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스타렉스 캠핑카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현대 2017. 5. 27. 12:05

    현대 스타렉스 캠핑카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좋은 날씨 편리함을 기대하는 현대차 스타렉스의 캠핑카 출시하였는데요. 자연과 함께 가족과 또는 연인과 함께 떠날 수 있는 기대감을 높이는 차량이라 관심을 두게 합니다.



    자연과 함께 즐기는 체험은 어떤 것보다 즐거움과 낭만이 있는 흥미롭고 유익한 경험이지만, 도심에서 자란 아이에게 한 번씩 자연을 체험하기는 어려운데요. 스타렉스의 캠핑카와 함께 한다면 자연으로 떠나는 곳에서 휴식은 더욱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에서 2013년 선보였던 스타렉스의 캠핑카는 현재 특수차량에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출시 당시 4,802만 원 가격현재 조금 더 오른 가격인 5,208만 원으로 출시하고 있었습니다. 스타렉스의 캠핑카를 1년 한 번씩 총 20회 이상 떠나지 않는 분들이라면 구매하는 것보다 렌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스타렉스의 캠핑카를 1년 중 장기간 밖에서 캠핑을 즐기는 분이라면 구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선택 옵션으로 적용된 캠핑 Pack 1에는 (F45어닝/텐트, 수납함, 의자 2개, 테이블, 커튼, 모기장, 리어텐트, 에어 매트리스, 사이드 언더커버) 적용되었고, 스타렉스의 캠핑카 캠핑 Pack 2에는 (딥사이클 보조밧데리, 충전기, 무시동히터) 선택할 수 있도록 적용되었으며 이용자가 2~3개월 이상 밖에서 운행해도 부족함이 없어 보이지만, 옵션 선택에 높아지는 가격은 감당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현대차 스타렉스의 캠핑카 성능 제원

    다른 차량과 같은 파워트레인 디젤 2.5(2,497cc) VGT 엔진(175마력, 46kg.m), 5단 자동변속기, 215/65 R17, 맥퍼슨/5링크 코일 서스펜션, 액티브 에코 시스템, 연료탱크 75L 제원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타렉스의 캠핑카 크기는 전장(5,150㎜), 전폭(1,920㎜), 전고(2,020㎜), 휠베이스 (3,200㎜) 사이즈이며 카니발보다 전장은 조금 크지만, 전폭은 조금 작은 수치를 나타냅니다. 현대차 스타렉스의 캠핑카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현대차 스타렉스의 캠핑카 출시 가격 및 옵션

    현대차 스타렉스의 캠핑카 출시 가격 및 옵션의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년형 현대차 스타렉스의 캠핑카 출시 가격입니다.



    ▼ 팝업 루프

    팝업 루프를 올림으로써 안락한 취침 공간을 제공합니다.



    ▼ 어닝 시스템

    스타렉스 좌측 또는 우측에 공간을 확장함으로써 야외 활동이 편리합니다. (F35:기본, F45:선택사양)



    바람막이용 텐트 (F45 선택시 적용 가능)



    외부 전원공급 및 청수공급 장치, 캠핑 의자 2개, 리어도어 수납함 및 의자 2개 (선택사양), 

    냉장고, 접이식 테이블, 싱크대 및 인덕션 레인지, 2열 시트 수납함



    현대차 스타렉스의 캠핑카 기본 제원

    전자동 POP-UP ROOF SYSTEM, 2층 코브라형 램프, 2층 매트리스, 유럽형 침대 프레임, 객실 고급형 leD실내등, 터치식 리어 실내등, 캠핑용 측면 수납함, 접이식 실내 테이블, 롱슬라이딩 2인 풀플랫시트, 리어 매트리스, 외부전원 장치, 루프 콘트롤러, 루프 방수커버, 냉장고 싱크 세트, 전기레인지, 어닝(F35), 안전망 등 적용.



    현대차 스타렉스의 캠핑카 아쉬운 점이 있다면 승합차의 매력을 담고 있었던 취등록세와 자동차세가 스타렉스 4인승 모델이기 때문에 일반 차량과 같은 배기량의 자동차세 부과되며, 취등록세 또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관련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현대차 스타렉스의 캠핑카 국내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이며, 연비 공시가 없어 가장 낮은 연비를 나타내는 리무진 11인승(4WD) 복합 7.8 km/ℓ (도심: 7.3km/ℓ, 고속도로:8.6km/ℓ) 내용으로 1년 유지비 작성한 내용입니다.



    현대차 스타렉스의 캠핑카 총평을 표현한다면, 편의성을 높인 캠핑카 시스템에 가족과 함께한다면 이용해 보았으면 좋겠단 생각을 가질 수 있는 차량입니다. 스타렉스 승합이 아닌 일반 차량으로 분류되어 오랫동안 이용할 계획이 없다면 전체 비용을 생각해서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이는 부분이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