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 머스탱 쿠페 컨버터블 가격 연비 유지비 세금 비교!
    미국자동차/포드 2017. 5. 29. 12:52

    포드 머스탱 쿠페 컨버터블 가격 유지비 세금 비교



    최근 국산 4도어 스포츠카 소식에 포드의 머스탱과 카마로 SS 쿠페를 비교하는 마니아층이 늘어났습니다. 국내 출시한 스포츠카 풀옵션 가격과 경쟁 모델인 수입차 풀옵션으로 들어오는 가격을 비교하면 수입차가 더 저렴한 가격에 출시한 이유겠죠.



    그중에서 포드의 머스탱 내용으로 매력은 어떻게 담고 있는지 쿠페와 컨버터블 차량으로 확인해 보았으면 합니다. 포드의 머스탱은 현재 2018 머스탱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되었지만 페이스리프트 이전의 현재 모델이  호감을 보인다는 반응을 쉽게 볼 수 있어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현재 모델이 더 인기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포드의 머스탱 구성

    2.3L 에코부스트 엔진과 5.0리터 V8 기통 엔진 구성으로 쿠페와 컨버터블이 국내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컨버터블 모델이 조금 더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국내 4계절 즐기는 컨버터블은 이맘때쯤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모델인데요. 아쉬운 부분은 머스탱 하드탑이 아닌 소프탑 루프 방식이라 국내 여러 조건을 고려하게 합니다.



    포드의 머스탱 성능 제원

    스포츠카의 이미지가 강해 어떤 차량보다 성능을 중점으로 고려하는 모델인데요. 출력과 토크 모두 높게 설정되어 있어 큰 차이점을 못 느낄 수 있지만, 머스탱 5.0L 모델부터 4 피스톤 캘리퍼가 포함된 대형 브레이크 로터가 적용되었습니다. 머슬카의 성능을 담고 있는 만큼 잘 멈춰야 하는 모델이기에 꼭 필요한 부분이겠죠. (상세 연비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포드차 머스탱 크기는 컨버터블과 같은 전장(4,780㎜), 전폭(1,915㎜), 전고(1,380㎜), 휠베이스(2,720㎜) 사이즈이며 경쟁 모델인 카마로 SS 전장(4,784㎜), 전폭(1,897㎜), 전고(1,348㎜), 휠베이스(2,811㎜) 치수를 나타내고 있어 비슷한 크기로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제원에서 소프트 탑과 하드탑 차이는 무엇인가? 궁금할 것 같아 간단히 핵심만 표현해보죠.



    컨버터블 장단점은?

    포드의 머스탱 소프트 탑은 천으로 구성되어 있어 원가는 저렴하고 유지 보수가 좋은 장점이 있지만, 단점은 방풍이 하드탑보다 떨어지고, 주차를 아무곳이나 한다면 칼자국이 날 수 있는 테러에 취약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어 국내 마니아 취향에 따라 컨버터블 차량은 하드탑 또는 소프탑을 선호합니다. 포드차 머스탱 성능 출시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죠.



    포드차 머스탱 출시 가격 및 취등록세

    포드의 머스탱 출시 가격의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6년형 포드차 머스탱 출시 가격입니다. (2017년형 출시 전)



    컨버터블과 쿠페의 가격 차가 꽤 있는 편이죠. 그런데도 두 차량은 약 70~100대 정도 판매량을 보이는 정보를 확인하면 포드의 머스탱은 12개의 스피커 통해서 셰이커 프로 오디오 시스템의 사운드 즐거움을 나타내며 날카로운 코너링을 가르며 질주하는 극한 상황에서도 충실한 고품위 사운드는 만족할 수 있는 모델이기에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390와트 고출력 앰프 시스템과 뒷좌석 동축 트위터 및 우퍼 등 모두 12개의 폴리머 콘스피커)



    포드차 머스탱 드라이브 모드.

    컨버터블과 쿠페의 주행 환경 변화에 따라 대시보드의 스위치를 조작하여 셀렉터블 드라이브 모드 조정하고 주행할 수 있는 매력을 담고 있는데요. 각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해당 주행 상황에 맞게 드라이빙 모드 따라 최적 기준으로 파워트레인과 섀시를 정밀 조절하기 때문에 머스탱 주행 안전성을 높이는 것 같은데요. 모드별 주행 스타일을 확인해 보시죠.



    포드차 머스탱 노말모드

    일상의 드라이빙을 편안하고 안정적인 승차감과 자신감 있는 핸들링 성능 균형을 이루어 머스탱 매력을 담은 드라이브을 즐길 수 있는 모드입니다.


    포드차 머스탱 Sport+

    스티어링과 스로틀 작동의 응답성을 높이고, 셀렉트시프트 자동변속기의 변속 패턴을 다이나믹하게 변경하여 머스탱의 강렬한 주행으로 답답했던 마음까지 시원하게 만드는 운전의 즐거움을 나타내는 모드입니다.



    포드차 머스탱 Track 모드

    본질을 느낄 수 있는 머스탱의 한계 상황까지 몰아붙여 어드밴스 트랙전자제어 주행안정장치 활성화를 적용하여 최대의 극한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긴장감 높이는 주행 성능을 맛볼 수 있는 모드입니다.


    포드차 머스탱 Snow/Wet 모드

    차량 노면과 기상의 악조건에서도 운전자가 자신감 있는 핸들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눈이나 비의 기상 상황에서도 미끄러운 노면을 머스탱 접지력을 극대화해 안전성을 높여주는 모드입니다.



    포드차 머스탱 국내 세금 유지비

    보험 약정 거리 할인받는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머스탱 1년 유류비 +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포드차 머스탱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총평을 정리하면 달리는 머스탱을 충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 모델임 알 수 있습니다. 국내 풀옵션으로 출시하고 있는 머스탱을 국산 스포츠카보다 저렴한 가격대에서 만날 수 있어 매력을 담고 있는데요. 실질적인 경쟁 모델은 카마로 SS 모델이지만, 포드의 컨버터블 모델이 출시한 이유 때문인지 판매량은 포드가 항상 앞서고 있는 머스탱 정보였습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