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쏘렌토 2017 가격표 옵션 제원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17. 6. 7. 21:26

    기아 쏘렌토 2017 가격표 옵션 제원 세금 유지비



    기아차 대형 SUV 쏘렌토 정보 통해서 준비한 내용입니다. 가솔린 터보 엔진이 출시하였고 디젤과 비교할 수 있는 가격표가 없어 전체 내용을 비교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2017년형부터 북미 시장에 판매하였던 기아차 쏘렌토 상위 트림 터보 모델을 북미 시장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국내 출시하였는데요. 쏘렌토 가솔린 엔진이 탐나는 것은 앞으로 친환경 자동차가 세계 시장에 쏟아지면서 미래는 친환경 자동차 시대에 다가서고 있습니다. 여기서 디젤 엔진뿐만 아니라 가솔린 엔진까지 추가하면서 기아차 쏘렌토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죠.



    2017년형 기아차 쏘렌토 터보

    기름값도 비싼데, 누가 이걸 구매하나? 기아차 쏘렌토 가솔린 출시에 이런 생각을 하셨던 분이라면 세계 흐름에 대해서 조금 언급할 필요성이 있을 거 같습니다. OECD 국가는 2020년까지 탄소배출을 줄이기로 약속했었죠. 가장 많이 배출하는 주범을 자동차를 지목하면서 세계 시장은 전기차,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쏟아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변경된 정책 내용은 기름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세계 자동차 시장은 친환경 자동차 출시에 더 이상 많은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절반 또는 시간이 지날수록 소비가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세계 원유 매장량은 100년 동안 생산할 매장량에 비해 앞으로 산유국은 기름 판매할 시간적 여유가 없게 되었죠. 오펙에서 원유 생산량을 줄인다. 말은 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감산은 사인을 하지 않는 이유가 앞으로 원유를 판매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는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세계 기름값이 어떻게 변할지는 기대할 만하겠죠.



    세계 흐름을 읽고 있는 마니아층에서는 기아차 쏘렌토 가솔린 터보를 적극 검토했을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기아차 디젤 파워 트레인과 비교하여도 출력과 토크 등 조건을 비교할 수 있을 만큼 좋은 성능을 탑재하고 조용한 SUV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기아차 쏘렌토 성능 제원을 비교해 보시죠.



    2017년형 기아차 쏘렌토 성능 제원

    2.0 디젤과 2.2 디젤 파워트레인은 큰 차이가 없지만 디젤 엔진의 토크는 무시 못 할 만큼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AWD 구동에서 뒷받침할 수 있는 토크 때문에 성능은 더욱 상승하게 되지만, 쏘렌토 FF 구동은 그다지 많은 토크는 필요성이 없죠. 기아차 쏘렌토 가솔린 터보 엔진의 출력과 마력을 확인하면 적당한 성능을 갖추고 있어 80Km 이상 속도부터 가솔린 터보의 과감한 성능을 나타낼 제원입니다.



    2017년형 기아차 쏘렌토 크기는 전장(4,780㎜), 전폭(1,890㎜), 전고(1,685㎜), 휠베이스(2,780㎜) 사이즈이며 비교할 수 있는 차량은 현대 맥스크루즈 전장(4,905㎜), 전폭(1,885㎜), 전고(1,690㎜) 전체 크기보다는 작지만, 전폭에서 더 큰 수치를 나타내 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죠. 기아차 쏘렌토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2017년형 기아차 쏘렌토 가격표 및 옵션

    기아차 쏘렌토 가격표 및 옵션 가격의 7%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년형 기아차 쏘렌토 가격표입니다.



    2017년형 기아차 패키지 옵션 정보

    기아차 쏘렌토 스타일 UP

    외장 :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알로이 휠 & 타이어, HID 헤드램프, LED 포그램프

    내장 : LED 조명 도어스커프, 알로이 페달



    기아차 쏘렌토 컴포트1

    스마트 테일게이트, 동승석 파워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기아차 쏘렌토 컴포트2

    운전 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 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석 이지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가죽시트



    기아차 쏘렌토 드라이브 와이즈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AEB),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내비연동 기능은 내비게이션 또는 내비게이션 2.0선택시 작동 가능) 후측방 경보시스템, 차선이탈 경보시스템, 슈퍼비전 클러스터 (7인치 칼라 TFT LCD)



    기아차 쏘렌토 배기량의 자동차세와 연료에 따라 달라지는 유류비 정보를 디젤과 가솔린 모두 비교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기아차 쏘렌토 세금 유지비

    보험 약정 거리 할인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쏘렌토 1년 유류비 +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기아차 쏘렌토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5인승과 7인승 모델로 나누어집니다. 다자녀 가정이라면 (만18세 미만 3자녀) 7인승 모델 선택시 옵션 포함한 구매 취등록세는 면세가 적용됩니다. 쏘렌토 5인승 모델은 140만원 할인 적용되기 때문에 다자녀 가정의 아빠라면 당연히 7인승 모델을 선택해야겠죠.



    내용을 정리하면 결정적으로 기아차 쏘렌토 가솔린 터보 모델을 가장 많이 언급하였는데요. 보는 시선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는 차량 정보에서 4WD가 아닌 2WD 도심형 모델을 선택한다면 가솔린 터보 모델이 저렴하면서도 기아차 쏘렌토 모델 중 좋은 성능을 탑재한 것 같아 전체적인 개인적인 의견을 담아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