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형 볼보 XC60 풀체인지 T8 출력에 놀란 성능 제원
    유럽자동차/볼보 2017. 6. 19. 18:37

    신형 볼보 XC60 풀체인지 T8 출력에 놀란 성능 제원



    국내 사전 계약 중이라는 신형 모델 볼보차 XC60 모델을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영업소에서 말하는 내용은 사전 계약을 진행하고 있지만, 내년 상반기에나 차량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을 확인했는데요. 스웨덴에서 공개한 정보 통해서 신형 모델인 볼보차 XC60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볼보차 XC60 2세대 풀체인지

    현재 1세대 모델은 국내 판매모델이며 볼보차 XC60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은 내년부터 국내에서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볼보 특징은 크래쉬테스트에서 보여주듯 세계 자동차 중 안전 테스트만큼 잔인하고 무자비하게 차량을 테스트하는 곳으로 볼보는 유명합니다. 그런 자동차회사에서 신형 모델 디자인의 매력과 안전 및 첨단기술을 포함한 XC60 모델 풀체인지를 출시합니다.



    볼보차 XC60 2세대 풀체인지 구성은?

    스웨덴 볼보에서 공개한 자료를 확인하면 신형 SUV 파워트레인은 T5, T6, 가솔린 엔진과 T8 가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이 적용되며 디젤 파워트레인은 D4, D5 엔진을 구성합니다. 


    특징은 모든 라인에 AWD 구동으로 적용해 주행이 안전성과 SUV 어떤 지형에도 강하게 만들어진 점인데요. 스웨덴 지형은 국내보다 자연적으로 더 험한 곳으로 유명한 곳이라 국내 지형에도 잘 맞는 자동차입니다.



    스웨덴 정부 변경된 세금에 따라 볼보차 신형 2015년부터 2.0L 단일화 엔진 통해서 약100~360마력까지 출력을 나타낼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배기량에 따라 부과되는 자동차세는 어떤 모델을 선택해도 같은 자동차세가 부과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T6에 적용된 출력은 3.3L 배기량과 같은 출력을 담고 있어도, 엔진 배기량은 2.0이기 때문에 세금은 중형차 세금을 부담할 수 있어 매력은 아주 높다고 할 수 있죠.



    볼보차 XC60 2세대 풀체인지 제원

    신형 모델은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 구성이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T8 엔진에 적용하였습니다. 상세 내용은 비교할 수 있도록 이미지 제원 통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T8 시스템 (엔진+모터) 출력 407마력과 토크 88.7kgm 성능을 나타내 어떤 모델보다 강력한 성능을 보일 예정입니다.



    볼보차 XC60 2세대 풀체인지 크기는 전장 (4,688mm), 전폭 (1,999mm), 휠베이스 (2,865mm) 사이즈이며, 이전 모델 대비 신형은 전장(44mm), 전폭 (108mm), 휠베이스 (91mm) 길어졌습니다.



    볼보차 XC60 2세대 풀체인지 안정성은 City Safety는 50km/h 이하의 속도에서 임박한 충돌을 감지할 수 있는 레이저 기반의 기술, 운전자 지원 패키지는 여러 안전 시스템으로 운전자가 주행 중 피곤하거나 주의가 산만해진 것을 감지하고 차량이 부드럽게 경보를 제공하는 기능과 코너링 조명, AHB(액티브 하이 빔), 내부 및 외부 리어뷰미러 (오토 디밍 기능 포함), 듀얼 제논 기술이 적용된 ABL(액티브 벤딩 라이트), 차폭등, 긴급 브레이크등(EBL), 발수성 프론트 사이드 윈도우, 사각지대 경고등 다양한 안전 사양이 적용하게 되죠.



    볼보 코리아에서 볼보의 XC60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의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현재 판매 모델에서 약 500만 원 가량 인상된 가격으로 판매가를 예상하고 있어 앞으로 출시할 신형 모델은 가격 인상은 불가피하다는 소식입니다.



    1세대 XC60 모델의 가격을 확인하시고 앞으로 출시할 볼보의 XC60 2세대 풀체인지 대략적인 가격을 예상할 수 있겠죠.



    사전 계약을 진행하고 있지만, 내년 상반기에 만날 수 있다는 볼보의 XC60 2세대 풀체인지 정보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금 더 빨리 만났으면 하는 바램을 담아보게 되네요. 국내 가솔린 옥탄가 일반유 92 RON, 고급유 94 RON부터입니다. 볼보의 XC60 2세대 풀체인지 테크니컬 스펙 정보를 첨부하였고 여기 기재되지 않은 정보는 첨부파일에서 확인해 보세요.


    204772_New_Volvo_XC60_Technical_Specifications.pdf


    댓글

Designed by Tistory.