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볼트 EV 전기차 가격 세금 유지비 실구매가는?
    국내자동차/쉐보레 2017. 6. 16. 12:36

    쉐보레 볼트 EV 전기차 가격 세금 유지비 실구매가는?



    쉐보레에서 출시한 볼트 EV 모델은 전기차입니다. 국내 시장 출시 선언에 바로 물량 소진되었던 내용은 기사를 통해서 접했을 것 같습니다. 쉐보레에서 제작한 전기차 매력은 무엇이길래 많은 물량이 소진되었을까? 궁금함을 담아 준비해 보았습니다. 어떤 장점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시죠.



    전기차 관전 포인트

    자동차에서 중요 부분은 내연 기관의 심장 역할인 한마디로 포르쉐처럼 출력과 토크 등 높은 출력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엔진과 변속기와 더불어 첨단 기술조합과 합쳐진 과감한 성능을 잘 표현에 따라 중요성을 나타내죠. 전기차 경우도 다르지 않는 직접 구동을 담당하는 전기모터 출력과 배터리 용량을 시스템을 통해서 잘 충전하고 분배는 하는 기술이 중요성을 나타내게 됩니다.



    쉐보레의 볼트 EV 성능 제원은?

    국내 출시 전기차 중 가장 높은 출력을 담은 볼트 EV는 전기모터 150kW급 (204마력), 최대토크 36.7kg.m, 자동 변속기 성능 제원을 탑재하고 용량 60kWh 배터리를 1회 완충 시 쉐보레의 볼트 EV 주행 383Km 이동 가능합니다.



    쉐보레의 볼트 EV 크기는 전장(4,165㎜), 전폭(1,765㎜), 전고(1,610㎜), 휠베이스(2,600㎜) 사이즈이며 비교할 수 있는 차량은 현대 코나 소형SUV 전장(4,165㎜), 전폭(1,800㎜), 전고(1,550㎜), 휠베이스(2,600㎜) 비슷한 치수입니다.



    전자식 정밀 기어 시프트

    볼트 EV는 캐딜락 등 프리미엄 차량에 적용되는 첨단 변속 시스템을 쉐보레 최초로 적용하여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하죠.



    쉐보레 2017 볼트 EV 충전기 - 전기차 완속 충전

    7.2kW/9시간 45분 충전

    ※ 100% 충전 기준


    쉐보레 2017 볼트 EV 충전기 - 전기차 급속충전

    80kW/ 1시간 충전

    ※ 80% 충전 기준



    볼트 EV 차체 하부에 배치한 배터리 패키지는 실내공간 확대와 차체 하중 최적화에 기여하며, 쉐보레 최초로 볼트EV에 적용된 전자정밀 기어 시프트와 전기차에 최적화된 전자식 파워스티어링 시스템은 제로백 (7초, 0~ 100km까지) 7초 이내에 주파하는 전기차 특유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정밀한 주행 감각과 주행의 즐거움 나타내는 게 볼트 EV 특징입니다.



    쉐보레 기술

    1. 볼트 EV 스티어링 휠에 달린 리젠 버튼 조작을 통해 속도를 줄일 때 생기는 운동에너지를 배터리로 저장하여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하도록 유도합니다.


    2. 볼트 EV 가속 페달만으로 가속과 감속을 조절할 수 있어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고도 주행이 가능한 원페달 드라이빙을 구현하게 되죠.



    전기차 혜택 또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죠. 그 부분은 저공해 자동차 혜택을 많이 알려왔던 내용이라 제외했습니다. 쉐보레의 볼트 EV는 정부에서 전기차 보조금을 1,400만 원을 지원하고 있어 실 구매가를 준비해 보았네요.



    쉐보레의 볼트 EV 출시 가격 및 옵션

    쉐보레의 볼트 EV 출시 가격 및 옵션 가격의 취등록세 7% 200만 원 할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및 정부 보조금 1,400만 원 적용한 2017년형 쉐보레의 볼트 EV 출시 가격입니다.



    위 출시 가격은 순수 정부 보조금을 적용한 내용이며 지자체 보조금은 해당하지 않았습니다. 볼트 EV는 지자체 보조금 일부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 보조금은 작성일 기준 준비했습니다. 지자체 지원 전기차는 차후 잔여 대수가 먼저 끝나거나 종료될 수 있으니 참조하세요.



    쉐보레의 볼트 EV 적용된 옵션

    선택옵션을 통해 볼트EV는 견고한 경량 고강성 차체구조에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보스사운드 시스템 등 세이프티 패키지 옵션 통해서 안전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 스크린으로 정보전달

    낮선 전기차 정보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10.2인치 대형 터치 스크린을 제공한 쉐보레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8인치 스마트 디지털 클러스터는 애플 카플레이를 포함한 첨단 커넥티비티 전기 에너지 모니터링을 제공하면서 IT 기술의 정보를 볼트 EV 운전자에게 전달합니다.



    쉐보레의 볼트 EV 컬러

    퓨어 화이트, 스카이민트 블루, 메탈릭 그레이, 브릭 오렌지 총 4가지 외장 컬러로 출시하였습니다. 볼트EV는 프리미엄 가죽시트와 HID 헤드램프, 자동주차 보조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 프리미엄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채택하고 있는 쉐보레의 전기차 대해서 준비해 보았는데요. 전기차 유지비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쉐보레의 볼트 EV 세금 유지비

    1년 보험 약정 거리할인 구간 10,000Km 기준, 볼트 EV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쉐보레의 볼트 EV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1년 2만 Km 운행한다면 곱하기 2를 생각해서 보세요)



    전체적인 내용을 보았을 때 국내 출시한 전기차와 다른 매력을 담은 정보는 전기모터의 출력과 토크, 배터리 용량, 서울에서 부산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배터리 용량에 전기차 대중화를 나타낼 만큼 좋은 성능을 담았네요. 볼트 EV 국내 인기 이유는 전기차에 꼭! 필요한 성능을 충분히 담은 내용이 다른 전기차와 차별화를 알 수 있었습니다. 쉐보레 출시한 전기차 내용을 앞서 작성한 지역 보조금 업데이트 하였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