나왔던 기아차와 달리 스팅어는 누구나 꿈의 자동차로 생각할 수 있는 품질과 퍼포먼스의 역동성을 즐길 수 있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세계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올리기 위해서 출시했다는 스팅어를 통해서 기아의 브랜드 가치가 달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아차 스팅어 편의성

    개념은 "진정한 그랑 투리스모, 당당한 모습의 디자인과 장거리 운전을 위한 자동차 편안함과 예리한 디자인의 역학에서 강렬한 퍼포먼스의 잔인한 스타일에 대해 표현을 나타낸 디자인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개념의 방향처럼 스팅어 긴 후드와 짧은 프론트 오버행, 넓은 실내를 제공하는 확장 휠베이스, 강한 리어 오버행과 강한 라인 스팅어의 자세와 시각적 균형은 보이 레이서의 공격적인 우아함과 퍼포먼스의 능력을 높여 편안함을 기대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출시하였습니다.



    2.2L 디젤 엔진의 성능만큼 연비는 다르게 적용하였는데요. FR 구동과 AWD 구동으로 출시하고 있어 연비 정보 확인해 보았습니다.


    기아차 스팅어 구동별 연비

    디젤 FR (18인치) 복합14.5km/ℓ

    디젤 FR (17인치) 복합14.8km/ℓ


    디젤 AWD (18인치) 복합13.0km/ℓ

    디젤 AWD (17인치) 복합13.5km/ℓ



    연비와 디젤 배기량의 정보 기준으로 자동차세와 1년 유류비 정보 확인을 통해서 한번은 검토할 경제적인 부분 준비해 보았습니다.



    기아차 스팅어 국내 세금 유지비

    보험할인 악정 거리 1년 10,000Km 주행 기준, 스팅어 자동차세 + 유류비 통해서 기아차 스팅어 1년 유지비 산출된 정보입니다.



    기아차 스팅어 총평을 정리하면 다른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과 지정한 경쟁 모델의 디젤 파워트레인 BMW 4 Gran Coupe, Mercedes CLS 비교해서 출력이 좋거나 CLS와 같은 성능을 나타내고 있어 디젤 시승 시 경쟁 모델과 감성 만족도를 확인하면 경쟁할 수 있는 차량인지 비교할 수 있겠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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