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모닝 2017 가격표 경차 혜택 연비 옵션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17. 6. 8. 13:53

    기아 모닝 2017 가격표 경차 혜택 연비 옵션 세금 유지비



    기아차에서 경차의 디테일한 귀여움을 나타낸 모닝 판매량은 최근 확인 결과 예사롭지 않습니다. 월간 6~7,000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인데요. 판매량을 높인 이유는 철저한 경쟁사의 차량을 파악하고 안전성과 몸값을 낮춰 고객에게 더 다가서려는 마음이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2017년형 기아차 모닝 파워~!

    다양한 성격을 반영한 듯 젊은 남녀 모두 좋아할 만한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였고 상업용의 밴까지 구성된 가솔린, 터보, LPi 엔진까지 다양성은 취향에 따라 달라지는 구매력을 높아지는 경차의 판매 구조를 반영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아차 모닝은 특히 사회 초년생에게 어필될 수 있는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및 경제성은 경차를 따라올 모델이 없는 것처럼 3박자의 고루 갖추며 판을 키운 실사용자에게 시선 집중되는 매력을 담은 것 같죠. 여기에 국내 경차의 혜택이 많아 지갑이 가벼울 수 있는 젊은 세대에게 하트 뽕~! 하며 발산하고 있습니다. 어떤 것이 있는지 조사해 보았네요. 기아차 모닝에 모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2017년형 모닝 경차의 혜택

    기아차 모닝은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의 50% 감면, 고속도로 통행료 및 기타 유료도로 50% 할인, 스파크 외 경차 이용 시 국민건강보험 2등급 28점, 책임보험료 10% 할인, 등록세와 취득세 면제, 지하철 환승주차장 80% 할인, 차량 강제 10부제에서 제외, 기아차 모닝 신한카드 경차사랑카드 발급 시 가솔린 리터당 250원, LPG 160.82원 유류세 할인(단, 1가구 1차량 한정) 혜택이 있습니다.



    2017년형 기아차 모닝 선택법은?

    가솔린과 LPi 그리고 터보까지 다양한 개성을 담아놓은 듯 여러 파워트레인 중 어떤 모델을 고려해야 할지 궁금할 것 같습니다. 기아차 모닝은 자신의 이동 환경을 고려한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경제적인 차량을 선택을 원한다면 LPi 모델을 선택이 좋겠죠. 풀옵션 기반 과감한 재미를 느낄 차량이라면 터보 또한 매력이 있습니다. 일반 가솔린 모델에서 풀옵션을 생각한다면 아래 기아차 모닝 출시 가격표에서 가솔린의 럭셔리와 레이디 트림 가격을 비교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이미지 가격은 연비 포함 된 내용임)



    2017년형 기아차 모닝 출시 가격표 및 옵션

    기아차 모닝 출시 가격표 및 옵션에 적용되는 취등록세는 2018년 말까지 당분간 면세가 적용되며 차후 연장 관련해서는 2018년 이후 발표가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기아차 패키지 옵션 정보

    스타일

    기아차 모닝 프로젝션 헤드램프(LED DRL, LED 포지셔닝 램프, LED 방향지시등 포함), 프로젝션 안개등, LED 리피터 아웃사이드 미러,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컨비니언스

    기아차 모닝 히티드 스티어링 휠, 자동요금징수 시스템(ETCS), 풀오토 에어컨, 운전석 선바이저 뷰티 무드조명 & 대형 화장거울



    드라이브와이즈

    기아차 모닝 긴급제동 보조시스템(AEB) [전방추돌 경보시스템(FCWS) 포함], 슈퍼비전 클러스터



    아트컬렉션

    기아차 모닝 아트컬렉션 전용 범퍼(에어커튼 인테이크 칼라 가니쉬, 리어 디퓨저



    2017년형 기아차 모닝 안전성

    올뉴 모닝은 초고장력 강판 기존 22% 대비 2배인 44%로 확대해 차체 강성을 확보, 차량의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소식으로 출시하였습니다. 기아차 모닝은 전복 등의 상황에서 차량 중량의 몇 배까지 견딜 수 있는지 평가하는 천장 강도는 기존대비 14% 향상된 4.9를 기록했으며,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변형 정도를 평가하는 비틀림 강성도 기존대비 32% 향상된 18.4를 달성했다는 내용이었죠.



    기아차 모닝에 구조 간 결합력 강화를 위한 구조용 접착제를 기존(8m) 대비 많이 증가한 67m로 확대 적용했으며, 모닝 기존 강성형 구조용 접착제 대비 차체 충돌 시 변형량을 더욱 개선한 충돌 보강형 구조용 접착제를 적용했다는 내용과 함께 1월 출시하였습니다.



    기아차 모닝 파워트레인과 타이어 크기 따라 연비는 다르게 적용되며 경차에 적용한 수동 변속기와 자동 변속기는 더 많은 차이의 연비를 나타냅니다. 파워트레인별 유지비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기아차 모닝 세금 유지비

    보험 약정할인 구간 10,000Km 주행 기준, 모닝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기아차 모닝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여기서 궁금한 부분은 기아차 모닝에 신한카드에서 발급하고 있는 경차사랑카드 발급 시 가솔린 리터당 250원, LPG 160.82원 유류세 할인(단, 1가구 1차량 한정) 혜택을 적용하면 모닝은 얼마나 경제성이 있는지 준비해 보았습니다. (작성일 기준 연료 가격에서 유류세 할인 적용)




    기아차 모닝 전체 내용을 정리하면 경차지만 안전성을 확보하고 경쟁 모델과 조금 더 저렴한 가격대에서 출시하였습니다. 경차의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고 과감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아차 모닝 터보 모델과 함께 출시해 젊은 트렌드의 즐거움까지 담아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죠. 전체적인 혜택과 경제성을 따져보는 정보 토대로 모닝에 대해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